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날아봐야 20코스트 손바닥 안! 빛과 어둠의 삼장법사 강림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6개 |
5월 31일, 삼장법사 강림이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삼장법사 강림은 가이아 강림, 드래링 강림처럼 코스트 제한 강림 던전 (20코스트 이하)이므로 사전에 준비가 필요하다.

이번 던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삼장법사는 빛, 어둠 속성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신 타입과 드래곤 타입을 가지고 있다. 빛의 승려 삼장법사의 경우 4턴간 회복력을 2배가 되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묘안의 용승 삼장 법사의 경우 하나의 적에게 5배의 어둠 속성 대미지를 주며 피해를 준 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두 삼장법사 모두 어중간한 액티브 스킬로 주력으로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지만, 준수한 능력치와 회복력을 가지고 있어 회복력이 낮은 드래곤 파티에서 안정감을 더해줄 수 있다. 또, 각성 스킬에 스킬 봉인 내성이 있어 헤라 베오크 강림 등 특정 강림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장법사외에도 한조, 츠보네, 우리엘과 동일한 스킬을 가진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을 위해 방문할 수 있다.
























■ 삼장법사 강림 던전 정보

삼장법사 강림은 최상급, 지옥급 2가지 난이도로 존재하며, 총 6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과 2층에서는 속성 바인딩을 위주로 사용하는 몬스터가 출현하며, 3층부터 6층까지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삼장법사 강림 던전정보 보러가기




■ 삼장법사 강림 공략의 핵심


1. 20코스트 이하만 입장할 수 있는 '코스트 제한 던전'

삼장법사 강림은 친구 몬스터를 포함하여 코스트 20 이하의 몬스터만 입장이 가능한 강림 던전이다. 이러한 제한 때문에 기린이나 호루스처럼 주력으로 사용하던 대부분의 신급 몬스터들은 사용이 불가하니 미리 저코스트용 파티를 만들거나 몬스터를 퇴화시키는 방법 등으로 사전에 준비가 필요하다.


2. 1층과 불 속성 바인딩을 조심하자

1층에서 출현하는 3마리의 네네코는 불 속성 몬스터를 행동 불능으로 만드는 스킬을 사용한다. 다만 다른 층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보다 상대적으로 공격력이 낮은 편이니 한마리의 몬스터만 남기고 파티의 스킬턴을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 파티에 불속성 몬스터가 많을 경우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심신 건강에 좋다. (출처 : 2cH)



3. 2층의 미노타우로스를 조심하자

2층에서 출현하는 3마리 몬스터 중 미노타우로스는 체력이 40% 이하일 시 1만 6천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반복 사용하며, 체력이 9% 이하일 시 1기의 몬스터를 10턴간 행동불능으로 만드는 스킬을 사용한다. 하지만 3턴의 공격기회가 주어지니 이 기회 안에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공략의 포인트다.


4. 전멸기를 사용하는 3층과 4층을 넘기는 것이 강림 공략의 핵심

3층에서 출현하는 레이란은 체력이 30% 이하가 되면 천수화의 주작 레이란은 약 2만 3천, 천성도의 주작 레이란은 5만 5천 이상의 대미지를 주는 전멸기를 사용한다. 체력 조절에 실패할 경우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으니 공략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3층을 공략했다고 해서 방심은 금물이다. 4층의 금모의 원숭이신 오공은 기본 공격 대신 1만 5천 이상의 연속공격을 사용하며 체력이 50% 이하일 때 4만 6천이 넘는 대미지를 준다.

양 층의 몬스터를 공략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로, 우선 화력을 집중하여 몬스터의 공격턴이 돌아오기 전에 공략하거나, 전멸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체력을 조절하여 공략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참고하자.


5. 삼장법사의 속성 흡수를 조심하자

이번 강림의 최종보스인 삼장법사는 선제공격으로 5턴 동안 각 속성과 반대되는 대미지를 모두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5층의 빛의 승려 삼장법사는 5턴 동안 어둠 속성의 대미지를 모두 흡수, 회복하는 스킬을 사용하며, 6층의 묘안의 용승 삼장법사의 경우 빛 속성의 대미지를 입으면 체력이 회복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다만 두 삼장법사 모두 상태이상 방어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니 턴밀기 스킬등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공략할 수 있다.

rauzaruku 유저의 '흡수공격에 대한 짧은 고찰 바로 가기




■ 삼장법사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삼장법사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 활용하도록 하자.


▣ 호루스x호루스 16배 파티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mlQoZrwVSzE#t=15

- 파티 구성 :













호루스의 경우 안정적인 16배수를 바탕으로 서브 선택이 자유로워 삼장법사 강림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리더다. 파티에 턴밀기, 빠른 회복, 방어 자세 등을 배치하여 파티의 안정성을 높힐 수 있다.

-

의 경우



로 대체할 수 있다.


▣ 푸린x푸린 12.25배 파티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FZtBTm6HD1A

- 파티 구성 :













타마도라 푸린은 회복력이 절반이 되는 리스크가 있지만 조건 없는 12.25 배수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또, 빛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인헨스 스킬도 가지고 있어 삼장법사 강림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리더다.


▣ 그리프스 라이더 핀x조조 공격 타입 7.5배 파티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uJQgUq0Pn7c

- 파티 구성 :













핀과 조조의 공격 타입 7.5배의 리더 스킬을 사용하여 적들을 빠르게 공략하는 파티다. 특히 공격 타입의 공격력을 3배로 올려주는 킹 파이링을 배치하여 순간 강력한 화력을 낼 수 있다.


▣ 기린x대교소교 20배 파티 (최상급)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7f06fL8Qx1I#t=22

- 파티 구성 :













기린과 대교&소교 파티는 강력한 20배수를 바탕으로 공략하는 파티 구성이다. 위에 제시된 파티보다 리더 스킬을 발동 시키기 어렵기 떄문에 방어 태세의 스킬을 가진 몬스터 위주로 배치하여 파티의 내구성을 올린 파티다.

-



의 경우









으로 대체할 수 있다.


▣ 키티 프린세스 발키리 16배 파티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Ryk3CL_PYvQ#t=12



- 파티 구성 :













키티 프린세스 발키리의 경우 스킬을 사용한 턴에만 공격력이 4배가 되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으므로 서브로 스킬턴이 짧은 몬스터를 배치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초 군마현의 스킬작을 완료했을때 1턴마다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라x라 36배 파티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LQQEWJyV9o0

-파티 구성 :













라는 36배수를 바탕으로 모든 몬스터를 한번에 공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5 속성으로 공격해야하는 리더 스킬은 발동 시키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