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군과 함께할 때 200%의 성능! 어떤 지원가가 내게 어울릴까?

게임뉴스 | 이상원 기자 | 댓글: 1개 |
파이러츠를 즐기는 유저들의 성향은 가지각색입니다. 높은 체력과 단단한 방어력으로 전투가 벌어지는 최전선에서 팀을 이끌기 원하는 유저가 있는 반면, 강력한 공격력으로 한타를 주도해서 게임을 캐리하기 원하는 유저도 많이 있습니다.

반면에 겉으로 잘 드러나지는 않아도 아군을 보조하며 알게 모르게 팀을 승리로 이끄는 역할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자신의 도움으로 성장한 아군이 더욱 멋지게 활약하는 모습을 볼 때 만족감을 얻습니다.

파이러츠에는 이러한 '어머니의 마음'을 가진 유저들을 위한 개성 넘치는 지원가 마리와 모리스, 카비누스가 있습니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아군이 함께한다면 2배, 3배 이상의 거대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이 캐릭터들의 특징으로 각자 자신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전문 분야가 따로 있습니다.

아군과 함께할 때 더욱 빛이 나는 지원가들은 어떤 상황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까요? 캐릭터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아군에게 사랑받는 지원가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 파이러츠의 지원가 캐릭터인 마리(좌측), 모리스(중앙), 카비누스(우측)



■ 강력한 지속 힐과 광역 CC기를 보유한 대치전의 여왕! 마리

마리는 원거리 무기 '죽음의 별'을 사용한 지속 치료에 특화된 캐릭터로 파이러츠의 지원가 중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아군의 체력을 순간적으로 회복시켜주지는 못하지만, 시간만 충분하다면 별다른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최대 체력까지 회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죽음의 별을 마리 자신에게 사용할 순 없지만 뛰어난 자체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어 생존력도 높은 편인데요, 이 외에도 강력한 군중 제어 스킬인 '부두술사의 저주'를 사용해서 마리 주변 적들의 이동과 공격을 방해해 불리한 상황을 단번에 역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뛰어난 회복 능력과 광역 CC기를 보유한 반면 공격 능력은 거의 없는 수준으로 아군의 도움 없이는 1킬도 하기 어렵습니다. 홀로 있을 때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 항상 아군과 함께 다니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원과 멀리 떨어진 마리는 그저 경험치 덩어리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 탄약 보충이 필요 없는 무제한 회복 마법! 마리의 주력 무기는?

마리의 원거리 무기 '죽음의 별'의 공격력은 보잘것없지만, 치유량이 매우 많아서 레벨이 오르면 가장 먼저 원거리 무기인 '죽음의 별'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음의 별로 아군의 거미 집이나 거미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대치 상황에서 아군의 체력이 모두 가득 차 있다면, 거미 집의 체력을 관리해 적을 더욱 귀찮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탄약을 보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모든 탄약을 소비해도 시간이 흐르면 자동으로 회복됩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아군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 탄약 보급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 아군에게 힐만 해도 경험치와 어시스트를 얻을 수 있다!


■ 뛰어난 생존기와 광역 CC기! 마리의 주력 스킬은?

마리의 1번 스킬 '재생의 혼합물'을 사용하면 최대 체력의 60%를 회복할 수 있고,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을 27초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재생의 혼합물은 마리의 생존을 담당하는 핵심 스킬로, 죽음의 별과 함께 최우선적으로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도 생명력 회복량은 변함없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과 소모 마나량이 감소하므로 3번 스킬 '부두술사의 저주'도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꼭 포인트를 투자해서 마나 소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부두술사의 저주'는 마리 주변 적들의 이동과 공격을 최대 3초까지 방해하는 스킬로 제대로 사용하면 불리한 상황도 단번에 뒤집을 수 있습니다.

