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퍼드와 마리오의 만남! '퍼즐앤드래곤Z+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 발매

게임뉴스 | 김지연 기자 | 댓글: 3개 |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이 한글화되어 오는 5월 1일 정식 발매된다.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은 '퍼즐앤드래곤 Z'와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이 함께 들어있는 퍼즐 RPG로, 소프트웨어 1개만 구입해도 2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2in1 소프트웨어다.

먼저 '퍼즐앤드래곤 Z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에서는 쿠파 일당이 버섯왕국에 나타난 의문의 물체 '드롭'의 힘을 악용해 납치해간 피치공주를 구하기 위해 마리오와 동료들이 드롭 배틀의 모험을 떠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드롭'을 제한시간 내에 자유롭게 움직여 같은 색끼리 가로나 세로로 3개 이상 나열해서 없애면, 없앤 드롭의 색과 같은 색의 동료가 적을 공격한다. 이때, 콤보를 계속해서 연결해 드롭을 많이 없앨수록 적에게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화려하게 빛나는 '슈퍼드롭'을 없애면 평소보다 3배 더 강한 위력의 초강력 대미지를 입힐 수도 있다.

월드 내의 코스나 등장하는 적에 맞춰 배틀에 유리한 팀을 편성하거나, 각각의 캐릭터가 갖고 있는 속성의 상성을 잘 파악하는 등 승리를 위한 전략을 짜는 것도 플레이어의 몫이다.

모험의 무대는 물 속, 동굴, 사막, 숲, 구름 왕국 등 다양한 테마의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코스 중간에는 갈림길이나 블록 등 마리오 게임에 등장해왔던 다양한 장치들로 가득하다.

또한 마리오나 루이지, 요시를 비롯해 키노피오, 엉금엉금, 굼바 등 귀엽고 친숙한 마리오 게임의 캐릭터가 끊임없이 등장한다. 캐릭터들끼리 파워를 모아 파워업하거나, 변신에 필요한 특수 아이템을 모아 보다 강력한 동료로 변신하는 등의 재미요소도 있다.

한편, 인간과 드래곤이 공존하는 '드래쿤메시아 대륙'을 무대로 대기 중의 정령의 힘인 '드롭'을 조작해 드래곤과 교류할 수 있는 '드래곤 테이머'가 되어, 세계를 구하기 위해 악의 조직 '파라독스'와 싸우는 '퍼즐앤드래곤 Z'는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과는 다른 스토리와 세계관으로 드롭 배틀을 즐길 수 있는 버전이다.




게임의 룰은 드롭을 나열해 콤보를 계속해서 만들어 적과 배틀하는 것으로 마리오 에디션과 동일하다. 통쾌한 하이콤보 공격 외에도 초절정 대미지를 줄 수 있는 'Z드롭'을 비롯해, 각 몬스터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별 능력 '스킬'을 발동해 강력한 한방 공격을 가하는 등 스펙터클한 배틀을 펼칠 수 있다.

던전을 모험하며 획득한 '에그'로 몬스터를 탄생시키고, '조각'을 모아 몬스터를 진화시키는 등 총 250종류 이상의 몬스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RPG 요소도 충실하다. 몬스터에 따라서는 복수의 진화 루트가 있어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몬스터를 진화시켜 나갈 수 있다.

이 외에도 '로컬 통신'으로 친구와 서로의 몬스터를 트레이드해 더욱 강력한 팀으로 몬스터와의 배틀에 도전할 수 있으며, '엇갈림 통신'으로는 엇갈린 사람의 리더 몬스터를 헬퍼로 등록해 배틀에 참가시킬 수 있는 등 통신 기능으로 더 즐거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로는 처음 등장하는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은 2015년 5월 1일, 희망소비자가격 39,000원에 발매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