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월 말, 국내 Ver.6.3 업데이트 예고! 어떤 것이 추가되나?

게임뉴스 | 김진엽 기자 | 댓글: 10개 |
네오싸이언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오리지널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이 오는 1월 말 국내 Ver.6.3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퍼즐앤드래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올라온 이 소식에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업데이트 소식을 반기는 유저들의 글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013년 12월 초 Ver.6.1.1 업데이트 이후 줄곧 패치가 없어 국내 유저들은 업데이트에 목말라 하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Ver 6.2의 내용까지 포함하는 대형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업데이트에 대한 갈증을 말끔히 씻어줄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이번에 국내에 패치 되는 업데이트의 내용은 무엇일까? 이에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앞으로 추가될 내용에 대해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정리해보았다.




▲ 페이스북에 올라온 국내 6.3 업데이트 예고




▣ 다른 OS간의 게임 데이터 이전 기능 구현


현재까지 국내 퍼즐앤드래곤은 게임을 즐기다가 향후 다른 OS를 사용하는 기종으로 변경하게 되면, 더 이상 이전의 데이터 사용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로 다른 OS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간에 게임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기능이 구현되어 스마트폰 기기 변경에 제약을 받지 않아도 된다.

현재 일본에서 데이터 이전 기능을 지원하는 OS는 iOS, Android, Kindle의 3종류이며, 업데이트가 이뤄지면 게임 화면 하단의 기타 메뉴에 '기종 변경' 탭이 추가될 예정이다.




▲ 6.3 업데이트에 확실히 추가될 예정인 OS간 데이터 이전 기능




▣ 챌린지 모드 추가


Ver 6.2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된 챌린지 모드는 던전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등장하는 추가 콘텐츠의 일종으로, 자신의 리더 몬스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친구 몬스터만으로 파티를 구성해 던전을 공략해야 하는 독특한 룰이 적용된다.

챌린지 모드는 스테이지명 상단에 ☆ 마크로 쉽게 구별할 수 있는데, 테크니컬 던전의 챌린지 모드는 '심연의 마왕성'을 클리어 하면, 노말 던전은 '마왕의 성'을 클리어 하면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던전을 공략하면 ☆마크가 ★로 바뀌게 되며, 클리어 보상으로 마법석이 한 개 주어진다.




▲ 색다른 재미의 추가 콘텐츠 챌린지 모드



▣ 새로운 몬스터와 등장과 궁극진화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내용 중에 하나는 다름 아닌 영웅신과 후르츠 드래곤이라는 새 몬스터가 추가될 것인가의 여부다.

아직 이 몬스터와 궁극진화가 이번 업데이트에 함께 추가될 것인가의 여부에 대해 아직 밝혀진 것은 없지만, 일본 Ver 6.3 업데이트와 더불어 추가된 내용인 만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일 영웅신과 후르츠 드래곤




▣ 드래곤과 콜라보 몬스터의 각성 및 스킬 변화


일본 6.3 업데이트와 더불어 추가된 내용으로 라그나로크 등의 다수 콜라보 몬스터들에게 각성 스킬이 추가되며, 드래곤 브레스를 비롯한 특정 스킬들이 상향 조정되거나 특수 효과가 붙게 된다.

각성 및 스킬 변화 내용 보러가기 (카라미티님의 정리글)




▲ 드래곤 시리즈를 비롯한 다수의 몬스터들이 파워 업!




▣ 새로운 강림 및 콜라보 던전 추가


업데이트 때마다 새로운 스페셜 던전을 선보인 전례를 감안할 때, 이번 업데이트 패치 때도 새로운 강림이나 콜라보 던전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국내에 선보인 스페셜 던전은 벨제부브 강림으로 만약 다음 강림 던전이 등장하게 된다면, 작년 11월경에 일본에서 처음 공개된 이자나미 강림이 예상된다. 또한, CD 콜라보나 배스킨라빈스 콜라보 등 아직 국내에 선보이지 않은 콜라보레이션 던전이 많은 만큼 큰 기대를 걸어도 좋을 듯하다.




▲ 태초신 이자나미의 국내 첫 강림?




▲ 귀여운 콜라보 몬스터들이 출현하는 배스킨 콜라보




▣ 스코어 보드 및 기타 추가 내용


이외에도 지옥급 이상의 스페셜 던전을 클리어하게 되면 성적이 기록되는 스코어 보드가 추가되고, 전체 공격 시 나타나는 공격 이펙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친구창 최대치가 현재 200에서 300으로 늘어나며, 랭크에 따라 최대 팀 편성이 2개 더 늘어나게 된다.




▲ Ver 6.3에서는 스코어 보드와 전체 공격에 화려한 이펙트가 추가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