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각성 아마테라스의 등장! 제17회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 모아보기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3개 |
지난 26일, 니코동에서 진행된 제17회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에서 다음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이번 생방송에서도 역시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에 대한 내용 등 다양한 소식을 가지고 유저들에게 미리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생방송에서는 퍼즐앤드래곤의 초고수로 알려진 파프리카가 출현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이날 공개된 새로운 소식은 크게 3가지로, 첫째, 마리오네트 시리즈를 포함한 신규 몬스터 공개, 둘째, 각성 아마테라스오오카미를 포함한 새로운 궁극진화 몬스터 대방출, 마지막으로 이전에 실시했던 궁극진화 앙케이트의 결과 발표가 그 내용이다.






◆ 공격력 144배의 라 드래곤 강림! 신규 몬스터 일러스트 공개

그동안 모든 유저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신규 몬스터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새로운 몬스터 마리오네트 시리즈의 추가다. 이번에 공개된 마리오네트 시리즈의 경우 적의 속성을 자신의 약점 속성으로 변환시키는 새로운 스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머신타입 몬스터의 모든 능력치가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자신의 속성과 같은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어 화력뿐만 아니라 파티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 불속성 마리오네트 시리즈인 파괴의 붉은 기조사 퓨어=마키나

이 외에도 새로운 몬스터 포인트 드래곤인 태양신 라 드래곤이 공개됐다. 특히 태양신 라 드래곤은 조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144배의 공격력을 갖게 되며, 레어 에그 몬스터가 아닌 몬스터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 많은 파티에서 리더 몬스터로 활약할 것으로 예상한다.



▲ 최강의 공격력을 가진 태양신 라 드래곤






◆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신규 궁극진화 몬스터 대방출

신규 몬스터 일러스트 공개 후 새로운 궁극진화 소식이 그 뒤를 이었다. 현장에서 공개된 신규 궁극진화는 총 3가지로, 우선 새로운 분기 궁극진화를 받은 아르테미스와 모든 유저가 애타게 기다렸던 아마테라스, 츠쿠요미의 각성 궁극진화가 그 내용이다.

우선 아장 먼저 공개된 분기 궁극진화 아르테미스는 각성스킬에 2개의 나무속성 강화가 추가되어 앞으로 나무속성 파티에서 서브로서의 역할이 빛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공격타입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나무속성 메타트론'이라 불리는 제갈량 파티에서도 활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 횡렬 파티에서 그 활약이 기대되는 월하의 수렵신 아르테미스

더불어 이번에 공개된 아마테라스와 츠쿠요미의 각성 궁극진화는 기존 메타에 새로운 바람을 불게 할 예정이다. 우선 각성 아마테라스오오카미의 경우 최대 4배의 공격력을 갖게 될 뿐만 아니라 바인드 면역 및 회복, 스킬 봉인 면역 등을 가지고 있어 리더로서 그 역할이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각성 츠쿠요미는 최대 7.5배의 공격력을 갖게 되어 파티의 화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 모든 유저들이 기다렸던 아마테라스의 각성 궁극진화



▲ 겉 보기에는 섬뜩해보이지만 성능은 확실한 각성 츠쿠요미





◆ 다시 한번 유저들의 선택을 받은 기린! 궁극진화 앙케이트 결과 공개

퍼즐앤드래곤 출시 3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궁극진화 앙케이트의 결과가 이번 생방송 자리에서 공개됐다.

신타입 몬스터에서는 다시 한 번 기린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기린의 경우 지난 6월에 진행된 궁극진화 앙케이트를 포함하여 총 3번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기린은 이미 궁극 진화가 있는 몬스터이기 때문에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각성 궁극진화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베르단디가 선정되었고 강림 던전 보스 몬스터에서는 각성 노아가 선정됐다. 이번 궁극진화 앙케이트에 선정된 몬스터는 다음번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일정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 신타입 몬스터 1위, 극광의 기린 사쿠야



▲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 1위, 현재의 시여신 베르단디



▲ 강림 보스 몬스터 1위, 각성 노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