[공략] 꼭 껴안아주고 싶은 귀여움! 퍼즐앤드래곤, 메제도라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9개 |
오시리스의 수호신이 나타났다! 7.5 업데이트 이벤트를 기념하여 메제도라 강림이 4월 16일 한국에 최초로 개방된다. 메제도라 강림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특이한 패턴을 사용하는데, 자신의 리더 몬스터와 서브몬스터의 자리를 강제로 바꾸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메제도라는 HP가 일정 이하일 때 나무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이 3배가 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파티에 명양신 오시리스가 있을 경우 회복력이 1.5배 상승한다. 또한, 1턴 간 받는 대미지를 50%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밸런스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어 리더뿐만 아니라 서브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메제도라는 이후 업데이트될 예정인 바스테트의 각성 궁극 진화에 필요한 재료 몬스터이므로 이번 기회에 얻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더불어 메제도라 강림에서는 태양신 라와 우리엘, 그리고 아폴론의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유용한 던전이다.



 














★ 메제도라 강림 던전 구성


메제도라 강림은 지옥급, 초지옥급으로 2가지 난이도로 나눠져있으며, 난이도마다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던전 구성을 살펴보면, 메제도라 강림은 다른 강림 던전과 비교하면 스킬 봉인을 많이 사용하므로 각성스킬에 스킬 봉인 내성이 있는 몬스터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메제도라는 자신의 리더 몬스터와 서브 몬스터의 자리를 바꿔버리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 메제도라 강림 - 초지옥급






☞ 메제도라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메제도라 강림 공략의 핵심


1. 모든 드롭을 변환시켜드립니다! 4층의 창월의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




만약 자신의 파티가 호루스처럼 속성 배수 파티일 경우, 이번 상대가 가장 큰 고비일 것이다. 4층에서 등장하는 이시스는 약 1만 5천의 대미지와 함께 모든 드롭을 물, 나무, 빛, 회복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연속하여 사용한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속성의 드롭을 원활히 수급할 수 있도록 드롭변환 요원으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시스는 선제공격으로 4콤보 이하의 대미지를 흡수하므로 자짓 잘못하면 적의 HP가 가득 차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불속성 몬스터를 5턴간 행동 불능 상태에 빠트리므로 자신의 파티가 불속성 몬스터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공략하기 상당히 까다로워진다.

하지만 이시스는 상태이상 내성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에키드나나 오로치처럼 턴밀기 스킬이 유효하며, HP가 약 270만 정도로 강림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치곤 HP가 그리 높지 않으니 인핸스의 스킬을 최대한 활용하여 단숨에 잡아내는 방법이 있다.



2. 빛과 어둠속성 대미지 반감! 5층의 오시리스




5층에서 출현하는 오시리스는 빛과 어둠속성의 대미지를 반감시키는 고정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해당 속성으로 오시리스를 공략할려면 약 400만 대미지 이상의 화력이 필요하다. 더불어 선제공격으로 나무와 어둠드롭의 출현확률을 약 25% 증가시키므로 필요한 드롭을 수급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오시리스는 2턴마다 2번째와 5번째 세로줄을 회복드롭으로 변환시키는 공격을 사용한다. 따라서 일정 이상의 HP만 유지해준다면 아군의 스킬턴을 모으는데 그리 어렵지 않다. 하지만 HP가 3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약 3만 이상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연속해서 사용하니 이점에 유의하도록 하자.



3. 리더 몬스터와 서브 몬스터의 자리를 바꾼다! 마지막 보스 명양의 방호신 메제도라




마지막층에서 출현하는 명양의 방호신 메제도라는 선제공격으로 아군의 리더 몬스터와 서브 몬스터의 자리를 3턴간 바꾸는 스킬을 사용한다. 또한, 해당 효과가 다 할때마다 반복해서 사용하므로 자신의 친구 몬스터와 리더스킬이 맞지 않는다면 공략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 이런식의 교환이라면 언제나 환영이다

메제도라는 선제공격으로 4콤보 이하의 대미지를 모두 흡수해버리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HP가 30% 이상일 떄 3가지 효과가 있는 메제빔을 사용한다. 메제빔의 효과는 아래와 같다.


※ 메제빔의 효과 (초지옥급, 지옥급)

1. 일정 대미지 (11194 대미지, 6000 대미지) + 랜덤의 1색 드롭을 어둠드롭으로 변환

2. 아군의 현재 HP의 99% 대미지

3. 일정 대미지 (8396 대미지, 4500 대미지) + 드롭판을 검게 가린다


이렇게 패턴이 단순한 메제도라지만, HP가 30% 이하가 될 경우 초지옥급 기준 약 2만 6천의 연속공격을 반복하여 사용한다. 따라서 메제도라의 HP를 30% 가까이 깎은 후 일시의 화력으로 제압하거나 방어태세나 턴밀기 등 유틸 계열의 스킬을 사용하여 버티는 방법을 추천한다.




★ 메제도라 강림 공략 영상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만이 메제도라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야마토 타케루 조건부 공격력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X0L_C7iPWDQ



▣ 바스테트 조건부 공격력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AoZr7I7rinc



▣ 우미야마 조건부 공격력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_LP1vE98Uc



▣ 하토르 조건부 공격력 20.25배 파티 (스봉내성X)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isjaTnyl_0k




▣ 벨제부브x소니아 악마타입 공격력 6.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aAtYT44kWw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