체력이 적은 마리가 적에게 가까이 가서 저주를 사용하는 것은 어렵지만, 상대편이 전함에 올라타 있거나 아군이 후퇴할 때 사용하면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체력 너프로 부두술사의 저주는 수비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마리의 특징 요약

- 대치전에 효율이 높은 최고의 힐 지속력
- 자가 치유 스킬을 보유해서 다른 지원가에 비해 생존력이 좋은 편
- 한타를 일시에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군중 제어 스킬 보유
- 누가 잡아도 1인분 이상 하기 쉬운 간편한 조작



■ 한타 교전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이는 버프 능력 보유! 모리스

지원가의 특징은 함께 하는 아군이 많을수록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리스는 그런 지원가의 장점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캐릭터로, 주위 아군의 이동 속도나 공격력을 높여주는 강력한 버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규모가 큰 한타 싸움에서 큰 힘을 발휘합니다.

모리스의 보조 무기 '부두의 장벽'은 적의 공격은 흡수하고 아군의 공격은 통과시켜주는 마법의 장벽으로 대치 상황에서 이기적인 딜 교환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스킬 레벨이 낮을 땐 보조 무기를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없으니, 우선적으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서 사용 횟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단체 싸움에 특화된 모리스는 다른 지원가들과는 다르게 아군의 체력을 회복할 수는 없으므로, 도망가는 적을 추격하거나 기습적으로 토템을 부수는 등의 공격적인 운영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기적인 딜 교환이 가능! 모리스의 주력 무기는?

모리스의 원거리 공격 무기 '힘의 주문'에 적중 당한 적은 이동 속도가 35%만큼 감소합니다. 아군을 공격하는 상대편의 근접 캐릭터를 방해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지만 공격력은 약하므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고 적을 견제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조 무기 '부두의 장벽'은 아군은 통과시키고 적은 가로막는 장벽으로 아군 보호와 대치전, 토템 보호, 안전한 탄약 보급 등 다양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이 낮을 때는 한 번 밖에 사용하지 못하고, 스킬 포인트를 3회 이상 투자해야 한 번의 탄약 보급으로 2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두의 장벽은 설치할 때 약간의 시간이 필요해서 적에게 공격당해 위급한 상황에 놓인 아군을 살리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아군이 모여 있는 곳 앞에 미리 설치해서 대치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거나 탄약을 보급하기 전에 탄약 상자 앞에 설치해서 적의 저격에서 보호하는 식으로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 적절한 상황에 사용한 부두의 장벽은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다.


■ 아군의 상황에 맞춰 최적의 스킬을 정한다. 모리스의 주력 스킬은?

모리스는 강력한 버프와 디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1번 스킬 '가속의 주문'은 주위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50%가량 올려줍니다. 다른 스킬들에 비해 마나 소모량이 적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으며, 많은 수의 적이 몰려올 때 도망가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아도 적은 마나 소모량과 짧은 재사용 대기 시간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킬입니다.

2번 스킬 '분노의 주문'은 주위 아군의 공격력을 150% 올려주는 버프로 대치전이나 전함 싸움 등의 대규모 한타나 토템을 빠르게 부숴야 할 상황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는 모리스를 빛나게 하는 최고의 버프 스킬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철거 메타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3번 스킬 '죽음의 손길'은 주위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이동과 공격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스킬로, 높은 광역 피해를 주면서 최대 3.5초 동안 적을 무력화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으면 마나를 매우 많이 소모하므로 자주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처럼 모리스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만 마나의 한계로 모든 스킬을 골고루 사용하기는 힘듭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파티원들과 상의해서 사용할 주력 스킬을 정하고 집중적으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2번 스킬 '분노의 주문'에 포인트를 투자해 한타 영향력을 높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가속의 주문'은 최고의 도주 스킬!


■ 모리스의 특징 요약

- 보조 무기 '부두의 장벽'으로 이기적인 딜 교환이 가능
- 강력한 버프 스킬을 보유해 팀플레이 시 최고의 성능 발휘
- 팀워크를 기대하기 어려운 솔로 플레이 시에는 사용하기 어려움



■ 강력한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견제하고 순간 폭힐로 아군을 살린다! 카비누스

카비누스는 세 지원가 중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고 공격력을 낮추는 광역 스킬로 아군을 보호할 수 있으며, 보조 무기인 '성수'를 사용해서 순간적인 광역 폭힐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수단이 보조 무기뿐이라 꾸준한 회복력은 기대하기 어려우며, 전투 내내 보조 무기의 장탄량을 신경 써야 합니다. 일반적인 원거리 딜러처럼 플레이하면서 보조무기와 스킬로 아군을 보호하는 보조 딜러 겸 지원가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한 원거리 공격력과 광역 치료. 카비누스의 주력 무기는?

