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전지전능한 그리스신들의 등장! 퍼즐앤드래곤, 제우스&헤라 강림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2개 |
이제 퍼즐앤드래곤에도 커플들이 강림한다! 8월 13일, 8.0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제우스&헤라 강림이 등장한다.

이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제우스&헤라는 적의 방어도와 상관없이 HP 45%를 깎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어 최근 HP가 높은 몬스터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또한, 리더스킬로는 아군의 HP에 따라 공격력이 최대 3.5배까지 증가하며 드롭 이동 시간이 약 1.5초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 화력과 안정성을 동시에 잡았다.

다만, 제우스&헤라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최대 38턴, 최소 23턴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므로 챌린지 던전 Lv 10과 같은 고난이도 던전에서 사용하기 힘들다. 더불어, 제우스&헤라를 진화시키기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초보자들이 쉽게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이외에도 제우스&헤라 던전은 킹 파이링, 킹 버브링 등 강력한 인헨스 계열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해당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을 위해 방문할 수 있다.








★ 제우스&헤라 강림 던전 구성을 살펴보자


제우스&헤라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이도마다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우스&헤라 강림에서 출현하는 대부분의 몬스터들은 특정 속성의 대미지를 반감시키는 고정 특성이 있어 해당 속성으로 던전을 공략하기 위해선 많은 화력을 요구한다. 따라서 적의 HP를 일정 퍼센트로 감소시키는 그라비티나 드롭강화, 타입.속성 스킬 등을 사용하는 것이 원활한 공략의 핵심이다.


★ 제우스&헤라 강림 - 초지옥급





☞ 제우스&헤라 정보 바로가기



★ 제우스&헤라 강림, 노 컨티뉴 공략의 핵심은?


1. 후끈후끈한 불드롭 변환! 2층의 각성 미네르바




2층에서 출현하는 각성 미네르바는 빛과 어둠 속성 공격으로부터 대미지가 반감되는 고정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선제공격으로 5턴간 5콤보 이하의 공격을 모두 흡수하여 HP를 회복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각성 미네르바의 공격 패턴을 살펴보면 4턴 동안 일정 대미지와 함께 상단의 가로 3번째 줄을 불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자신의 공격력을 3배로 증가시킨 후 약 4만 이상의 대미지와 함께 특정 드롭을 불드롭으로 변환하는 공격을 반복하여 사용한다.

물론 일부 유저들에게 5콤보 이상을 달성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 일지도 모른다. 다만, 각성 미네르바가 전멸기를 사용하기 전까지 약 5턴의 공격 기회를 주므로 곰곰이 생각하며 퍼즐을 움직인다면 누구든지 5콤보 이상을 달성할 수 있다. 더불어, 각성 미네르바의 HP가 약 100만 정도로, 다른 강림 몬스터와 비교하면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화력만 충분히 갖춰졌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2. 이번엔 독드롭 파티다! 3층의 각성 넵튠




3층에서 등장하는 각성 넵튠은 HP가 약 27만 정도인 데 비해 방어력이 약 50만 이상으로 전형적인 가면류 고방어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각성 미네르바와 같이 빛과 어둠속성 대미지를 반감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해당 속성으로 공략하기 위해선 약 100만 이상의 대미지가 필요로 하다.

각성 넵튠의 공격 패턴은 위에서 언급한 각성 미네르바와 같지만, 차이 점은 매 턴 주는 대미지가 점점 늘어난다는 점이다. 또한, 일정 대미지와 함께 독드롭과 회복드롭을 생성하기 때문에 각성 라, 호루스처럼 조건 배수를 기본으로 한 파티에게는 드롭을 관리가 매우 까다로워질 수 있다.

따라서 각성 넵튠을 공략할 때에는 사방신이나 칼리 등 모든 드롭을 변환시켜주는 스킬을 사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다. 또한, 각성 넵튠과 상극 속성인 나무속성을 활용한다면 적은 화력으로도 각성 넵튠의 방어력을 뚫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도록 하자.



3. 5턴의 카운트 다운! 끝내지 못하면 내가 죽는다! 5층의 각성 하데스




5층에서 출현하는 각성 하데스는 선제공격으로 아군의 현재 HP의 99% 대미지를 준다. 이곳에서는 플레이어에게 총 5턴의 공격기회가 주어지며, 만약 주어진 시간 내에 처리하지 못한다면 이후 데스 사이즈가 시전하면 약 44만의 대미지에 의해 아군이 전멸하게 된다.

하지만 제아무리 444만의 HP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주어진 공격 기회를 잘 활용한다면 16배수 이하의 파티라 하더라고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다만 자신의 파티가 나무나 어둠속성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총 888만의 대미지가 필요하므로 드롭 변환, 타입/드롭 강화 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총동원하여 공략해야 한다.


4. 복잡한 패턴으로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마지막 보스 제우스&헤라




이번 강림 던전의 마지막 보스, 제우스&헤라는 HP가 50% 이상일 때 즉사 공격을 버티는 고정 특성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선제공격으로 999턴간 4콤보 이하의 대미지를 흡수할 뿐만 아니라 2턴간 모든 상태 이상으로부터 면역이 되는 스킬을 사용하므로 공략을 시도하는 유저로선 눈앞이 캄캄해진다.

제우스&헤라는 이전 강림 보스 몬스터들과 비교하면 매우 복잡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특정 타입 몬스터를 행동 불능 상태로 빠트리거나, 특정 드롭을 변환시켜 원활한 공략에 방해를 줄 뿐만 아니라 강력한 연속공격이나 그라비티 스킬을 사용하여 아군의 HP를 순식간에 0으로 만들기도 한다. 제우스&헤라가 사용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제우스&헤라 공격 패턴 분석

HP가 40% 이상일 때

- 신의 번개 : 6120 대미지 + 왼쪽의 세로 3번째, 4번째 줄을 빛드롭으로 변환

-> 이후 '머리를 손질하고 있다' or 왕복따귀' or '마성의 포옹' 중 하나를 사용

- 제우스 블레이드 : 7650 대미지 + 상단의 가로 4번째 줄을 빛드롭으로 변환

-> 이후 '신의 장난' or '왕복따귀' or '울트라 그라비티' 중 하나를 사용

- 신왕의 눈빛 : 신타입 몬스터가 2~4턴간 행동 불능 (파티에 신타입 몬스터가 있을 경우 사용)

-> 이후 '울트라 그라비티' 사용



HP가 40% 이하일 때

- 신왕의 눈빛 : 신타입 몬스터가 2~4턴간 행동 불능 (파티에 신타입 몬스터가 있을 경우 사용)

-> 이후 '마무리 간다' 사용

- 슈퍼 노바 : (연속공격) 22950 대미지

-> 이후 '그래비톤 폭탄' 사용



HP가 10% 이하일 때

- 신의 분노 : 아군 현재 HP의 95% 대미지

-> 이후 '신들의 축복' 사용





★ 제우스&헤라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만이 제우스&헤라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프레이야x아르테미스 (초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Ht5nvI5X0UU



▣ 궁극진화 기린 파티 (초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iFwgAteZLFU



▣ 벨제부브x적소니아 파티 (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gOT5rMsZm7Y



▣ 궁극진화 고에몬 파티 (초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_Oh1HMzMMdQ



▣ 궁극진화 야마토 타케루 파티 (초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nh_TT0t4s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