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 모았다! 4주년 기념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 총정리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5개 |
지난 2월 19일 (금) 퍼즐앤드래곤 출시 4주년을 기념하여 니코니코 동화에서 제 22회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생방송 현장에서는 퍼즐앤드래곤 공식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와 AppBank의 대표이사 막스 무라이, 그리고 일본 퍼즐앤드래곤 고수들이 대거 출현했으며, 같은 날 처음 공개된 소니아 그랑 리버스 강림과 이전 생방송에서 공략에 실패한 던전 머신 재우스 강림에 도전했다. 마법석 및 다양한 보상을 놓고 열띤 공략을 펼친 고수들은 현장의 분위기를 한껏 들떠놓기 충분했으며, 그 결과 일본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마법석 23개, 그리고 피 몬스터 시리즈 15마리가 보상으로 결정되었다.

다양한 이벤트 외에도 모든 유저들이 기다렸던 업데이트 내용도 함께 공개됐다. 이날 업데이트 현장에서 공개된 정보는 크게 4가지로, 첫째. 4주년 기념 밸런스 업데이트 내용 공개, 둘째.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등 신규 콜라보 소식 발표, 셋째. 퍼즐앤드래곤 응용 어플리케이션인 '퍼즈도라 레이더' 발표, 마지막으로 스킬 계승 시스템 상세 정보 공개가 그 내용이다.






◆ 비주류 몬스터에게 한 줄기 빛이 내려온다! 퍼즐앤드래곤 4주년 기념 밸런스 조정 내용 공개




이날 가장 먼저 공개된 소식은 바로 4주년 기념 밸런스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이었다. 4년간의 퍼즐앤드래곤 서비스 기간 동안 약 2700여 종이 넘는 몬스터들이 추가됐다. 하지만 새로운 몬스터가 추가될 때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몬스터들은 점점 사용하지 않게 됐으며, 점점 비주류 몬스터로 전략하기에 십상이었다.

하지만 이날 공개된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몬스터에게 새로운 각성 스킬을 대거 추가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낮은 공격 배수 때문에 리더 몬스터로 활용하지 못했던 몬스터들에겐 킬러 각성 스킬을 추가에 화력을 대폭 강화했으며, 상태 이상 공격에 취약한 서브 몬스터에겐 스킬 봉인 내성이나 바인드 회복 등을 추가하여 활용성을 높였다.

이번에 공개된 4주년 기념 밸런스 조정은 2월 25일(목) 점검 이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밸런스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일본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드래곤 킬러와 신 킬러를 둘 다 가지고 있는 궁극진화 카린



▲ 다양한 각성이 추가된 비주류 몬스터들, 하지만 활용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





◆ 라이트닝과 코난이 퍼즐 세계로 온다! 신규 콜라보 소식 공개




다시 한 번 퍼즐앤드래곤에 최고의 콜라보가 진행된다! 밸런스 업데이트 내용 발표 후 바로 이어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소식이 공개됐다.

우선 세계적인 명작 RPG인 '파이널 판타지'가 다시금 퍼즐앤드래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파이널 판타지 5의 주인공 '바츠 크라우저', 12의 주인공 '반', 그리고 13의 주인공 '라이트닝'이 새롭게 합류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몬스터의 궁극진화도 함께 공개됐다. 파이널 판타지뿐만 아니라 퍼즐앤드래곤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클라우드와 세피로스가 궁극진화를 받게 됐다.



▲ 퍼드에 라이트닝이 나타났다! 지갑과 카드를 숨겨라!



▲ 날 가져요 세피로스님 엉엉엉

더불어 선데이 올스타즈 콜라보 2탄에 대한 소식도 공개됐다. 이번 선데이 올스타즈 콜라보에서는 우리나라에서도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으로 널리 알려진 '명탐정 코난'과 '오늘부터 우리는'이 추가될 예정이다.



▲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명탐정 코난과 오늘부터 우리는 시리즈

이외에도 에도시대 중기에 유행한 판화인 우키요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각성 오딘의 풍속화 버전이 공개되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딘 외에도 다양한 퍼즐앤드래곤 몬스터들이 우키요에 버전으로 그려질 예정이며, 해당 몬스터들의 일러스트는 3월 19일부터 6월 5일까지 시부야에 있는 분카무라(bunkamura)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 광창신 오딘의 일본풍 민속화 Ver.





◆ 퍼드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이여...밖으로 나와라! 퍼즈도라 레이더 발표


이제 현실 세계에서도 퍼즐앤드래곤을 즐긴다! 이날 4주년 생방송 현장에서는 퍼즐앤드래곤과 연동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퍼즈도라 레이더(パズドラレーダー)'를 공개했다.

퍼즈도라 레이더는 스마트폰 위치정보시스템(GPS)를 활용해 현실 세계를 무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직접 집 밖으로 나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드롭'을 획득하고, 이 드롭을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다양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 도전권이나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더불어, GPS 기능으로 전국에 있는 퍼즐앤드래곤 유저와 함께 던전에 도전할 수 있다.



