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특수마검사의 스킬업, 포링의 탑 너에게 달렸다!

김진엽 기자 | 댓글: 5개 |
■ 포링의 탑을 가야 하는 이유?


포링의 탑은 퍼즐앤드래곤의 최초의 콜라보 던전입니다. 국내에는 벌써 3번째 등장하는 던전인데요.

포링의 탑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는 모두 드롭변환 스킬을 갖고 있는데, 해당하는 주력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을 하기 좋습니다. 특히 발키리, 하이랜더, 베르세르크, 릴리스 같은 경우 강림던전이나 레어에그를 통해 같은 몬스터를 얻지 않는 이상 스킬업이 힘든 몬스터들이므로, 해당 몬스터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가장 우선적으로 주목해야 할 던전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몇몇 몬스터는 대체 멤버로서 리더 및 서브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따라서 무과금 유저들에게는 자신이 보유하지 못한 상급 몬스터를 대체할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 포링의 탑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기본적인 링류 몬스터는 다른 던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몬스터지만, 진화를 시킬 경우 특정 몬스터의 스킬업 재료로 이용되곤 합니다.

큰 파이링의 경우 화 속성 특수마검사인 타이탄, 기간테스의 스킬업 재료가 되고, 큰 버브링은 세이렌과 메가 샤크, 큰 데비링은 뱀파이어의 재료가 됩니다.



■ 큰 파이링















■ 큰 버브링

















■ 큰 우드링











■ 큰 샤이링













■ 큰 데비링
















마링, 포포링, 드롭스는 각각 해당 속성의 특수마검사 스킬업 재료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특수마검사를 획득하고 있다면 반드시 획득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쿠훌린과 베르세르크, 그리고 발키리는 5.3패치 이후 궁극진화가 등장해 당당한 리더로서 또는 다재다능한 서브요원으로서 재탄생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됩니다.

그리고 단순히 이 몬스터들의 포획이 목적이라면 난이도 중급부터 드랍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마링













■ 포포링













■ 드롭스















고스트링은 릴리스의 스킬업 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리더나 서브 자체로 활용하기도 좋은 몬스터입니다.

액티브 스킬인 독 안개는 방어력은 높지만 상대적으로 체력이 적은 몬스터들을 상대하는데 좋고, 리더 스킬은 암 속성 반감의 효과가 있어 특정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릴리스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수, 금요일 던전 공략을 위해 다수의 고스트링을 획득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고스트링















엔젤링은 중급 이상의 던전에서 낮은 확률로 난입합니다. 몬스터 디자인이 귀엽다는 점에서 보통 관상용으로 이용되고, 딱히 다른 쓰임새 없이 카구츠치의 스킬업 재료나 일반 강화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엔젤링











각 난이도의 보스로 등장하는 포링은 광, 암 속성 골렘의 스킬업 재료로 이용할 수 있고, 75% 적의 방어력을 깎는 액티브 스킬과 화 속성 반감 효과의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정 던전에서 리더, 서브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 포링






















이 포링을 진화 시키면 마스터링이 됩니다. 마스터링이 최고 레벨(Lv 99)이 되면 체력 4500의 우수한 스탯을 보유하게 되는데 체력을 보충해주는 서브요원으로서 활용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마스터링의 액티브 스킬인 드롭 복원은 드롭을 랜덤으로 바꿔버리는 스킬인데, 스킬로 드롭이 맞춰질 경우 몬스터의 공격턴은 줄어들지 않고, 아군 팀의 스킬턴은 1씩 줄어듭니다. 그래서 드롭 복원을 활용한 공짜 턴벌기 파티를 짜고 싶을때 간혹 마스터링을 데리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리더와 서브를 모두 마스터링으로 배치하여 거대 체력이 포인트인 예능팟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 마스터링











- 마스터링 진화 재료















>> 포링의 탑 던전 정보 보러 가기



Inven Cciino
(Cciino@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