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시스템 파티, 이 몬스터 하나면 충분하다! 퍼즐앤드래곤, 스칼렛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2개 |



아찔하고 화끈한 그녀가 온다! 11월 6일 스칼렛 만추(滿抽) 이벤트를 기념하여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스칼렛 만추 이벤트를 기념하여 스칼렛 강림이 최초로 개방된다.

이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랜덤으로 불드롭을 4개를 생성하고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액티브 스킬 턴 수를 1턴 감소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액티브 스킬에 '~턴 감소'가 있는 몬스터 위주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을 '시스템 파티'라고 부르는데, 액티브 스킬 레벨이 최대인 스칼렛으로만 파티를 구성한다면 드롭 변환을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칼렛은 불드롭을 8개 이상 연결하여 지울 경우 공격력이 최대 5배까지 상승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력면에서도 손색없는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스칼렛 강림의 경우 난이도가 매우 높으며, 스킬 레벨업이 어려운 관계로 주력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로 하다. 또한, 약 90의 무거운 코스트 비용, 그리고 600만 경험치 테이블은 초보 유저들이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스칼렛 파티, 극한의 투기장 공략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DFurBrGyzU)










★ 스칼렛 강림 던전 구성을 살펴보자


스칼렛 강림은 이전에 공개된 노르디스 강림과 같은 '로그라이크 던전'으로, 모든 몬스터가 레벨 1로 시작하는 특수 룰 던전이다. 난이도 역시 절대 지옥급 단 하나만 존재하며, 총 7개의 층으로 구성된 던전이다.

몬스터의 레벨이 1로 시작하는 만큼 처음부터 강력한 화력과 높은 HP를 확보하긴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1층부터 단 한 번의 공격만으로 파티가 전멸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실수 없이 퍼즐을 움직이는 것이 스칼렛 강림 노 컨티뉴 공략의 핵심 포인트다.

★ 스칼렛 강림의 특수 룰 살펴보기

- 모든 몬스터의 레벨은 무조건 1부터 시작한다

- 매 층 진행할 때마다 파티에 있는 몬스터들의 레벨이 상승한다.

- 단, 코스트가 낮은 몬스터일 수록 성장이 더 빠르다.

- 파티의 +알&스킬 레벨업 상태의 경우 그대로 적용된다.

이번 던전에서 가장 조심해야할 부분은 바로 5층 신왕비 헤라의 선제공격이다. 5층에서 출현하는 신왕비 헤라는 선제공격으로 2만 4천 대미지를 입힌다. 로크라이크 던전 특성상 높은 HP를 확보하긴 어렵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다간 허무하게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잠재 각성에 어둠속성 대미지 감소나 인드라나 스사노오처럼 몇 턴 간 받는 대미지를 일정 %로 감소시키는 몬스터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칼렛 강림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스칼렛 강림, 노 컨티뉴 공략의 핵심은?


1. 빛과 어둠속성 대미지 반감! 3층의 벽천의 마도희 알마델




3층에서 출현하는 벽천의 마도희 알마델은 빛과 어둠속성의 대미지를 50% 감소시키는 고정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파티가 빛이나 어둠속성 몬스터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약 1,000만 대미지 이상의 화력이 필요로 하다. 더불어 선제공격 이후 일정 대미지와 함게 특정 드롭이 떨어질 확률을 증가시키거나 드롭변환, 또는 바인드 공격 등 지속해서 방해 공격을 사용한다.

하지만 알마델은 전멸기를 제외하면 최대 대미지가 약 1만 3천 정도로 약한 편이므로 회복드롭만 원활히 수급 된다면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 또한, 불속성에 취약한 나무속성 몬스터인 만큼 약점 속성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쉽게 공략 가능하다.


