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근성과 방어 스킬을 조심하라! 퍼즐앤드래곤, 주유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7개 |



오나라의 대장군이자 전략가로 알려진 주유가 퍼즐앤드래곤에 강림했다! 8월 27일, 국내 퍼즐앤드래곤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하여 주유 강림이 처음으로 개방된다. 주유 강림은 모든 속성의 몬스터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제한 던전이므로 사전에 입장할 수 있는 몬스터들로 파티를 점검해둘 필요가 있다.

이번 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수려의 지장군 주유는 랜덤의 3개 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주유의 액티브 스킬 레벨이 최대일 경우 최소 4턴마다 사용할 수 있으며 물드롭을 제외하고 랜덤한 3개의 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시키므로 드롭이 말랐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유의 리더스킬을 살펴보면 회복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이 3배가 되기 때문에 준수한 공격력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티에 '천주의 성화신 소교'가 있을 때 HP가 1.5 상승하므로 파티의 안정성 또한 높일 수 있다.

하지만 주유가 주력 몬스터로 사용되는 예가 극히 드물다. 이는 액티브 스킬 레벨을 마스터하기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HP 배수를 받기 위해선 다소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 시켜야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주유의 환산 능력치가 729.7로 동일 6성 몬스터보다 낮아 주력으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이 밖에도 주유 강림은 삼국신 여포의 스킬 레벨업용 몬스터인 쉐도론을 획득하거나 시바의 각성 궁극진화 재료인 피닉스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주유 역시 사방신 백호의 각성 궁극진화의 필수 재료 몬스터이므로 만약 해당 몬스터를 가지고 있을 경우 한 번쯤 이번 강림 던전에 도전해볼 것을 추천한다.











★ 주유 강림 던전 구성을 살펴보자


주유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의 2가지 난이도로 나뉘어져 있으며, 난이도마다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주유 강림은 모든 속성의 몬스터가 있어야 입장이 가능한 제한 던전 중 하나다.

이번 던전에서 출현하는 주유의 경우 기존 강림 던전에서 볼 수 있었던 근성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5턴간 모든 속성의 대미지를 50% 감소시켜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조급하게 원턴킬을 노리는 것보다 방어 효과가 모두 사라진 후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 주유 강림 - 초지옥급





☞ 주유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주유 강림, 노 컨티뉴 공략의 핵심은?


1. 위협적인 한 방 공격력! 4층의 묘령호의 청룡 카린




4층에서 출현하는 묘령호의 청룡 카린은 3턴이라는 긴 공격 기회를 주지만 주어진 기회 내에 공략하지 못한다면 전멸에 가까운 대미지를 주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한다.

카린의 공격 패턴을 살펴보면 우선 HP가 20% 이상일 경우 초지옥급 기준 약 2만 3천의 연속 공격과 약 1만 6천 이상의 단일 공격을 사용한다. 더불어 HP가 20% 이하일 때 약 6만 이상의 전멸기를 반복 사용한다.

카린을 공략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우선 카린의 약점 속성인 나무속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주어진 공격 기회에 공략하거나, 에키드나의 턴밀기, 인드라의 방어 스킬 등 공격 기회를 늘려주거나 대미지를 일정 퍼센트 감소시켜주는 스킬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공략하는 방법이 있다.



2. 계속되는 드롭 변환으로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5층의 천주의 성화신 소교




5층에서 등장하는 천주의 성화신 소교는 선제공격으로 랜덤의 2색 드롭을 방해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매 2턴 마다 액티브 스킬 사용에 필요한 턴 수를 0~2턴 늘리는 스킬을 사용하므로 빠르게 공략하지 못한다면 애써 모은 액티브 스킬 턴이 사라질 수 있다.

이 밖에도 HP가 30% 이상일 때, 일정 대미지와 함께 빛드롭, 물드롭, 독드롭 등 변환 스킬을 반복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각성 라, 호루스처럼 조건 배수를 기본으로 한 파티에게는 드롭을 관리가 매우 까다로워질 수 있다. 또한, HP가 30% 이하가 될 경우 최대 2만 9천 이상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한다.

소교 공략의 핵심은 바로 액티브 스킬 딜레이를 사용하기 전에 공략하는 것이다. 다른 보스 몬스터들처럼 상태 이상 내성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언제든지 턴밀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속성 반감이나 근성 등의 방어 스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드롭 강화, 타입 강화 등 인헨스 스킬을 사용한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3. 50% 대미지 감소를 조심하라! 마지막 보스 수려의 지장군 주유




이번 강림의 마지막 보스인 수려의 지장군 주유는 선제공격으로 드롭판을 검게 가리고 5턴간 모든 속성의 대미지를 50% 감소시키는 스킬을 사용한다. 선제공격 외에도 HP가 50% 이상에서, HP가 0이 되는 공격을 받아도 살아남는 근성 특성이 있어 흔히 말하는 '원샷 원킬'이 불가능한 몬스터다.

주유의 공격 패턴을 살펴보면 우선 첫 턴에 약 1만 5천의 대미지 + 999턴간 모든 상태 이상에 면역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HP가 20% 이상일 때 일정 대미지와 함께 방해드롭, 독드롭, 불드롭을 지속해서 생성한다. 만약 HP가 20% 이하가 될 경우 약 4만 대미지 이상의 전멸기를 사용한다.

주유를 공략하기 위해선 우선 주유의 HP를 50% 이하로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헤라나 제우스 등 그라비티 스킬을 사용하여 단숨에 HP를 깎아내리거나 근성 효과가 없어질 때까지 주유의 공격을 버티는 방법이 있다. 물론 HP가 20% 이하일 때 전멸기를 사용하므로 섬세한 HP 조절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 주유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만이 주유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적소니아x여포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MMyagHLIROU


▣ 각성 호루스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2Idbllr8rgA


▣ 벨제부브x적소니아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DumIIR5mtnk


▣ Livletter 유저의 네프티스 파티, 주유 강림 초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R4Q4A1D4imU
- 퍼드 인벤 영상관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4456


▣ mazino 유저의 두르가 파티, 주유 강림 초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youtu.be/d7dxi_75aaw
- 퍼드 인벤 영상관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4445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