▲ 획득한 드롭으로 +99의 몬스터와도 교환이 가능하다

이날 공개된 퍼즈도라 레이더의 기능은 총 3가지로, GPS 위치 정보를 활용하여 여러 색상의 드롭을 획득할 수 있는 트레저(トレジャー) 기능이 있으며, 이 드롭을 소모하여 도전권이나 퍼즐앤드래곤 전용 월페이퍼, 그리고 게임 내에서 육성과 진화에 필요한 다양한 몬스터와 교환할 수 있는 드롭 모음(ドロップ集め) 기능이 있다.

더불어 엇갈림 기능(すれ違い機能)은 퍼즈도라 레이더에서 자신의 리더 몬스터를 설정해두면 퍼즈도라 레이더가 다른 사용자를 검색. 같은 몬스터의 사용자라면 퍼즐앤드래곤 게임 내에서 일정 시간 모험가(용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친구가 매말랐다고요? 당장 퍼즈도라 레이더를 키세요!

퍼즈도라 레이더는 2016년 봄에 iPad 플렛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추후 퍼즐앤드래곤 4주년 공식 생방송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림 보스부터 레어 에그 몬스터까지! 신규 궁극진화 정보 공개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렸던 그 코너! 기존 몬스터의 궁극진화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이날 현장에서 13마리 몬스터의 궁극진화가 공개되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우선 영웅신의 초 궁극진화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안드로메다와 페르세우스의 뒤를 이어 야마토 타케루와 손오공, 그리고 판도라의 궁극 진화가 공개됐다. 다른 초 궁극진화 영웅신들과 마찬가지로, 3마리 몬스터 모두 리더 스킬이 4배에서 5배로 소폭 상향됐으며 각성 스킬에 2마리 공격이나 조작 시간 연장, 속성 강화 등이 추가됐다.



▲ 더욱 더 강력해진 영웅신 시리즈

또한, 한정신들의 궁극진화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퍼즐앤드래곤의 스토리와 연관이 있는 몬스터인 즈오, 가디우스, 그리고 티폰은 리더와 액티브 스킬이 그대로 적용되지만, 킬러 각성이 추가되어 화력이 대폭 상향 조정됐다. 더불어 시간의 여신 시리즈의 막내인 스쿨드는 회복 드롭 강화와 2마리 공격, 그리고 조작 시간이 추가되어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 헛! 귀엽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진화 시스템인 '전생 진화'도 소개됐다. 전생 진화란 기존에 던전에서 출현하던 몬스터를 보다 더 쉽게 사용하기 위해 적용된 시스템으로 능력치나 리더 스킬이 큰 폭으로 상향되지만, 진화 시 몬스터의 레벨이 1로 바뀌며, 경험치 테이블 역시 800만 테이블로 적용된다. 이날 공개된 전생 진화 몬스터는 총 3마리로, 나무속성 마검사인 세로, 빛속성 마검사인 바체, 그리고 어둠속성 마검사인 보이스가 전생 진화를 받게 됐다.



▲ 옛날 퍼즐앤드래곤이 생각나게 하는 구수한 일러스트

이어서 각성 궁극진화에 대한 정보도 소개됐다.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군 각성 아르테미스는 액티브 스킬에 드롭 출현 확률 증가가 추가되어 더욱 폭 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리더 스킬도 소폭 강화되어 그동안 서브 몬스터로만 사용됐던 그리스 로마 신에 새로운 활용 방도를 제시했다.



▲ 각성 아르테미스 일러스트

위에서 언급한 몬스터 외에도 많은 몬스터가 궁극진화를 받아 많은 유저들을 놀라게 했다. 언제나 진화 소재로 사용됐던 가이아가 새롭게 궁극진화를 받게 됐으며,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몬스터인 아발론 드레이크도 궁극진화를 받았다.



▲ 한층 더 멋있어진 아발론 드레이크의 궁극진화





◆ 한 몬스터에 2개의 스킬이?? 스킬 계승 시스템 상세 정보 공개




지난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된 투의회 기념 퍼즐앤드래곤 생방송에서 공개된 스킬 계승 시스템에 대한 상세 정보가 이번 4주년 기념 현장에서 다시 한 번 공개됐다.

스킬 계승 시스템은 랭크 130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몬스터 메뉴'에서 '스킬 계승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킬 계승에는 -탄 시리즈의 몬스터가 필요하며 해당 몬스터는 게릴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특수한 합성을 통해 스킬 계승을 해체할 수 있으며, 되돌릴 경우 스킬 계승에 사용했던 몬스터를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시스를 스킬 계승 몬스터로 사용했다면, 일반 합성처럼 몬스터가 파기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 빛 칼리의 스킬을 계승하기 위해선 호노탄(불) 2마리와 히카탄(빛) 2마리가 필요하다

퍼즐앤드래곤의 메인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는 '현재 스킬 계승 시스템은 3월 중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추후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나 개발자 트위터에 상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두 가지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 각성 호루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