2. 강력한 선제 공격엔 너도 나도 한 방! 5층의 신왕비 헤라




5층에 진입하게되면 각성 헤라 우르즈↑↑와 신왕비 헤라 중 1마리가 랜덤으로 출현한다. 그 중 가장 위험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강력한 선제 공격을 가진 신왕비 헤라라고 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신왕비 헤라는 선제공격으로 약 2만 4천 이상의 대미지를 입힌다. 모든 몬스터가 레벨 1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육성되는 로그라이크 던전의 특성상 많은 HP를 확보하긴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자신과 친구의 리더 몬스터에 HP 배수가 없는 이상 신왕비 헤라의 선제공격을 받아내긴 힘들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퍼즐앤드래곤의 던전에는 공략 방법이 있는 법.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은 4층에서 적의 공격을 일정 % 감소시켜주는 스킬을 사용하여 신왕비 헤라의 선제공격을 버틴 후 한 번에 공략하는 방법이 있다. 신왕비 헤라의 HP는 약 300만이 조금 넘으므로 인핸스 처럼 파티의 공격력을 높혀주는 스킬을 함께 사용한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이밖에도 '어둠 속성 대미지 경감' 각성 스킬을 이용한 공략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므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몬스터의 상황에 맞춰 선택하도록 하자.


3. 10만 이상 대미지를 모두 흡수한다! 6층의 작명마 스칼렛




본격적인 보스전이 시작되는 6층이다. 6층에서 등장하는 작명마 스칼렛은 2턴간 10만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하여 HP를 회복하는 선제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원샷 원킬' 공략이 불가능한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이후 HP가 50% 이상일 때 공격력 증가와 더불어 강력한 대미지와 함께 방해 드롭 변환과 드롭판을 검게 가리는 등 까다로운 스킬을 반복 사용한다.

9층을 공략하기 위한 핵심 포인트는 바로 스칼렛의 방어 버프가 끝날 때까지 버티느냐에 달려있다. 스칼렛의 경우 공격력 증가를 사용한 이후 최대 대미지가 약 1만 6천 정도이므로 만약 파티의 총 HP가 이 이상이라면 쉽게 버틸 수 있다. 스칼렛의 총 HP는 약 430만으로 낮은 편이니 드롭 변환 정도만 사용한다면 충분히 공략이 가능하다.

만약 HP가 1만 6천 이하라면 5층과 같은 방법으로 공략해야한다. 첫 턴의 공격을 방어 태세로 넘긴 뒤 남은 HP를 드롭 변환이나 인핸스 스킬을 사용하여 공략해야 한다. 물론 100%의 확률로 1만 6천의 대미지가 들어오는 것은 아니므로 자신의 '운'에 맡기는 것도 공략 방법 중 하나다.


4. 공격력 증가를 조심하라! 마지막 보스 활달의 작명마 스칼렛




대망의 마지막 배틀이다. 7층에서 출현하는 활달의 작명마 스칼렛은 선제공격으로 999턴간 모든 상태 이상 공격으로부터 면역이되고 99턴간 드롭 이동 시간을 1초 감소시키는 스킬을 사용한다.

보스층에서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공격력 증가'다. 스칼렛의 HP가 50% 이상에서는 '로즈 버스트'를 제외하면 약 1만 2천의 대미지로, 회복드롭만 꾸준히 관리해준다면 충분히 버틸만한 공격들이다. 다만, 공격력 증가 스킬을 사용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더불어, 공격력 증가와 함께 리더와 친구 몬스터를 1턴간 행동 불능에 빠트리므로 바인드 공격에도 충분한 대처가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전멸기 사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HP가 20% 이하일 때 사용하는 전멸기는 약 4만 3천의 대미지로 웬만한 HP 배수를 가진 파티가 아닌 이상 한 번의 공격만으로도 공략 실패로 직결될 수 있다. 만약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는 와중에 사용한다면 8만 7천 이상의 어마 무시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다만, 스칼렛의 경우 첫 턴에 아군의 액티브 스킬 턴 수를 늘리는 공격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충분히 화력을 내뿜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물론 기회는 단 한 번뿐이므로 드롭 변환, 인핸스의 스킬, 그리고 약점 속성인 물속성을 사용한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스칼렛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만이 스칼렛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각성 바스테트 파티, 스칼렛 강림 절대 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vIB5u15hsoE



▣ 제로그 인피니티 파티, 스칼렛 강림 절대 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7i9rp6S4TZU



▣ 각성 카린 파티, 스칼렛 강림 절대 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6f_RumO1ZSU



▣ Ratsha 유저의 사라스바티 파티, 스칼렛 강림 절대 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hES5deH4AHY
- 영상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5458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