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천상의 진화 재료를 획득하라! 트윈릿 강림 공략 가이드

게임뉴스 | 김진엽 기자 | 댓글: 12개 |
트윈릿 강림은 말 그대로 천사와 악마, 두 종류의 릿을 얻기 위한 스페셜 던전입니다. 이곳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엔젤릿과 데빌릿은 제우스나 헤라, 뱀파이어 로드 등의 필수 궁극진화 재료로, 각각 빛의 궁극진화냐 어둠의 궁극진화냐에 따라 사용되는 최고급 진화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초지옥 난이도의 관문을 돌파해야 합니다. 어찌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지 않느냐는 생각이 들 수도 있으나 트윈릿을 진화 재료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몬스터들은 다른 진화 재료를 사용할 때에 비해 월등한 성장 능력을 보이기 때문에, 자신의 주력 몬스터가 한층 더 성장하길 원한다면 결코 지나칠 수 없는 던전입니다.

또한, 엔젤릿과 데빌릿은 주요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 재료로 쓰이는데, 엔젤릿은 라파엘의 스킬 레벨업 재료로, 데빌릿은 집행자 메타트론의 스킬 레벨업 재료로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이 던전에서는 타마도라, 미스릿 등의 중요 재료 몬스터들이 드랍되는데, 공략만 가능하다면 다양한 재료들을 한꺼번에 얻어 올 수 있는 재료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 트윈릿 강림 던전 정보


트윈릿 강림 던전은 초지옥급 난이도 한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4층 보스룸에서 엔젤릿과 데빌릿을 쓰러트리면 랜덤으로 1종을 100%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둘 중 하나가 랜덤으로 드랍되기 때문에 운이 따르지 않는다면 본인이 원하는 릿을 획득할 때까지 수 차례 재방문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트윈릿 강림 공략의 핵심은?


트윈릿 강림은 기본적으로 테크니컬 강림 던전에 금요일 던전의 특징을 잘 섞어 놓은 듯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한번 걸리면 쉽게 빠져나올 수 없는 지옥 같은 바인딩 기술과 높은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주어진 공격턴 내에 상대를 제압하지 못하면 아군이 전멸하게 되는 구간도 존재합니다.

비록 트윈릿 강림이 초지옥급이라고는 하나 전략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된 던전이므로, 던전 정보를 잘 숙지하고 준비만 철저히 한다면 무난한 공략이 가능해 보입니다.



1층. 7마리의 꼬마릿 등장! 미스릿을 상대로 턴을 벌어라!

안전한 2층 공략을 위해서라도 1층에서 반드시 스킬턴을 모아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총 7마리의 꼬마릿 이 등장하는데 미스릿을 제외하고는 모두 HP와 방어력이 낮은 편이므로 가볍게 제거한 다음 1~2마리의 미스릿을 남겨 스킬턴을 모으는 방식이 주로 이용됩니다.

미스릿은 각 속성별 바인딩을 모두 사용하고, 한번 바인드를 사용하더라도 계속 중첩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바인드 지옥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격력은 약한편이라 1기의 미스릿에게 연속 공격을 허용하더라도 아군에게 큰 위협은 되지 않습니다.

아군의 첫 공격턴에 2만 정도의 전체 공격 대미지를 가하면 미스릿 3마리를 제외한 모든 꼬마릿을 제거할 수 있으며, 9배수 이하의 파티라면 리더 스킬을 발동시키더라도 안정적으로 미스릿 1~2기를 남길 수 있습니다.



2층. 60만의 방어력 더블릿! 기회를 주면 전멸한다!

2층에서는 각 속성 더블릿 중 3기가 랜덤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들은 60만의 방어력과 33,333의 공격력을 자랑하므로 대책을 미리 세워두지 않으면 아군이 전멸하게 됩니다.

이들을 제압하는 방법으로는 60만 방어력을 관통할 수 있는 높은 배수의 공격력이나 드롭변환과 전체 공격을 활용해 1씩 HP를 깎아내려가는 방식, 그리고 독이나 고정 대미지를 활용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단, 적의 방어력을 1턴간 0으로 만드는 '제 3의 눈' 스킬의 경우 3층에서 적의 선제 공격으로 인해 1턴이 소비되므로 스킬 효과가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스킬을 활용하려면 가급적 2층에서는 아껴두었다가 3층에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층. 무한 바인드 타마도라와 66666 공격력의 더블 미스릿

3층에서는 2마리의 더블 미스릿이 출현합니다. 이중 더블 미스릿은 각각 6667 대미지의 선제공격을 합니다. 따라서 노 컨티뉴를 향한 최소한의 조건은 아군의 HP가 13335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더블 미스릿 역시 60만의 방어력에 66666의 공격력이라는 만만치 않은 상대. 한번이라도 공격을 허용했다가는 그대로 컨티뉴의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공략 방법으로는 에키드나나 오로치의 턴밀기 스킬을 사용한 후 더블 미스릿 2마리를 우선적으로 제거. 이후 타마도라만을 남겨 1층과 같은 방식으로 스킬 턴을 회복한 뒤 적당히 바인딩이 풀리게 되면 보스전에 진입하는 방식입니다.

이외에도 UFO등의 고정대미지를 활용하여 우선적으로 더블 미스릿 한 마리를 제거한다면, 굳이 턴밀기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공략이 가능합니다.



