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한방 승부, 조커를 제압하라! 배트맨 콜라보 공략 가이드

김진엽 기자 | 댓글: 6개 |
10월 30일 각 나라 서버에서 동시에 열리는 스페셜 던전 '배트맨 콜라보'는 세계적인 액션 어드밴쳐 게임 '배트맨 : 아캄 비긴즈'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의해 탄생한 던전입니다.

보통 콜라보 던전들은 다양한 주력 몬스터들의 스킬 레벨업을 목적으로 열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콜라보 던전에서는 기존과 다르게 보스 몬스터인 조커만이 등장하며, 스킬 레벨업이 가능한 몬스터가 없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 던전의 보스인 배트맨의 영원한 맞수 조커는 '자신의 공격력 5배의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리더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인기 몬스터 카구츠치의 리더스킬과 유사한 스킬로 게릴라, 펭공 등의 재료 획득용 던전을 빠르게 돌수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카구츠치를 보유하지 못했거나 무과금을 지향하는 유저라면 반드시 이 콜라보 던전에서 조커를 획득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배트맨 콜라보 던전 살펴보기


배트맨 콜라보 던전은 중급부터 지옥급까지 총 네 종류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층으로 구성된 던전입니다. 입장과 동시에 보스인 조커와 만나게 되며, 난이도가 높을 수록 에그 드랍 확률이 높은 만큼 조커 획득을 목표로 한다면 최소한 최상급 이상의 난이도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 배트맨 콜라보 던전 공략 핵심은?


1. 단층 구조의 스페셜 던전

배트맨 콜라보 던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단층 구조라는 점입니다. 1층에서 바로 보스와 전투를 치르게 되므로, 스킬 턴을 모으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많은 턴 소비가 요구되는 액티브 스킬은 사실상 무용지물에 가깝습니다.


2. 최고의 악당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다채로운 스킬

던전 입장 시 선제공격으로 2가지 속성 드롭을 방해 드롭으로 변환. 이후 지옥급 기준 21060 대미지(최상급의 경우 14274 대미지)의 연속 공격과 독·방해 드롭 생성을 교차 사용. 그리고 최후에는 4턴 카운트 후 117000 대미지(최상급의 경우 79300 대미지)의 연속공격을 사용합니다.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독·방해 드롭 때문에 속성 드롭 배치에 크게 영향을 받는 조건부 배수 파티를 운영하기엔 상당한 부담이 있습니다. 또한, 카운트다운 이후 터지는 117000 대미지의 연속 공격(최상급의 경우 79300 대미지)은 일반 버티기 파티 구성으로는 결코 버틸 수 없습니다.





■ 배트맨 콜라보 던전 지옥급 공략 파티 예시


배트맨 콜라보는 각 나라 서버에서 동시 진행이 되었고, 아직 공략에 필요한 시간이 충분히 주어지지 않은 만큼 현재 보편적으로 공략이 가능한 파티 구성법 역시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또한, 공략 영상의 경우 가장 잘 된 공략의 영상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고, 실제 공략에 필요한 스펙 이상의 우월한 파티 구성을 바탕으로 단번에 보스를 격파하는 영상이 일부 삽입된 점 참고 바랍니다.




▣ 집행자 메타트론 공격타입 16배수 파티


















기본적으로 공격력에 치우친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공격 타입 몬스터를 서브로 배치하고, 여기에 집행자 메타트론의 공격타입 16배수(4배 x4배) 효과를 적용시켜, 우월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파티 구성입니다.

자신과 친구의 집행자 메타트론이 각성 레벨을 마스터 했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스킬 부스터는 총 4개. 보스인 조커가 본격적으로 독 드롭을 생성하기 전인 2턴 때에, 아군은 5턴 이내의 턴을 가지고 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4개의 스킬 부스터 효과로 -4턴의 효과를 가짐). 따라서 어둠 드롭 변환 요원인 한조나 뱀파이어의 스킬 레벨이 최대라면 2턴째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조커의 첫턴 공격을 버텨내야 하기 때문에 아군의 HP가 21061 이상 확보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HP 6666의 마신왕 사탄의 배치가 필요하며, 이외에도 리더를 포함한 멤버 전원의 일정 이상 레벨 스펙, 그리고 추가적인 플러스알 작업이 요구됩니다.


◆ 던전 공략법

1. 던전 입장과 동시에 조커의 선제공격으로 방해드롭이 생성. 첫 턴에는 최대한 방해드롭을 제거하는데에 주력

2. 조커의 21060 대미지 공격을 버텨낸 후, 두번째 턴에 드롭변환 사용 -> 원턴 킬을 노린다.








▣ 고에몬 HP 조건부 25배수 파티


















아군의 HP 20% 이하 시 25배의 공격배수를 얻을 수 있는 강력한 화력의 고에몬 파티입니다.

고에몬 파티는 기본적으로 배치되는 고에몬과 기간테스가 체력 타입의 몬스터이기 때문에 파티를 구성하는데 있어 HP 21061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하기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고에몬 파티 역시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서는 2번째 공격턴에 드롭 변환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스킬 4턴을 줄일 수 있는 4개의 스킬 부스터 효과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고에몬은 스킬 부스터를 각성 능력에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 던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진화형 오거를 각성시킨 후 배치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배치되는 드롭 변환요원은 모두 최고 스킬 레벨(5턴)이어야 합니다.


◆ 던전 공략법

1. 던전 입장과 동시에 조커의 선제공격으로 방해드롭이 생성. 첫 턴에는 최대한 방해드롭을 제거하는데에 주력

2. 조커의 21060 대미지 공격을 버텨낸 후, 두번째 턴에 드롭변환 사용 -> 원턴 킬을 노린다.








▣ 바스테트 조건부 공격 배수파티


















퍼즐력과 드롭운만 따라준다면 강력한 공격력을 뿜어내는 조건부 공격 배수파티 입니다.

조커의 지속적인 방해·독 드롭 변환으로 인해 속성의 제약을 받는 호루스 등의 몇몇 조건부 리더는 리더 스킬 조건을 만족시키는데 있어 상당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안정적인 면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에서 추천하기 힘들지만 바스테트는 방해 드롭이나 독 드롭을 제거하는것 역시 콤보 조건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불리한 면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스테트는 콤보 수로 리더 스킬이 발동되기 때문에 파티를 구성하는데 있어 특별한 제약이 없으므로 HP 21061 이상이라는 조건을 만족시키기도 수월하며, 바스테트가 가지고 있는 독 막기 각성스킬로 독 드롭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던전 공략법

1. 아군의 HP가 21061 이상일 경우 기회는 총 3턴. 가능한 많은 콤보를 내는데 주력하여 주어진 기회안에 HP 150만의 조커를 제압해야 한다.

2. 스킬 레벨업이 되어있는 드롭변환 요원을 배치한다면 스킬을 사용하여 좀 더 콤보를 내는데 수월할 수 있다.






▣ 기타 공략 참고 파티 영상



■ 오오쿠니누시 조건부 16배수 파티





■ 아르테미스 x 프레이야 + 턴밀기 파티





■ 라 조건부 36배수 파티





■ 루시퍼 x 페르세포네 어둠 파티 (실패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