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비할 데 없는 호용, 퍼드에 울려퍼지다! 장비 강림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8개 |
삼국지 최고의 용장, 장비가 10월 18일 한국에 처음으로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 장비 강림은 체력, 공격 타입 몬스터만 입장할 수 있는 제한 던전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미리 운용할 수 있는 몬스터들을 점검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결사의 연장군 장비는 나무/불 속성과 공격/체력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장비의 액티브 스킬인 '만부부당의 일갈'은 적의 공격 빈도를 낮추는 효과 뿐만 아니라, 어둠을 나무 드롭으로 변환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장비는 주로 리더보단 서브 몬스터로 활용할 수 있는데, 보통 나무 속성의 몬스터 중심으루 구성되는 와룡신 제갈량 파티나, 공격타입의 유비 파티에서 활약이 가능합니다.



 








★ 장비 강림 던전 구성


장비 강림은 지옥급, 초지옥급 2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개의 층으로 구성된 던전입니다. 또한, 주타입이 공격과 체력인 몬스터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던전 구성을 보면 1~2층에서는 상대적으로 약한 몬스터가 출현하므로, 이곳을 중심으로 아군의 스킬턴을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4층에서 출현하는 적의 경우 HP가 일정이하로 떨어지면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니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장비 강림 초지옥급






☞ 장비 강림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장비 강림 공략의 핵심


1. 귀여워 보이죠? 하지만 강력한 스킬로 중무장했습니다. 4층의 묘령호의 청룡 카린




4층에서 출현하는 묘령호의 청룡 카린은 3턴이라는 긴 공격턴수를 가지고 있지만 공격력이 매우 높은 몬스터입니다. HP가 20% 이상일 때에는 최대 23405 대미지의 쌍룡권과, 16050 대미지의 용연각을 반복 사용하며, HP가 20% 이하일 때 65441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카린의 공격턴이 돌아오기전에 공략하거나, 자신의 HP가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내지 못한다면 , 스사노오나 구시나다히메의 스킬처럼 일정 대미지를 감소시켜주는 방어태세 스킬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액티브 스킬 사용 금지! 5층의 의독의 미염신 관우




약 200만의 HP를 가지고 있는 의독의 미염신 관우은 HP가 50% 이하까지는 위력적인 스킬을 사용하지 않지만 5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약 2만 7천의 일격을 반복사용합니다. 또한, 선제공격으로 3턴간 아군의 스킬을 봉인하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하지만 관우는 약 560이라는 낮은 방어력과 2턴 정도의 무난한 공격턴을 가지고 있으니 화력을 집중하여 단번에 승부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진정한 상남자의 등장! 마지막 보스 장비




이번 강림의 마지막 몬스터인 장비는 5층에서 조우했던 관우와 비슷한 패턴을 사용합니다. 다만 마지막 보스답게 강력한 피해를 주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HP가 50% 이하일 때 반복사용하는 서방폭쇄진은 약 26500이라는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따라서 HP 50%를 전후로 해서 단번에 공략하거나, 에키드나처럼 턴밀기 스킬을 보유한 몬스터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공략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 장비 강림 공략 영상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장비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타마도라 푸린 체력타입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q2_LWs31pQY#t=95



▣ 배트랑x한조 어둠속성 2/2/0, 공격타입 2/1.5/1.5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7b-wuK5Qttw



▣ 지크프리트x타마도라 푸린 체력타입 10.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K6Kihs6-tdU



▣ 아스카x한조 공격타입 공격력 5/3/1.5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LcqHXFbEm3I



▣ 릴리스 공격타입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uzptesx465c



▣ 사스케x사스케 공격타입 6.25/4/0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x_TLpCcrx-g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