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타워 디펜스 콘텐츠! 3.8 패치 '메마름의 시대', 네크로맨서 상향 예고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27개 |

패스 오브 엑자일 3.8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Blight)'의 트레일러 영상과 정보가 21일 새벽 공개됐다. 타워를 건설해 감염된 몬스터 웨이브를 막아내는 미니 디펜스 형식의 전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장신구에 사용할 수 있는 '성유'라는 아이템을 조합해 새로운 인첸트를 할 수 있다. 대가의 임무를 더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네크로맨서, 독 특화 어쌔신, 지뢰 특화 사보추어의 개편이 이뤄진다. 신규리그의 PC 버전은 한국 시각 9월 7일, PS4와 Xbox는 9월 10일에 적용된다.


신규 콘텐츠 - 역병
타워 건설해 공격 방어하고 '성유'로 인챈트 가능

군단의 고대의 돌기둥이 '곰팡이 종양'으로 바뀐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메마름의 시대 리그의 메인 콘텐츠가 바로 곰팡이 종양이다. 활성화하면 역병의 덩굴이 생겨 감염된 몬스터가 덩굴의 경로를 따라 이동한다. 플레이어는 냉각, 감전, 기절, 화상 등 군중 제어 능력을 갖춘 방어 타워를 배치하여 몬스터의 공격을 버텨야 한다. 방어에 성공하면 보상 상자(전리품)을 얻는다.

주요 보상은 '성유'라는 5종류의 인챈트 아이템이다. 2가지를 조합하여 반지에 인챈트(Crafting)를 부여하면 타워 강화 옵션을 얻는다. 목걸이는 성유 3가지를 조합하여 주요 패시브 스킬을 부여할 수 있다. 조합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 추가되는 신규 리그 고유 아이템(4개)에 성유를 사용하여 주요 패시브 스킬을 부여할 수도 있다. 기존 고유 아이템에는 성유를 사용할 수 없다. 만약, 성유로 업그레이드한 고유 아이템 4개와 성유 인챈트 목걸이를 모두 착용하면 최대 5개의 주요 패시브 스킬을 활성화 할 수 있다.






▲ 방어 타워를 건설해 감염된 몬스터의 공격을 막아내야 한다



▲ 공격을 막아낸 후 보상 획득 장면



▲ 3가지 성유를 조합해 목걸이 인챈트를 할 수 있다



▲ 성유를 부을 수 있는 고유 아이템 4가지도 추가된다


기존 콘텐츠 변경점 - 대가 임무 개편
대가 임무를 원할 때 할 수 있어, 군단 콘텐츠 합류

더는 대가가 지도에 무작위로 등장하지 않는다. 이제 맵핑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대가 소환 횟수(이해를 돕기 위한 표현)'가 쌓인다. 이렇게 모은 횟수를 바탕으로 직접 원하는 지도에 대가가 등장하도록 컨트롤 할 수 있게 된다. 즉, 맵핑 완료로 대가 소환 횟수를 쌓아 자신이 원하는 지도에 몰아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불멸자 연합(Syndicate) 보상이 개선되어 탐광의 더 깊은 곳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바뀐다. 결합(Synthesis) 리그의 보스전과 군단 리그의 핵심 콘텐츠가 기본 콘텐츠에 흡수된다. 군단 리그 '고대의 돌기둥'은 심연, 균열처럼 10%의 확률로 등장할 예정이다.



▲ 이제 지도를 완료하면 대가 임무가 자동으로 쌓이고 원할 때 진행할 수 있다



▲ 고대의 돌기둥은 10% 확률로 지도나 지역에 등장할 예정



▲ 결합 리그의 보스 몬스터도 신규 리그에 합류한다


3가지 직업 변경점 - 네크로맨서, 어쌔신, 사보추어
소환수 행동 개선, 독 어쌔신 스킬 다수 추가, 지뢰 성능 향상 등

네크로맨서와 독을 사용하는 어쌔신, 지뢰 특화 사보추어의 직업 개편이 이뤄진다. 네크로맨서는 소환수가 더 똑똑해진다. 소환수의 행동을 조정할 수 있는 새로운 보조 스킬젬이 도입되고, 신규 스킬 젬 '부패 골렘'이 추가된다. 소환수에 강력한 옵션을 부여하는 고레벨 마법봉도 추가된다.

어쌔신은 독성 투사체를 연속해서 던지는 '코브라 채찍' 등 독과 관련된 액티브 스킬 젬 5개, 보조 스킬 젬 1개가 추가되어 다시금 전성기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직 스킬 효과도 개선되어 방어와 탈출에 능숙해질 것으로 보인다.

사보추어는 지뢰 투척 속도가 빨라지고 더 오랫동안 연속 폭발하는 등 매커니즘이 바뀐다. 액티브 스킬 젬 '움직이는 원격 기폭 장치'와 지뢰 관련 보조 젬이 추가되고, 사보추어의 패시브/전직 스킬도 대거 개선된다.



▲ 네크로맨서가 소환한 신규 스킬 젬 부패 골렘



▲ 소환수의 행동을 조종하는 보조 젬 - 이미지만 봐서는 RTS 장르의 어택땅(?) 느낌



▲ 신규 스킬 젬 코브라 채찍의 이펙트 - 독 어쌔신은 액티브 스킬 젬이 6개 추가된다



▲ 사보추어가 액티브 스킬 젬 원격 기폭 장치를 소환한 모습



▲ 지뢰는 투척 속도, 폭발 지속 시간 개선 등 전반적인 개편이 이뤄진다


신규 아이템과 서포터 팩
역병 지도, 점술카드 18장, 젬 16개, 고유 아이템 16개 추가

지도에 고정 옵션으로 역병과 관련된 옵션이 추가된 '역병 걸린 지도'는 3.8 리그의 앤드 콘텐츠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알 오브로 타락을 부여하듯 별도의 매개체가 필요할 것으로 추측되며, 이와 관련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신규 점술 카드는 18장, 스킬 젬 16개, 고유 아이템은 16개가 추가된다. 신규 서포터 팩으로 '리치 팩, 파수꾼 팩' 2종류가 한국 시간으로 8월 23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메마름의 시대 리그의 서포터 팩이 판매를 시작하면, 더는 군단 서포터 팩을 구매할 수 없게 된다.



▲ 디펜스 전용 맵으로 보이는 신규 역병 지도









▲ 위에서부터 신규 고유 등급의 단검, 장갑, 목걸이 아이템



▲ 18개의 신규 점술카드 중 공개된 2가지 카드



▲ 신규 리그 신규 서포터 팩은 8월 23일부터 구매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