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나만의 콜라보 몬스터! 어떻게 활용할까? 신라만상 콜라보 몬스터 분석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9개 |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두 번째 신라만상 콜라보가 상륙한 지 약 일주일이 지났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새로운 던전이 공개됐을 뿐만 아니라 신라만상 관련 몬스터를 얻을 수 있는 기간 한정 특별 에그도 함께 열렸다.

특히, 이번 신라만상 콜라보 한정 에그에서는 신라만상 쵸코의 주인공 광룡왕 사이가 어나더부터 화려한 일러스트를 가진 마전희 아스모디에스 어나더와 불꽃망치의 키리코 어나더 등 다양한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다.

기간 한정으로 얻을 수 있는 신라만상 몬스터! 과연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유저들 사이에서 어떠한 평가는 받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는 어떨지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자.

※ 해당 평가의 경우 5성 몬스터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 광룡왕 사이가 어나더 - "유비... 네 놈만 없었더라면..."




신라만상 콜라보의 주인공 캐릭터인 광룡왕 사이가 어나더는 리더뿐만 아니라 서브 몬스터로 활용될 수 있는 몬스터다. 우선 액티브 스킬을 살펴보면 사이가의 경우 빛드롭을 나무드롭으로, 회복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스킬 레벨이 최대일 때 약 7턴이라는 비교적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

리더 스킬의 경우 나무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을 3배가 되고 빛속성 몬스터의 회복력을 2배로 올려준다. 이외에도 각성 스킬에 2개의 '2마리 공격'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바인드 100% 내성, 스킬 봉인 내성 등 유용한 각성 스킬이 있어 여러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는 몬스터다.

광룡왕 사이가는 한 마디로 평가하자면 '왕이 못 된 불운의 왕자'라고 할 수 있다. 어디 파티를 가저도 제 몫을 할 수 있지는 몬스터이지만 최고의 몬스터라고 하기엔 어딘가 2% 부족한 느낌을 준다. 우선 나무속성 공격력 3배라는 준수한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특정 속성의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몬스터를 상대할 때에는 다소 화력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서브로서의 평가도 이와 마찬가지다. 드롭 변환이나 2마리 공격, 바인드 내성 등 범용성 높은 스킬을 가지고 있어 베르단디 등 나무속성 파티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이미 유비라는 강력한 몬스터가 있어 그 자리를 대신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유비...그를 이길 자 누가 있는가!


※ 광룡왕 사이가 어나더 평가 - ★★★★

- 범용성 높은 액티브 스킬과 각성 스킬, 그리고 준수한 리더 스킬을 바탕으로 나무속성 파티에서 활용할 수 있다.

- 하지만 콜라보 기간 한정 몬스터라는 점과 이미 베르단디, 유비 등 강력한 몬스터가 있기 때문에 사이가가 널리 사용되긴 어렵다고 할 수 있다.




★ 마전희 아스모디에스 어나더 -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 분명 이쪽이 취향인 유저가 있을 것이다
(출처 : 반다이 신라만상 공식 사이트)

마전희 아스모디에스 어나더는 여러 파티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몬스터다 우선 리더 스킬을 살펴보면 악마타입 몬스터의 HP가 상승할 뿐만 아니라 5속성, 또는 4속성+회복드롭으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4.5배가 되므로 자신의 파티를 악마타입 몬스터 위주로 구성한다면 화력과 안정성을 둘 다 잡을 수 있다.

또한, 아스모디에스 어나더는 모든 드롭을 불, 물, 나무, 어둠, 회복드롭으로 변환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어 언제든지 자신이 필요한 드롭판을 구성할 수 있다. 더불어, 스킬 레벨이 최대일 때 약 10턴이라는 비교적 준수한 주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아스모디에스 어나더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아스모디에스를 리더로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서브가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 그리고 회복 계수가 낮은 악마타입 몬스터에게 회복 배수를 뺀 점은 아스모디에스의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다.



▲ 아스모디에스와 찰떡 궁합 몬스터, 두르가


※ 마전희 아스모디에스의 평가 - ★★★★☆

- 아스모디에스는 리더 뿐만 아니라 다속성 파티나 악마타입 파티의 서브 몬스터로 활약할 수 있다.

- 회복 배수가 없기 때문에 아스모디에스를 리더로 사용할 경우 파티에 회복력이 높은 몬스터를 선택하자.




★ 불꽃망치의 키리코 어나더 - "서브로 날아올라라!"



▲ 일본의 모 헤비과금 유저는 마법석 900개를 소비하여 얻었다는 소문이...

불꽃망치의 키리코 어나더는 모든 드롭을 불, 빛, 회복드롭으로 변환하는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드롭판에 있는 모든 드롭을 변환하기 때문에 방해드롭이나 독드롭이 많을 때 판갈이 용도로 사용하거나 일시의 화력으로 적을 제압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키리코 어나더의 리더 스킬을 살펴보면 불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을 3배로 올려줘 준수한 화력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빛속성 몬스터의 HP를 1.5배로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파티의 내구성 또한 높힐 수 있다. 다만, 불속성과 빛속성을 둘 다 가진 몬스터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서브 몬스터의 선택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은 키리코 어나더의 단점이라 할 수 있다.

현재 키리코 어나더는 이르무나 가디우스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될 예정인 각성 레이란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불꽃망치의 키리코 어나더의 평가 - ★★★★☆

- 각성 레이란, 이르무, 가디우스 등 다양한 파티에서 무궁무진한 활약을 기대할 수 있는 몬스터.

- 다만, 스킬 봉인 내성이나 바인드 내성이 없기 때문에 상태 이상 공격에 취약하다.




★ 신라만상 콜라보 몬스터 활용 영상



▣ 극한 데빌 러쉬 공략 - 광룡왕 사이가 어나더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FXG2ZCol8AE


▣ 아테나 강림 공략 - 환마왕 아스모 데우스 어나더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lbNR2DOx94


▣ 극한 헤라 러쉬 공략 - 광익성천 키리코 어나더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XIEdr0VXsWw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