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엘리스 Down, 메이나, 탄 Up! 펜타스톰 영웅 및 장비 밸런스 조정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8월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 9월 27일 업데이트에도 일부 영웅 및 장비 밸런스가 조정되었다. 궁극기의 마법 방어 감소량 하향과 스킬 쿨타임이 상승한 앨리스와 충격파의 피해량이 감소함과 동시에 MP 소모량이 상승한 슈그나 등 이전과 비교해 확실히 제약이 많아진 영웅이 있는가 하면, 광폭 공격과 야수의 분노 쿨타임이 감소한 스커드나 최대 HP의 2%의 추가 피해가 더해진 메이나 등 활용도가 상승한 영웅도 있다.

장바의 경우 사냥 효율이 상승한 염마의 도끼와 염마의 갑옷, 치명타 시 자신의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효과의 원거리 영웅 전용 패시브가 새롭게 생긴 성검 등 7종의 아이템이 조정되었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9/27(수) 영웅/장비 밸런스 패치 내용 안내


▶ Down ↓ : 엘리스, 슈그나, 무라드, 루미야

이번 업데이트로 밸런스가 하향 조정된 영웅은 엘리스, 슈그나, 무라드, 루미야다. 엘리스는 광역 제어가 가능한 궁극기의 마법 방어 감소량이 하향되었으며 쿨타임이 상승하면서 궁극기 활용이 전보다 까다로워졌다. 슈그나는 충격파의 피해량이 감소했으며 MP 소모량이 늘어나면서 업데이트 이전보다 약해졌다. 무라드는 기본 속성의 공격력과 성장 공격력이 감소했고 루미야는 궁극기의 1레벨, 2레벨 피해량이 감소했다.






▶ Up ↑ : 스커드, 메이나, 이그니스, 토로, 탄, 초선, 버터플라이, 그렉, 손오공

밸런스가 상향 조정된 영웅은 스커드, 메이나, 이그니스, 토로, 탄, 초선, 버터플라이, 그렉, 손오공이다. 스커드는 광폭 공격과 야수의 분노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했다. 광폭 공격은 레벨에 따라 점차 감소했던 쿨타임이 최소치 6으로 고정되었고, 야수의 분노는 레벨별 쿨타임이 5초씩 감소한 것. 메이나는 복수와 돌풍의 낫 스킬에 최대 HP의 2% 피해가 추가되었으며 돌풍의 낫 스킬은 MP 소모량도 최소치인 75로 고정되었다.

이그니스는 기본 이동속도가 370으로 상승했으며 스킬 화염 비의 피해량이 상향되었다. 토로는 궁극기 천지붕괴의 세 번째 공격 피해량이 상승했으며 스킬 쿨타임이 감소했다. 탄은 용맹한 돌격 스킬의 피해량이 상승했으며 레벨별 쿨타임도 각각 감소했다. 초선과 버터플라이는 기본 속성의 기본HP와 성장HP가 상승했고, 버터플라이는 추가로 패시브 암살자의 HP 회복량이 15%로 늘었다. 그렉은 악마의 사슬 통제시간이 1.6초로 상승, 손오공은 패시브 투신의 여의봉 치명타율이 15%로 상승했다.






▶ Up & Down : 길더, 슬림즈, 엠가나, 피닉, 라즈, 지나, 크리나

업데이트로 상향과 하향이 함께 진행되어 일장일단이 있는 영웅은 길더, 슬림즈, 엠가나, 피닉, 라즈, 지나, 크리나다. 길더는 마이더스의 손 스킬의 피해량의 추가 AP가 감소한 대신 추가 AD가 상승했으며 패시브 스킬 발동, 보호막 효과는 삭제되었다.

슬림즈는 날아가는 창 스킬이 리뉴얼되어 상대를 기절시키는 효과가 사라지고, 슬림즈 본인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효과가 생겼다. 대신 궁극기 야수의 본능은 2레벨과 3레벨의 이동 속도 상승량이 감소했고 쿨타임이 늘어났다. 엠가나는 부두술의 피해량이 증가한 대신 맹독 확산의 피해량이 감소했다. 대신 맹독 확산은 MP 소모량과 쿨타임이 감소해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맹독의 폭발 스킬은 기본치유량이 상승한 대신 추가 AP가 감소했다.

피닉은 대도의 인장 스킬의 폭발 피해가 감소한 대신 추가 피해량이 상승했고, 쿨타임이 전보다 감소했다. 라즈는 파동권의 감속 효과가 상승한 대신 지속시간이 1초로 줄었다. 지나는 영혼의 관통 스킬 피해의 1AD가 사라지고 기본 300에 레벨마다 +25 효과가 추가되었다. 크리나는 공포의 벌레떼 스킬의 각인 피해가 최대 HP 10% 고정에서 레벨별로 8%에서 13%까지 상승하도록 변경되었다.






▲ 올마르는 버그만 수정되었다.




▶ 장비 : 대체로 상향 조정된 가운데 사신의 낫은 출혈 효과 삭제

장비는 사신의 낫을 제외하면 대체로 상향 조정된 느낌이다. 염마의 도끼와 염마의 갑옷에는 사냥 효율 상승을 위해 병사와 몬스터에 대한 피해가 10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다. 영혼의 검과 기사의 신발은 은 업데이트 전보다 공격 속도가 상승했고, 성검은 원거리 영웅 전용으로 치명타 시 자신의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패시브가 추가되었다. 법사의 신발은 장비 트리에서 마법서가 빠져 더욱 간소해졌다.

사신의 낫은 물리흡혈 10% 능력치가 삭제된 대신, 판매가가 2,000 골드로 약간 줄었다. 공지를 통해 사신의 낫 조정 이유를 전투 후반부, 탱커와 같은 캐리형 직업의 생존 능력을 위해 흡혈 속성으로 디자인되었으나 최적화를 위해 물리흡혈 능력치를 삭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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