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아름다운 달빛의 공주 등장! 카구야히메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3개 |
아름다운 달의 공주가 찾아온다! 7월 2일 여름 계획 공유 이벤트를 기념하여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카구야히메 강림이 최초로 개방된다. 카구야히메 강림은 회복드롭이 나오지 않으며 파티의 각성스킬을 무효로 하는 제한 던전 중 하나다.

이번 강림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카구야히메는 스킬을 사용한 턴에서 나무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이 무려 4배나 상승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나무드롭을 제외한 랜덤의 3개 드롭을 나무속성으로 변환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만약 카구야히메를 리더 몬스터로 사용하고 싶다면 서브 몬스터로 스킬턴이 짧은 몬스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발키리나 오시리스처럼 어느 정도의 과금이 필요한 몬스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군마현처럼 무과금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몬스터도 있다. 그러나, 아직 국내 퍼즐앤드래곤에 아군의 액티브 스킬 턴 수를 감소시키는 몬스터가 없는 만큼 흔히 말하는 '~ 시스템' 파티로 운용하긴 힘들 전망이다.

다만, 카구야히메의 스킬 레벨을 최대로 만들기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은 카구야히메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구야히메 강림은 비너스, 요미가 가지고 있는 '체인지 더 월드'의 스킬 레벨업을 위해 방문할 수 있다.


▲ 카구야 히메 시스템 파티 - 제우스 벌컨 강림 공략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ggFn4LwsWrI)





★ 카구야히메 강림 던전 구성


카구야히메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이 있으며, 각 난이도는 총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카구야히메는 회복드롭이 나오지 않고 아군의 각성스킬을 무효로 하는 제한 던전이므로 입장하기 전 이점에 유의하도록 하자.

이번 강림 던전의 보스인 죽취의 푸른 달꽃 카구야히메는 이전에 등장했던 소니아 그랑 강림처럼 HP가 75% 이상일 때 HP가 0이 되는 공격을 받아도 살아남는 고정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보스를 공략할 때 적의 HP를 75%이하로 만들어 근성 효과가 사라진 후 공략하는 것이 노 컨티뉴 공략의 포인트다.


★ 카구야히메 강림 - 초지옥급





☞ 카구야히메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카구야히메 강림 공략의 핵심


1. 체인지 더...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3층의 츠쿠요미타마도라




3층에서 출현하는 츠쿠요미타마도라는 방어력 60만에 HP 24이라는 전형적인 가면류의 고방어형 몬스터다. 또한, 츠쿠요미타마도라는 '체인지 더...'를 사용한 후, 다음 공격턴에 약 12만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하므로 빠르게 처리하지 못한다면 공략에 실패할 수 있다.

츠쿠요미타마도라는 태양신 라처럼 고정 피해를 줄 수 있는 몬스터를 데려간다면 쉽게 제압할 수 있으며, 반드시 고정피해 몬스터가 없더라도 1씩 HP를 깎아 내려가는 방식으로 안전하게 공략할 수 있으므로 이점에 참고하도록 하자.



2. 공격력 2배 증가 조심! 4층의 으스름달밤의 닌자 핫토리 한조





약 250만의 HP를 가지고 있는 으스름달밤의 닌자 핫토리 한조는 자신의 HP가 50% 이하일 때 999턴간 공격력이 2배가 되는 스킬을 사용하는 강적이다. 또한, 빛속성 공격이 50% 감소되는 고정특성이 있으므로 아무런 대책 없이 입장한다면 공략이 힘들어질 수 있다.

격감이나 철벽 자세 등 피해를 낮출 수 있는 스킬을 활용하더라도 카구야하메 강림에서는 회복드롭이 나오지 않으므로 이 방법을 활용하여 공략하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우선 한조의 HP를 50% 이하로 깎은 뒤 모든 화력을 동원하여 나머지 HP를 줄이는 법을 추천한다.



3. HP 40% 이하가되면 전멸기 사용! 5층의 광림무신 아마테라스오오카미





5층에서 등장하는 광림무신 아마테라스오오카미는 HP가 40% 이상일 때 일정 대미지와 함께 어둠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하거나 마지막 가로줄을 회복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물론 최대 1만 5천이라는 대미지는 버티기 힘들지도 모르지만 회복드롭을 지속해서 생성해주는 만큼 다른 보스 몬스터를 상대할 때보다 생존이 좀 더 쉽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HP가 4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약 5만 이상의 대미지와 함께 아군의 드롭판을 가려버리는 스킬을 사용한다. 대미지 자체로도 버티기 힘들지만 드롭판을 검게 가려버려 설령 버텼다 하더라도 다음 공격에 충분한 대비를 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아마테라스를 공략할 때 우선 적의 HP를 50% 이하로 만들어 놓은 다음 전멸기를 사용하기 전에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상태 이상 면역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턴밀기의 스킬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불어, 초지옥급 기준 아마테라스의 HP는 약 200만 정도로 다른 몬스터와 비교하면 낮으므로 약점 속성인 어둠속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략하는 방법이 있다.


4. 악마타입 몬스터 꼼짝마! 마지막 보스 죽취의 푸른 달꽃 카구야히메





이번 강림의 보스 카구야히메는 HP가 75% 이상일 때 HP가 0이 되는 공격을 받아도 버티는 고정 특성이 있다. 더불어 카구야히메는 고정 특성으로 살아남았을 경우 자신의 HP를 모두 회복시키는 스킬을 반복 사용하므로 이점에 유의하도록 하자.

카구야히메의 패턴을 살펴보면 우선 HP가 30% 이상일 때 일정 대미지와 함께 드롭을 변화시키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아군 현재 HP의 99%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카구야히메의 HP가 75% 이하일 때 악마타입 몬스터를 약 2~3턴간 행동 불능 상태로 빠트린다. 따라서, 파티를 구성할 때 최대한 악마타입 몬스터를 배제하거나 이시스나 메타트론처럼 바인드 상태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1마리쯤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HP가 30% 이하가 될 경우 카구야히메는 약 2만 이상의 대미지와 함께 왼쪽의 세로 3번째, 4번째 줄의 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회복드롭이 없는 던전이니만큼 해당 공격을 버티면서 공략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 카구야히메 강림 공략 영상


※ 아래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카구야히메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기린 조건부 공격력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R_4brNZZZ-A



▣ 각성 파르바티 나무속성 공격력 최대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SMXeDWzJcMU



▣ 고에몬 조건부 공격력 최대 3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k7cGNRhyvk



▣ 아메노우즈메 불속성 공격력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vTc6NBMBk4g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