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다섯 천공룡의 화려한 비상!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공략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7개 |
1월 15일, 새해다짐 이벤트를 기념하여 국내에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던전이 최초로 개방됩니다. '퍼즐앤드래곤Z'는 원작의 재미와 3D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생동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스핀오프 타이틀입니다.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던전은 보통 콜라보 던전처럼 다양한 주력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을 목적으로 개방된 던전입니다. 더불어, 이번 던전에서 스킬 레벨업이 어렵다고 평가받는 불, 물, 나무 속성 칼라용 시리즈의 스킬 레벨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던전에서 등장하는 5속성의 천공룡은 각성 스킬에 대미지 경감이 5개씩 붙어 있어, 만약 4마리 이상 같은 천공룡으로 파티를 구성한다면 '100% 대미지 감소'라는 독특한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칼라용의 스킬 레벨업과 속성 경감 파티를 구성하고 싶은 유저라면 꼭 이번 던전을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던전 구성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던전은 Z급과 최상급으로 나눠어있으며, 몬스터 레어도 6성 이하만 입장할 수 있는 제한 던전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미리 운용할 수 있는 몬스터들을 점검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던전 구성을 살펴보면 총 5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림 던전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약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다만, 이번 던전에서 등장하는 어둠의 천공룡들은 3턴이 지나면 전멸기를 사용하므로 이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 Z급






☞ 퍼즐앤드래곤Z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던전 공략의 핵심



1. 내 친구를 건들지마! 4층의 남해룡 리바이어




4층에서 일정 확률로 출현하는 남해룡 리바이어는 약 1만 대미지의 스킬 공격과 약 8천 대미지의 일반 공격을 사용합니다. 겉보기와 달리 그리 위협적인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쉽게 공략 가능합니다.

하지만 HP가 50% 이하일 때 약 4턴간 친구 몬스터를 행동 불능에 빠트립니다. 만약 친구 몬스터가 바인드 상태에 걸린 채로 보스층에 진입한다면 공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이시스나 메타트론처럼 바인드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파티에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전멸기를 조심하자! 5속성 어둠의 천공룡 시리즈




4층과 5층에서 등장하는 어둠의 천공룡 시리즈는 보기와는 다르게 약 150만, 250만 정도로 강림 보스치고는 그리 높지 않은 HP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선제공격 이후, 별다른 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파티가 충분히 육성만 돼 있다면 쉽게 공략 가능합니다.

다만, 3번의 카운트 다운 이후, 약 9만, 15만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또한, 연속 공격이기 때문에 오거나, 루시퍼 등 버티기 파티도 이 공격에는 무용지물입니다. 따라서 3번의 카운트 다운동안 충분한 대미지로 공략하거나, 에키드나의 턴밀기처럼 유틸기 계열의 스킬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던전 공략 영상


※ 아래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퍼즐앤드래곤Z 콜라보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티아마트x판도라 조건부 최대 12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fbcM7aavXdk




▣ 여포x소니아 악마타입 7.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_o4tLzX838c




▣ 대교&소교 조건부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DZAzkiOojCg



▣ 대교&소교 조건부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DZAzkiOojCg



▣ 와룡신 제갈량 조건부 나무속성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iRFOAvey6t4



▣ 비슈누 조건부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bwK5gqRI8rY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