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드디어 공개된 랭킹 던전 정보! 퍼즐앤드래곤 니코동 생방송 총정리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7월 24일,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인터넷 방송 매체 '니코니코'를 통해 자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의 다음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니코니코 생방송에 공개된 정보는 크게 4가지로, 첫째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랭킹 던전의 상세 정보 공개, 둘째, 소니아 등 일부 몬스터의 밸런스 패치 내용 공개, 마지막으로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 추가 예고가 그 내용이다.

이밖에도 AppBank의 대표이사 막스 무라이의 랭킹던전 체험과 신규 강림 도전 등 마법석 및 다양한 보상을 놓고 열띤 도전들을 펼쳐 퍼즐앤드래곤을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베일에 싸여진 랭킹 던전, 그 내용을 공개합니다!

이전에 한 차례 거론됐던 랭킹 던전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랭킹 던전은 노멀 던전, 스페셜 던전, 테크니컬 던전 이후 4번째로 추가되는 던전으로 약 일주일 동안 유저들이 던전 클리어를 통해 순위를 매길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랭킹 던전 종료 후 자신의 랭킹이 표시되며 랭킹 %에 따라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 랭킹 던전의 등장으로 인터페이스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



▲ 자신의 순위가 피라미드 테이블에 표시된다




◆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해졌습니다! 일부 몬스터 밸런스 패치 예고

이어서 공개된 소식은 일부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 변경 내용이다. 이번 액티브 스킬이 변경이 될 몬스터는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인 소니아 시리즈와 아발론 드레이크, 그리고 이르무가 그 주인공이다.

해당 몬스터 모두 드롭판에 있는 모든 드롭을 2가지 색으로 변경하는 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길게는 20턴, 짧게는 15턴마다 사용할 수 있는 큰 부담감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밸런스 패치로 액티브 스킬 레벨이 최대일 때 15턴에서 13턴으로 감소되어 좀 더 빠르게,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스킬턴이 단축된 소니아 시리즈들, 앞으로 어떠한 활약을 할지 기대가 된다




◆ 새로운 신타입 몬스터 전국신 강림! 신규 몬스터 일러스트 대방출!

니코니코 생방송의 백미이자 모든 것! 신규 몬스터와 궁극진화의 정보도 공개됐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새로운 신타입 몬스터인 전국신의 추가다. 사나다 유키무라, 아케치 미츠히데 등 일본 전국 시대에의 인물들이 퍼즐앤드래곤에 등장하게 됐다. 5종류의 전국신 모두 신타입을 기본으로 공격, 체력, 밸런스, 악마타입을 부타입으로 가지고 있으며 드롭 변환과 횡렬 강화 등 유용한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아마타노오로치와 스사노오의 각성 궁극진화, 그리고 아폴론과 오오쿠니누시의 분기 궁극진화의 일러스트가 공개되어 방송을 뜨겁게 달궜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몬스터는 빠른 시일 내로 적용될 예정이다.



▲ 신규 전국신 모리 모토나리 일러스트



▲ 빛속성 전국신인 마에다 케이지의 일러스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