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새로운 패턴 드롭 잠금 등장! 퍼즐앤드래곤, 요르즈 강림 공략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6개 |



오딘의 아내이자 토르의 어머니! 10월 9일,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요르즈 강림이 최초로 등장한다.

이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요르즈는 신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이 3배가 될 뿐만 아니라 파티에 광창의 마술신 오딘이 있을 경우 공격력과 회복력이 약 1.2배가 추가로 증가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다. 만약 리더스킬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 공격력이 최대 3.6로 증가한다. 더불어 액티브 스킬로는 어둠드롭을 나무드롭으로, 불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하고 나무와 빛드롭을 잠그는 효과가 있다. 드롭이 잠길 경우 다른 속성 드롭이나 독, 방해드롭으로 변환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드롭을 그때그때 수급할 수 있다.

요르즈의 진화체 각성 요르즈의 경우 이후 업데이트될 예정인 광창신 오딘 드래곤과 토르의 각성 궁극진화에 재료로 사용되는 몬스터다. 만약 해당 몬스터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요르즈를 꼭 획득하도록 하자.










★ 요르즈 강림 던전 구성을 살펴보자


요르즈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으로 나뉘어있으며 각 나이도마다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던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의 대부분이 나무속성인 만큼 불속성 몬스터 위주로 파티를 구성한다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이번 강림 던전의 마지막 보스인 각성 요르즈는 일정 대미지와 함께 드롭을 잠그는 스킬을 사용한다. 만약 드롭이 잠겼을 경우 그 드롭은 액티브 스킬 효과에 의해 다른 드롭으로 변화하지 못하게 되므로 드롭판에 필요한 드롭이 원활히 수급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드롭이 잠겼을 경우 해당 드롭을 꾸준히 없애는 것이 공략의 포인트다.

★ 요르즈 강림 - 초지옥급





☞ 요르즈 강림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요르즈 강림, 노 컨티뉴 공략의 핵심은?



1. 모든 상태 이상의 집합소!? 5층의 황수의 풍려신 프레이야




5층에서 출현하는 황수의 풍려신 프레이아는 선제공격으로 아군의 HP를 모두 회복시켜주며, 999턴간 상태 이상으로부터 완전 면역이 되는 스킬을 사용한다. 만약 자신의 파티에 프로이나 진화체 프로이가 있다면 랜덤한 3개의 드롭을 회복드롭으로 변환한다.

선제공격 이후, 프레이야는 2턴간 액티브 스킬 봉인, 5턴간 드롭 이동을 2초 감소, 그리고 모든 몬스터를 2~3턴간 행동 불능에 빠트리는 상태 이상 공격을 사용한다. 특히 HP가 적은 상황에서 올바인드 공격에 걸릴 경우 회복력이 매우 낮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물론, 해당 스킬을 매 턴마다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스킬 봉인, 드롭 이동 시간 감소, 그리고 올바인드 공격은 HP가 70% 이하일 때 단 1번만 사용하므로 대처만 한다면 위기를 쉽게 극복할 수 있다. 또한, 프레이야의 전멸기를 제외한 나머지 공격은 그리 위협적이지 않기 때문에 회복드롭만 원활히 수급 된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다.



2. 당신의 드롭을 잠궈버리겠어요! 마지막 보스 각성 요르즈




이번 던전의 마지막 몬스터인 각성 요르즈는 선제공격으로 액티브 스킬 사용에 필요한 턴 수를 2턴 늘려버린다. 또한, 파티에 특정 몬스터가 있으면 패턴이 바뀌는데, 만약 파티에 오딘이 있을 경우 물드롭을 1개 생성하고, 토르가 있을 경우 모든 몬스터에게 1턴간 행동 불능 상태에 빠트린다. 더불어 토르의 진화체인 '탈환의 천둥번개신 토르'가 있으면 아군의 HP를 모두 회복시켜준다. 위의 특수 패턴을 상황에 따라 적절히 유도한다면 공략이 한결 쉬워지므로 참고하도록 하자.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각성 요르즈는 일정 대미지와 함께 빛드롭을 잠가 버리는 스킬을 사용한다. 드롭이 잠길 경우 액티브 스킬 효과에 의해 드롭이 변환되지 않으므로 자신에게 필요 없는 드롭일 경우 제빠르게 제거해야 한다.

각성 요르즈의 대미지는 최대 1만 7천쯤으로 자신의 파티가 어느 정도 육성이 되어있다면 버티면서 공략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다만 매 6턴마다 약 3만 5천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하므로 해당 패턴이 보지 않는 것이 노 컨티뉴 공략의 핵심이다.




★ 요르즈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만이 요르즈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여포x소니아 파티 요르즈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_qG0RuXbs



▣ 벨제부브x소니아 파티 요르즈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gucAHolxlaI



▣ 야마토 타케루 파티 요르즈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qY-8LcyC2I8



▣ 울드 파티 요르즈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Sy2h0M4bhk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