4층. 천사와 악마, 최종 보스 트윈릿

강림 던전임에도 드물게 두 마리의 보스가 등장합니다. 두 보스의 HP 총합은 대략 550만. 결코 만만치 않은 HP양과 매턴마다 사용하는 다채로운 스킬들을 보고 있자니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두 보스가 사용하는 리더&친구리더 바인딩, 방해드롭 생성, 독 드롭 생성, 공격력 3배 증가 등의 스킬이 발동하게 되면, 흐름이 꼬이면서 공략이 다소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턴밀기 스킬을 사용한 후 그라비티, 드롭 변환, 인핸스 등의 각종 화력 스킬을 총 동원하여 아군에게 주어진 공격 턴 내에 보스를 처치하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참고로 4층 입장시 엔젤릿이 선제로 사용하는 천사의 자비 스킬은 아군의 HP를 100% 회복시킵니다. 이 때문에 제우스와 같이 일정 % 이상의 체력을 리더스킬 조건으로 하는 파티에게는 유리하게 작용하나, 고에몬과 같이 % 이하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 파티의 경우에는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 트윈릿 강림 공략 추천 파티


개인이 활용할 수 있는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실제로 공략할 수 있는 파티 유형은 다양합니다. 아래에서 추천하는 파티 구성은 어디까지나 예시일 뿐입니다. 준비해야 하는 HP 수치, 전반적인 공략 진행 방식, 층별 플레이 포인트, 스킬을 사용하는 시점, 몬스터 처치 우선순위 등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기 바랍니다.



▣ 턴밀기와 독 요원을 배치! 제우스 9배수 파티
















체력 조건부 공격력 3배의 리더스킬을 활용한 제우스 파티입니다. 보스 층에서 선제 스킬로 아군의 HP를 100% 회복시킨다는 점에서 던전과의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일반적인 빛 단속 제우스 파티와는 다소 차이가 있으며, 특히 2층과 3층을 겨냥해 독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릴리스와 턴밀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에키드나를 배치한 전략적인 구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층별 공략시 유의점

1층

- 첫턴에 미스릿 1~2마리만 남기는 것이 중요. 대미지가 너무 높다 싶을 경우에는 사파릿, 루비릿등을 선택하여 미스릿에 대미지가 덜 가도록 조절할 수 있다.

- 독이나 고정 대미지 , 제3의눈 등의 스킬이 활성화 될 때까지 턴을 모은다.

2층

- 독이나 고정 대미지 등으로 간단히 제압

- 3층에서 선제공격으로 13,334 대미지가 들어온다는 점에 주의!

3층

- 에키드나의 턴밀기 스킬을 사용하고 더블 미스릿을 우선적으로 제거

- 타마도라를 상대로 다시 스킬턴을 모으고 나서, 바인드가 어느 정도 풀렸다 싶으면 보스층으로 진입 (굳이 드롭을 터트리지 않아도 이동만 하면 남은 바인드 숫자는 줄어드니 참고)

4층

- 턴밀기 -> 신의 노여움 -> 드롭 변환 콤보로 보스를 제압 (보스가 2마리인 만큼 가능한 5개 이상의 전체 드롭 공격을 포함하도록 할 것)

※ 이 공략법은 퍼드 인벤 서포터즈의 '치가떨리네요'님의 공략을 참고하였습니다.






▣ 전체공격을 활용한 바스테트 빛, 나무 듀얼 속성 파티
















딱히 서브 몬스터를 가리지 않는 콤보 조건부 배수라는 점과 전체 공격으로 변환해주는 액티브 스킬을 활용한 바스테트 빛, 나무 듀얼 속성 파티입니다. 던전 최대 난관이라 할 수 있는 2층과 3층에서 바스테트의 고양이 확산 스킬과 드롭 변환 스킬을 통해 무난한 공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에키드나와 비너스, 엔젤라이온 등을 배치한 회복 타입 중심의 구성도 가능합니다.


※ 층별 공략시 유의점

1층

- 첫턴에 미스릿 1~2마리만 남기는 것이 중요. 대미지가 너무 높다 싶을 경우에는 사파릿, 루비릿등을 선택하여 미스릿에 대미지가 덜 가도록 조절할 수 있다.

- 고양이 확산이나 드롭 변환 등의 스킬이 활성화 될 때까지 턴을 모은다.

2층

- 고양이 확산 스킬을 사용한 후 최대한 많은 공격이 들어가도록 한다.

- 3층에서 선제공격으로 13,334 대미지가 들어온다는 점에 주의!

3층

- 2층과 마찬가지로 고양이 확산 스킬을 이용하여 빠르게 제압한다.

4층

- 턴밀기(있을 경우) -> 드롭변환 -> 드롭 강화 콤보로 보스를 제압 (보스가 2마리인 만큼 가능한 5개 이상의 전체 드롭 공격을 포함하도록 할 것)

※ 이 공략법은 퍼드 네임드 유저 '나무'님의 공략을 참고하였습니다.






▣ 이외의 공략 파티 영상



■ 2턴밀기 요원 + 백호 12.25배수 파티




■ UFO + 집행자 메타트론 공격 타입 16배수 파티




■ 쿠 훌린 밸런스 타입 9배수 파티




■ 헤르메스 x 이든이두나 물 단속 4/2/2 파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