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헤라 패밀리의 마지막 타자 입장! 헤라 소웨르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20개 |
오는 6월 21일, 주말 이벤트를 맞아 헤라 소웨르 강림이 한국에 첫 등장합니다.

헤라 소웨르는 타 속성의 같은 몬스터인 헤라나 헤라 우르즈 등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낮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다소 애매한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리더로 사용하기엔 부족한 몬스터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받는 대미지 감소 (35%)와 빛 드롭 강화라는 제법 준수한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어, 서브로 활용할 수 있는 몬스터 입니다. 또한, 스킬 레벨업이 최대일 경우 7턴이라는 비교적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강림 던전은 헤라 소웨르를 얻는 것이 공략의 주 목적이지만, 이외에도 각 속성 마검사나 아폴론의 스킬을 레벨업 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헤라 소웨르 강림 정보



헤라 소웨르는 초지옥, 지옥급 2가지 난이도로 존재하며, 10층이라는 근래에 보기 드문 긴 배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던전의 1층과 4층을 제외한 모든 층에서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하는데, 특히 7층의 비너스는 어둠 속성 대미지 흡수스킬을, 9층 아테나는 4콤보 이하 대미지 흡수스킬을, 그리고 마지막 헤라 소웨르는 스킬 봉인 및 5콤보 이하 대미지 흡수 스킬을 사용한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헤라 소웨르 강림 - 초지옥급







헤라 소웨르 던전 정보 보러가기!



★ 헤라 소웨르 강림 공략의 핵심



1. 방심하면 바로 게임오버! 2층의 사이클롭스 삼총사






헤라 소웨르 강림에 등장하는 몬스터들 중 보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몬스터들은 위협적인 한방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2층에서 출현하는 3마리의 사이클롭스는 기본 공격력이 15,000 이상이며, 체력이 절반 이하로 내려갈 시 30,000이 넘는 피해를 주는 기가임팩트 스킬을 반복 사용합니다. 따라서 주어진 공격 턴 이내에 적을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카운트 다운이 끝나기 전에 공략하자! 5층의 토네이도 홀리 드래곤






5층에서 출현하는 토네이도 홀리 드래곤을 3턴 내로 제압하지 못한다면 65,000이 넘는 피해를 받게 됩니다. 또한, 이 녀석은 선제 공격으로 상태 이상 면역를 사용하므로 턴밀기 같은 방어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홀리 드래곤은 HP가 낮다는 점을 적극 이용, 파티 구성 시 공격력 4배수 이상의 리더를 앞세운다면 무난한 공략이 가능해 보입니다. 또한, 드롭변환이나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해드립니다.


3. 속성 흡수를 조심하자! 7층의 카오스 비너스






7층의 수문장 카오스 비너스의 경우, 10턴 동안 어둠 속성 대미지를 흡수하는 상당히 성가신 스킬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파티 구성시 어둠 속성 몬스터를 최대한 배제하는 것이 최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어쩔 수 없이 어둠 속성 몬스터를 배치해야 하는 경우라면, 카오스 비너스는 HP가 50% 이상일 때 8,100 정도의 낮은 대미지의 공격만 시도하므로, 10턴 동안 회복 드롭을 관리하면서 버티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 rauzaruku 유저의 '흡수공격에 대한 짧은 고찰 바로 가기


4. 우리가 알던 그 분이 아니다. 9층의 각성 아테나






헤라 소웨르 강림에서 출현하는 각성 아테나는 기존의 아테나 강림에서 등장했던 것보다 한층 더 강력한 공격력을 겸비한 업그레이드 형태입니다. 특히, 선제 공격으로 상태이상 면역이 아닌, 4콤보 이하 대미지를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해 공략이 한층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도 HP는 220만 대로, 기존의 아테나보다 HP가 낮으며, 상태이상 면역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니, 에키드나나 유틸기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까다로움으로 똘똘 뭉친 최종보스 헤라 소웨르






이번 강림의 최종보스인 헤라 소웨르는 선제 공격으로 스킬 봉인을 사용하며 다음 턴에 상태이상 면역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후 체력이 50% 이하가 될 때 까지 대미지와 바인드를 동시에 거는 '번개의 화살'어둠 드롭을 빛 드롭으로 변환시키는 스킬인 '빛의 폭발'을 반복 사용합니다. 특히 빛의 폭발의 경우 12,000이 넘는 피해가 들어오므로 항상 일정 이상의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라 소웨르가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5턴 동안 5콤보 이하의 대미지를 모두 흡수해버리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효과가 끝나면 무한 재사용). 또한, 5층의 토네이도 홀리 드래곤처럼 3턴 이후 전멸기를 사용하니 일시의 화력으로 제압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 헤라 소웨르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아래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헤라 소웨르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 활용하도록 하세요.


▣ 푸른 용환사 소니아 체력 타입 6.25배 파티



★ 파티 구성



 

 

 

 

 




- 푸른 용환사 소니아 파티는 공격력과 회복력이 균형잡힌 파티입니다. 또한, 체력 타입의 몬스터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체력도 상당히 높아 안정성이 높습니다. 파티에 체력 타입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킹 버브링이 있어 소니아의 스킬과 함께 활용하면 순간 높은 화력을 낼 수 있습니다.




▣ 오오쿠니누시 16배 파티



★ 파티 구성



 

 

 

 

 




- 오오쿠니누시는 액티브 스킬로 턴밀기라는 유용한 유틸기 스킬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강림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더의 회복력이 낮은 단점을 삐에로 조커의 스킬이나 에키드나의 높은 회복력으로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균형잡힌 파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메다 16배 파티


★ 파티 구성



 

 

 

 

 




- 영웅신은 속성 대미지가 뛰어난 점이 장점입니다. 서브로 많은 드롭변환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배치하여 순간순간 마다 강력한 화력을 낼 수 있습니다.




▣ 호루스 25배 파티


★ 파티 구성



 

 

 

 

 




- 호루스의 경우 많은 속성의 서브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6~25배수를 바탕으로 한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최고의 리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파티에 턴밀기 빠른 회복 등 생존에 유용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안정성 또한 높습니다.




▣ 쌍화신 대교소교 16배 파티


★ 파티 구성



 


 

 

 

 




- 대교&소교는 다른 공격력 16배수의 리더에 비해 리더스킬 발동 조건이 쉬우며, 액티브 스킬 통해 공, 수 양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제시된 파티처럼 빛 단속 파티를 구성할 수 있어, 화력을 좀 더 집중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턴밀기 등의 유틸기를 가진 몬스터를 상황에 맞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여포x적소니아 악마 타입 7.5배 파티


★ 파티 구성



 

 

 

 

 




- 여포와 소니아를 조합할 경우, 여포의 단점인 낮은 회복력을 소니아의 리더 스킬로 커버할 수 있으며, 여포는 악마 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최상의 하모니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파티 구성입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