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리오가 퍼즐의 세계로! 퍼드와 슈퍼마리오의 콜라보레이션 공식 발표

게임뉴스 | 김진엽 기자 | 댓글: 8개 |



인기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의 제작사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는 금일(8일), 당사의 신작 발표회에서 닌텐도의 대작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것을 공식 발표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해당 타이틀의 공식 명칭은 '퍼즐앤드래곤 슈퍼마리오 에디션'으로 4월 29일에 닌텐도3DS를 통해 처음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4000엔.

게임의 기본 시스템은 오리지날 퍼즐앤드래곤을 기반으로 하며, 6x5 드롭 배열 방식과 퍼즐을 통한 공격 패턴 등 전반적으로 동일한 모습을 보인다. 단, 등장하는 캐릭터는 전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들로 대체되어 오리지날 버전과는 다른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반면 퍼즐앤드래곤에도 마리오 캐릭터가 추가될 것인가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는 상황. 하지만 기존의 전례를 볼 때, 슈퍼 마리오의 색깔을 잘 입힌 스페셜 던전과 캐릭터들, 그리고 새로운 뽑기 콘텐츠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두 인기 작품의 콜라보레이션인 만큼 많은 유저들이 이를 기대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1985년에 처음 출시된 닌텐도의 대표 액션 게임으로 발매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른바 패미콤 붐을 일으킨 게임이다. 키노피오, 피치 공주, 쿠파 등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유명 캐릭터가 처음 등장한 시리즈로 아직까지도 전 세계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퍼즐앤드래곤 x 슈퍼마리오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