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과거 여친팟은 잊어라! 태아의 천사 산달폰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진엽 기자 | 댓글: 11개 |
메타트론의 쌍둥이 형제이자 천상의 노래를 주관하는 대천사 산달폰이 16일 국내에 처음으로 강림합니다.

이 던전을 공략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산달폰은 빛 속성회복 타입을 가지고 있고, '2턴 동안 회복 타입의 공격력 2배/ 35% 피해 감소'라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어 회복타입 파티에서 유능한 서브로 활약할 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또한, 산달폰이 가지고 있는 '회복타입의 HP 1.5배/ 공격력 2.5배'의 리더스킬은 회복 타입의 고질적인 HP를 문제를 어느 정도 보완해 줄 수 있어, 리더로서의 활약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그동안 회복 타입 몬스터들은 대부분 여성형이나 동물형 몬스터로만 구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여친팟 또는 동물농장팟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곤 했었는데요. 과연 산달폰이라는 든든한 남성형 회복 몬스터가 특정 매니아층의 거센 저항을 물리치고 회복 파티에 온건한 연착륙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산달폰 강림 던전 정보


산달폰 강림은 초지옥급 난이도 한 가지만 존재하며, 5층의 배틀 구성이라는 제법 짧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대부분 바인드나 대미지 흡수등의 스킬들을 사용하는 테크니컬 던전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3층에서는 대천사 3종이 랜덤으로 등장하므로 경우의 수에 모두 대비가 가능한 공략법이 요구됩니다.









■ 산달폰 강림 공략, 그 핵심은?


1. 동일 몬스터 입장 불가!

산달폰 강림은 친구 몬스터를 포함하여 파티 구성시 동일한 몬스터를 2기 이상 구성할 수 없는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단 같은 유형의 몬스터라도 도감 번호가 다르다면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 진화 전과 후)


2. 방심하다 전멸한다! 1층 유니콘 2기

던전 입장과 동시에 유니콘 2기의 선제 공격 피해(2093x2 대미지)를 받습니다. 이어 매턴마다 공격해오는 8370x2 대미지의 트윈 공격은 일반적인 파티 구성으로는 버텨내기가 어렵습니다.

최대한 신속히 1기의 적을 제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엔젤을 상대로 턴을 모으자! 단 공격력 버프는 조심!

2층을 지키는 엔젤은 낮은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스킬 턴을 벌기에 좋은 상대입니다. 다만 엔젤의 HP가 75% 이하일 경우 공격력을 2배로 증가시키는 버프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천사 3종이 랜덤으로 등장하는 최악의 난관 3층

3층에서는 치천사 우리엘, 대천사 가브리엘, 대천사 미카엘 중 랜덤으로 1종이 출현하며, 각자 전투 스타일이 전혀 달라 세 경우를 모두 준비해야 하는 유저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곤혹스럽습니다.

먼저 우리엘은 7천의 피해와 바인딩을 동시에 주는 공격을 반복해서 사용하며, HP 50% 이하에서는 회복드롭을 계속 불 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분명한 것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회복 드롭이 말라 전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능하면 파티 내에 바인드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배치하고, HP50% 전후에서 단번에 승부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가브리엘은 선제스킬로 리더 몬스터에게 5턴간 바인드를 겁니다. 이후 아군의 HP 99%의 피해 -> 14532 대미지 스킬의 공격 패턴을 반복하게 됩니다. 공격 패턴만을 놓고 볼 때 공략이 상당히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으나, 2턴이라는 여유있는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나마 상대하기 수월한 몬스터로 평가됩니다.





마지막으로 미카엘은 방어력 60만에 HP 43이라는 전형적인 가면류의 고방어형 몬스터입니다. 독이나 레이져와 같이 고정 피해를 줄 수 있는 몬스터를 데려간다면 쉽게 제압할 수 있으며, 반드시 고정피해 몬스터가 없더라도 위협 등의 턴밀기 요원이 있다면 스펠 쉴드가 풀림과 동시에 턴을 밀고 1씩 HP를 깎아 내려가는 방식으로 안전하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5. 어둠은 극복할 수 없는 난관, 대천사 라파엘

약 250만의 HP를 가지고 있는 신유의 대천사 라파엘은 5턴 이후 13만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하는 강적입니다. 또한 선제 사용으로 10턴간 어둠 대미지 흡수하기 때문에 아무런 대책없이 어둠 단일 파티로 입장했다면 공략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라파엘을 공략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로, 우선 격감이나 철벽 자세 등 피해를 경감할 수 있는 스킬을 활용해 적의 13만 대미지를 버텨가며 장기전으로 돌입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어둠 속성의 몬스터를 파티 구성에서 제외하거나 드롭 변환을 사용한 뒤 강력한 화력으로 5턴 이내에 250만의 HP를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6. HP 50%에서 승부한다! 최종보스 산달폰

5층에 입장하면 산달폰이 선제스킬로 3턴간 스킬 봉인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HP가 30% 이하가 될 때까진 크게 위협적인 대미지는 들어오지 않으므로 회복드롭 관리를 통해 위기를 넘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산달폰은 어둠 드롭을 계속 빛 드롭으로 변환하기 때문에 어둠 속성의 몬스터가 힘을 쓰기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특히 산달폰의 HP가 50% 이하가 되면 신타입 몬스터에게 10턴의 바인드를 걸어버리는데, 이에 대한 방어수단이 없다면 큰 곤경에 빠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인드 스킬이 나오기 전에 일시의 화력으로 적을 제압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 산달폰 강림에 참고할 만한 공략 파티 영상


이하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산달폰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자신만의 파티구성을 고민해보도록 하세요.


▣ 이시스x호루스 조건부 배수 파티 - 가브리엘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L-Hyl_ziMSY



▣ 적소니아 악마 타입 파티 - 라파엘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HQBfshfNad4



▣ 엔젤x백메타트론 회복 타입 파티 - 천사 3종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xTWOM-TeJk4



▣ 넵튠x오딘 격감 파티 - 가브리엘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aBoLFZK8aG4



▣ 아레스x시바 불 단속 파티 - 라파엘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D0xDUxDbPHo



▣ 고에몬x고에몬 체력 조건부 파티 - 우리엘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cimZFG7W1EU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