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크고 강한 형님들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퍼즐앤드래곤, 암흑기사 강림 공략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5개 |
칠흑같이 어두운 강철의 왕! 기사 출전 이벤트를 기념하여 국내에 '암흑기사 강림'이 최초로 개방됩니다. 암흑기사 강림 던전은 체력, 악마타입 몬스터만 입장할 수 있는 제한 던전이므로 사전에 미리 운용할 수 있는 몬스터들을 점검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암흑기사 그라뷔스는 무과금 유저들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몬스터 중 하나입니다. 우선 암흑기사 그라뷔스의 액티브 스킬인 '다크니스 존'은 회복드롭을 어둠드롭으로 변환하는 동시에 바인드 상태를 1턴 회복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드롭변환 및 바인드 회복 서브 몬스터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액티브 스킬 레벨이 최대일 때 6턴으로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합니다.

더불어, 암흑기사 그라뷔스는 리더 몬스터로도 그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암흑기사 그라뷔스의 리더스킬, '어둠을 향한 집념'은 총 회복력이 절반이 되지만 체력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이 4배가 됩니다. 암흑기사 그라뷔스를 리더로 체력타입 몬스터를 서브로 구성하면 강력한 공격력과 많은 체력을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진화 전과 후의 코스트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삼장법사 강림 등 코스트 제한 던전에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 암흑기사 강림 던전 구성


암흑기사 강림 던전은 최상급과 지옥급으로 2가지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더불어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암흑기사 강림은 체력과 악마타입 몬스터만 입장할 수 있는 제한 던전입니다.

던전 구성을 살펴보면 총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입 제한 던전인 만큼 기존 강림 던전보다 상대적으로 약한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다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드롭을 랜덤으로 다른 속성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많이 사용하므로 뱀파이어 로드처럼 짧은 턴에 자신이 필요한 드롭을 쉽게 수급할 수 있는 몬스터들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암흑기사 강림 (체력 악마 한정) - 지옥급






☞ 암흑기사 강림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암흑기사 강림 공략의 핵심


1. 5턴의 카운트 다운! 3층의 늑대의 기사 카무이





3층에서 출현하는 늑대의 기사 카무이는 선제 공격으로 3턴간 드롭 이동 시간을 1초 감소 시키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후 별다른 공격을 사용하지 않지만 5턴 이후 6만 이상의 대미지가 들어오니 자칫 방심하다간 해당 층에서 던전 공략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늑대의 기사 카무이는 지옥급 기준 HP가 약 100만 정도로 일시의 화력이면 충분히 공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태 이상 면역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유틸기 계열의 스킬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스킬 사용이 강림 공략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2. 강력한 일격! 하지만 조건이 있다? 4층의 용기사 보이스





4층에서 출현하는 혼돈의 어두운 혼돈의 용기사 보이스는 지옥급 기준 HP가 110만 정도로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또한, 상태 이상 면역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자칫 위험할 경우 장비나 베트맨의 턴밀기 스킬 등을 사용하여 위기를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용기사 보이스는 지속적으로 대미지와 함께 방해드롭을 생성하는 스킬을 사용하므로 자신이 필요한 속성 드롭을 원활히 수급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드롭판에 방해드롭이 있을 경우 지옥급 기준 약 1만 1천의 대미지를 주므로 이점을 충분히 유의하며 공략해야합니다.



3. 빛속성 몬스터! 저리 비켜! 마지막 보스 암흑기사 그라뷔스





이번 강림의 마지막 보스 암흑기사 그라뷔스는 선제 공격으로 999턴간 상태 이상 면역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후 HP가 30% 이하가 될 때까진 크게 위협적인 대미지는 들어오지 않으므로 회복드롭 관리를 통해 위기를 넘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그라뷔스는 HP가 50% 이하일 때 빛속성 몬스터를 3턴간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드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각성 스킬에 바인스 막기 스킬을 가진 몬스터로 구성하거나, 바인드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몬스터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암흑기사 그라뷔스는 지옥급 기준 HP가 150만 정도로 기존 강림 보스들과 비교하면 그리 높지 않는 HP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킬 공격이 대미지는 그리 높지 않지만 드롭판을 가리거나 독드롭을 생성하는 등 까다로운 상태 이상 효과 스킬을 반복 사용하므로 일시의 화력으로 적을 제합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 암흑기사 강림 공략 영상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암흑기사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사탄 파티 악마타입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8_C5jxpsSg



▣ 벨리알 파티 악마/체력타입 공격력 6.25배, 회복력 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H2jQrJkK1nc



▣ 영왕비 헤라 이스 악마타입 조건부 9/2.25/2.25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B8rCBN_prtg



▣ 벨제부브x악마 루시퍼 악마타입 6.25/2/2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KLQj1oMzes



▣ 고에몬 조건부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H7ZR6AgMUfM



▣ 아몬x지크프리트 체력타입 6/1.5/1.5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0gcnQFPOxw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