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환점 돈 'KRKPL 스프링' 정규 리그, 킹존-락스 강세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
자료제공 : FEG




왕자영요 글로벌 프로리그 ‘2019 KRKPL SPRING’이 정규시즌의 반환점을 돌아 2라운드에 접어들었다.

'2019 KRKPL SPRING‘은 KPL연맹과 e스포츠 전문회사 FEG가 주최하고 CJ ENM 게임방송채널 OGN이 방송 주관하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의 글로벌 정규 프로리그다.

작년 우승팀인 킹존 드래곤X(이하 킹존)가 10승을 거두며 1위를 달리고 있으며 ROX PHOENIX(이하 락스)가 9승 1패로 그 뒤를 바짝 뒤쫓고 있다. 지난 시즌 5위였던 ESC 729가 7승, 새로 합류한 글로벌 팀 Crown Watcher Gaming(이하 CW)이 6승을 거두며 선두권을 향해 뛰고 있다.

선수 별 기록에서도 선두권 팀들의 경쟁이 치열했다. KDA 부문에서는 락스의 Glow가 9.7로 1라운드 최고 KDA를 기록했으며 킹존의 Core가 9.6으로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했다. mvp 포인트의 경우 킹존의 JY가 MVP 포인트 900점, ESC 729의 Casso, CW의 Play, 락스의 Hasome이 800점으로 선두권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번 KRKPL SPRING 1라운드에서 다양한 경기 기록도 새로 쓰여졌다. 락스와 VSG는 화려한 난타전을 펼쳐 양팀 도합 52킬을 기록해 최다 킬 기록을 세웠으며 ESC 729와 MVP는 40분 42초 간 접전을 벌여 최장 경기 시간 기록을 갱신했다.

이어지는 KRKPL 2라운드에서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규리그 상위 6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어 3승의 GOG와 2승 라인의 MVP, SLT, EMC의 맞대결에 더욱 관심이 모인다. KRKPL SPRING 플레이오프는 6월 4일부터 진행된다.

KRKPL SPRING 2라운드가 진행되는 30일에는 EMC와 CW, ROX와 NOVA의 경기가 있으며 오는 5월 2일에는 킹존과 VSG, ESC와 GOG가, 4일에는 MVP와 SLT, EMC와 NOVA가 맞붙는다.

'2019 KRKPL SPRING’은 매주 월·화·목·토요일 오후 6시에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TV, 카카오tv, 중국 Douyu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자세한 대회 정보, 일정 및 관람 정보는 KRKPL 홈페이지와 KRKPL 페이스북, OGN 홈페이지, OGN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