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퍼즐앤드래곤, 강력한 스킬로 무장한 신규 별자리 한정신 3종! 그들의 활용법은?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2개 |
지난 12월에 처음 일본에서 공개된 신규 한정신 3종, 아우스트라리스, 쉐아트, 그리고 에스카마리는 각각 횡렬 강화, 2마리 공격, 그리고 드롭 강화와 같은 강력한 각성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많은 유저들의 높은 기대감을 낳았다.

그러나 이 신규 한정신 몬스터 3종 모두 각성 스킬 외엔 특별한 능력이 없어 이 기대감은 실망감으로 바뀌었다. 또한, 갓 페스티벌 이벤트 기간에만 레어 에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한정 몬스터라는 특수함이 더해. 획득도 어렵고 활용도도 낮다는 평가가 쌓이게 되자 점차 한정 몬스터가 아닌 함정 몬스터로 취급받기 시작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이 한정신들에 대한 활용법이 쏟아져 나오고, 스킬 레벨업용 몬스터가 등장하면서 그 평가가 대폭 높아지게 됐다. 더 나아가 퍼즐앤드래곤의 최고 난이도 던전인 극한의 투기장도 클리어할 수 있게 되면서 다시금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게 된다.

그리고 지난 31일,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신규 한정신 3종이 한국에 상륙했다. 그리고 이 신규 몬스터가 등장한지 일주일이 지난 지금 과연 이 몬스터들을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한 유저들이 많을 것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오스트라리스, 쉐아트, 그리고 에스카마리의 능력치를 살펴보고, 어떠한 평가를 받는지 정리해봤다.







★ 횡강 5개의 위엄! 아우스트라리스(★5) & 명궁의 강성신 아우스트라리스(★6)





5성 나무속성 한정신 아우스트라리스(Australis)는 궁수자리에 위치한 별의 이름인 카우스 아우스트라리스(Kaus Australis)에서 따온 몬스터로, 이름처럼 궁수의 형상을 하고 있다.

아우스트라리스의 액티브 스킬은 빛, 회복, 방해, 독드롭을 나무드롭으로 변환할 뿐만 아니라 4턴간 나무드롭이 떨어질 확률을 15%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리더스킬로는 머신타입 몬스터의 공격력과 회복력을 1.5배 증가시키고, 나무드롭을 6개 이상 연결하여 지우면 공격력이 3배가 된다. 모든 리더스킬의 조건을 충족했을 경우 공격력이 총 4.5배가 되며 회복력은 1.5배가 된다.

아우스트라리스는 리더와 서브 모두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몬스터다. 4.5배의 준수한 공격력과 강력한 각성 스킬을 가지고 있어 최근 대세가 되고 있는 고 HP 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다수의 드롭을 나무드롭으로 변환시켜주므로 일시의 화력으로 적을 제압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스킬 봉인이나 바인드 막기 등 상태 이상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방법이 전혀 없기 때문에 일부 던전에서 활용이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다. 더불어 리더로 사용할 때 다수의 드롭 변환 몬스터가 필수이므로 서브 몬스터 선택의 제한이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의 과금이 필수이므로 무&소과금 유저가 사용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 2way 5개의 위엄! 쉐아트(★6) & 위병의 강성신 쉐아트(★7)





쉐아트(Scheat)는 페가수스 자리에 위치한 별의 이름으로 페가수스 베타(Beta Pegasi)라고도 불린다. 더불어 이 이름은 물병자리 델타를 자칭하는 데 쓰이는 경우도 있다.

물병자리를 자칭하는 별답게 퍼즐앤드래곤에서의 쉐아트도 물속성 몬스터로 등장한다. 6성 물속성 한정 몬스터인 쉐아트는 빛드롭뿐만 아니라 회복, 방해, 독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화시키며, 위에서 언급한 아우스트라리스와 마찬가지로 4턴동안 자신과 같은 속성 드롭의 출현 확률을 15% 상승시키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리더스킬로는 머신타입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1.5배로 상승하며, 물드롭 2콤보 시 공격력 2배, 3콤보 이상일 때 3배로 증가한다.

쉐아트의 능력치만 살펴본다면 다소 실망스럽다고 볼 수 있다. 쉐아트의 레벨이 최대일 때 HP는 5,055로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공격력이 653으로 한정 몬스터 치곤 상당히 낮다.

하지만 단점을 충분히 보완하고 남을 수 있는 특징이 있었으니, 바로 쉐아트가 가진 각성 스킬이다. 쉐아트는 각성 스킬에 자신과 같은 속성의 드롭을 4개 맞춰서 지우면 공격력이 1.5배가 되는 '2마리 공격'이 5개나 있다. 즉 실제 공격력은 낮을지라도 물드롭을 4개를 지운다면 약 5천의 공격력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2마리의 몬스터를 한 번에 공격할 수 있으므로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드롭강화가 무려 7개!? 에스카마리(★6) & 재칭의 강성신 에스카마리(★7)





에스카마리(Eschamali), 또는 천칭자리 베타(Beta Librae)라고 불리는 이 별은 황도 12궁 중 일곱 번째 자리로 처녀 자리와 전갈자리 사이에 위치한 천칭자리에서 두 번째로 밝은 별이다.

이렇게 밝은 별로 알려진 에스카마리지만 퍼즐앤드래곤에서는 빛속성이 아닌 어둠속성으로 등장한다. 에스카마리는 어둠속성의 6성 한정 몬스터로, 나무, 빛, 회복, 방해, 독드롭을 어둠드롭으로 변환하고 4턴간 어둠드롭의 출현확률을 15% 상승시키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리더스킬로 머신타입 몬스터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1.5배가 되고 강화된 드롭을 포함하여 정확히 5개를 연결하여 지우면 공격력이 추가로 4배 상승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리더스킬 조건에 모두 충족한다면 총 6배의 공격력 상승효과를 볼 수 있다.

다른 한정신들과는 달리 에스카마리는 좀 더 많은 파티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우선 약점이 없는 어둠속성인 만큼 여러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으며, 스킬 봉인 내성도 있어 투기장이나 고난이도의 강림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다. 더불어, 각성 스킬에 어둠드롭 강화가 무려 7개나 있어 공격력 상승 효과가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다만, 바인드 공격에 취약하다는 점은 에스카마리가 가지고 있는 단점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에스카마리를 사용하고 싶다면 파티에 꼭 바인드 상태를 해제할 수 있는 몬스터를 함께 구성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신규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 활용 영상



▣ 아우스트라리스 파티 - 극한의 투기장 1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bTK0kOHPRU



▣ 쉐아트 파티 - 23회 챌린지 던전 Lv10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najHXszEf3s



▣ 에스카마리 파티 - 린시아 강림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QHyqKIsUJg8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