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제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펜타스톰, 'AIC:Asia 2017' 성료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자료제공 -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첫 해외 대회 ‘펜타스톰 AIC:Asia 2017(이하 AIC: 2017)’를 무사히 성료했다.

우선 11월 26일 진행된 AIC:2017 결승전은 대만 지역 SMG팀의 우승으로 마무리 됐다. SMG는 대회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꾸준히 지목된 만큼 경기 내내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결국 4대 1로 베트남의 Game TV를 물리쳤고 2억 2000만 원(20만 달러)의 우승상금을 차지했다. Game TV는 준우승을 차지하며 1억 1000만 원(10만 달러)의 상금을 받게 됐다.

결승 경기에 앞서 미국과 유럽 대표팀의 이벤트 매치도 열렸다. e 스포츠를 대표하는 유명팀인 SK Gaming과 Team Liquid가 각각 유럽과 미국 대표로 참석했다. 이후 한국 올스타팀과 중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올스타팀과의 이벤트 매치도 이어졌다.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처음으로 도전한 글로벌 지역의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인 아시안컵이 멋진 결승전과 함께 성료했다”며 “펜타스톰이 모바일 e스포츠로 선도적인 모습을 보여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규 영웅 ‘구미호’ 영상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구미호’는 한국 유저들을 위해 새롭게 출시하는 영웅이다. 한국 유저들에게 익숙한 ‘구미호’를 활용해 보다 한국 유저들에게 가깝게 다가가겠다는 것이다.

AIC: 2017 경기는 펜타스톰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펜타스톰의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