카비누스의 원거리 공격 '어둠의 성서'의 최대 공격력은 1,035로 다른 원거리 딜러들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한 발 발사한 후에 재장전을 해야 해서 연사 속도는 느리지만, 대신 탄약을 충전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꾸준하게 상대편을 견제하기 좋습니다.

보조 무기 '성수'는 사용한 위치 주위에 있는 아군 모두를 치료해줍니다. 처음부터 2개의 성수를 사용할 수 있고,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면 최대 2,100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성수를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성수의 위력은 한타가 크게 벌어져서 각종 광역 마법이 난무할 때 빛을 발합니다. 패트리스의 화학 폭탄이나 진의 화살의 비 등 강력한 광역 공격으로 아군의 체력이 많이 빠진 타이밍에 성수를 사용하면 큰 피해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수는 목표한 지점에 날아가서 터지는 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리므로 죽기 직전의 캐릭터를 살리는 용도로 사용하려면 빠른 반응 속도와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교전 상황에서는 아군의 체력이 위험 수준까지 내려가지 않도록 유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성수를 사용한 카비누스도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투사체의 크기가 작아서 아군은 카비누스가 성수를 사용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효과를 받았을 때 생기는 녹색 이펙트로 뭔가 버프가 들어왔다는 정도만 알 수 있을 뿐이죠.



▲ 성수를 던지는 모습(좌)과 사용된 모습(우). 난전 중이라면 알아보기 어렵다.


■ 방어력을 높일까, 공격력을 낮출까? 카비누스의 주력 스킬은?

카비누스는 강력한 광역 마법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주위의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1번 스킬 '축복'을 사용하면 최대 6초 동안 카비누스와 주위 아군의 방어력이 6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적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아 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하기 좋은 무난한 스킬입니다.

3번 스킬 '천벌'은 주위 적에게 피해를 주는 광역 공격 스킬입니다. 최대 피해량은 2,700으로 다른 광역 스킬과 비교해서 낮은 편에 속하지만, 피해를 받은 적의 공격력을 최대 4초 동안 30%만큼 떨어트릴 수 있어서 상대편의 근접 캐릭터가 아군을 공격할 때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스킬에 모두 포인트를 투자하면 마나가 부족해서 이도 저도 되지 않으므로 하나만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지속적인 체력 관리가 어려운 점을 보완하고 싶다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아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축복'에 포인트를 투자해 아군을 보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비누스는 지원가 중에서 공격력이 높은 편이고 장탄량의 제한이 없어 적을 견제하는 능력이 뛰어나지만, 적을 공격하는 데 과하게 집중하다가 성수나 아군을 보호하는 스킬을 사용할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카비누스는 엄연한 '지원가' 역할로 분류되어 있음을 잊지 마세요!



▲ 축복 스킬을 사용하면 둥근 막에 둘러싸이며 방어력이 증가한다.


■ 카비누스의 특징 요약

- 원거리 딜러들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강력한 공격력
- 보조 무기 '성수'를 사용한 순간적인 광역 폭힐
- 다른 지원가들과 달리 혼자 있을 때도 활약할 여지가 많음



지원가는 아군과 함께할 때 가장 빛을 발하는 캐릭터로, 화려한 플레이로 적을 제압하기는 어려워도 높은 어시스트와 강력한 버프, 뛰어난 회복 능력으로 파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의 뛰어난 개성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도 서로 다른 편이라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지원가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한 치유 능력을 원한다면 마리를, 아군에게 강력한 버프를 줘서 갱킹과 한타에서 유리한 위치에 서고 싶다면 모리스를, 공격력도 뛰어난 지원가를 하고 싶다면 카비누스를 선택하면 만족스럽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홀로 있을 땐 1인분도 하기 어렵지만, 아군과 함께라면 2인분, 3인분의 몫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적절한 지원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