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클랜전 1.5군 딜러인데 설 자리가 없다! 수영복 스즈나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4개 |
프리코네에서 여름을 알리는 신호가 울려온다. 작년에도 이어 올해에도 수영복 캐릭터를 출시하는데, 처음 선정된 캐릭터는 스즈나이며 이번 주에 픽업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앞으로 등장할 수영복 사렌과 수영복 마코토보다 중요도는 떨어지지만, 뽑아둔다면 조금이나마 활용할 수 있다.

단 1번 발동되는 자신의 공격력 증가 버프와 TP 회복 스킬을 보유 중이고, 버프가 지속되는 동안엔 UB 사용 시 확정 크리티컬이 되어 순간 딜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안나처럼 1번 스킬과 일반 공격을 번갈아 가며 공격하다보니 생각보다 소소한 딜을 낼 수 있다.

수영복 스즈나 장, 단점은?

■ 장점
- 클랜전에서 활용하기 좋다.
- 추후 전용 장비가 등장하면 클랜전에서 많이 쓰이기도 한다.

■ 단점
- 아레나에선 취약하다.
- 클랜전에서 좋은건 맞지만 1~2달 잠깐쓰이는 정도, 딜러 넣을 자리가 없어 활용이 어렵다.





수영복 스즈나 스킬 파헤치기
후열에서 마법 공격을 펼치고 아군을 회복하는 서포터

§ 트로피컬 스플래시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게 41299 물리 (특대) 대미지, 이미 「서머 런웨이♪」 사용한 경우 반드시 크리티컬 발동

§ 트로피컬 다트 (1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게 총 3번의 5229 물리 (소) 대미지

§ 서머 런웨이♪ (2스킬)
- 자신의 4288 물리 공격력 (특대) 증가, TP (특대) 100% 회복

§ 한여름 분위기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2,010 (중) 증가

§ 수영복 스즈나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트로피컬 다트 → 일반 공격 → 트로피컬 다트 → 일반 공격 → 트로피컬 다트 → 일반 공격 → 트로피컬 다트 → 일반 공격 → 트로피컬 다트 → 서머 런웨이♪

- 전투 중
 트로피컬 다트 → 일반 공격




▲ 서머 런웨이♪는 전투 중 1번, 자신의 공격력 증가와 TP가 회복된다.



▲ 이후 유니온버스트를 발동하면 확정 크리티컬!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1.5군 딜러인데 자리가 없다고?

수영복 스즈나(이하 수즈나)는 서머 런웨이♪ 이후 트로피컬 스플래시 유니온 버스트는 확정 크리티컬이라 클랜전에서 활용하기 좋다. 그리고 트로피컬 다트를 전투 중에 자주 사용해 딜이 꽤 잘 나온다. 단점이라면 서머 런웨이♪는 전투 중 단 1번만 사용하며, 캐릭터 방어력이 낮다보니 강력한 광역 공격을 펼치는 보스에게 취약하다.

재능 개화는 언제나 4성을 추천하며, 클랜전에선 5성으로 쓰이는 사례가 있다. 아이템은 13랭크 풀템이 좋으니 수즈나를 애정으로 쓰고 싶거나 클랜전에서 활용하고 싶다면 미리 아이템을 파밍해두자.

단, 클랜전을 시작할 때쯤 수영복 사렌이 이미 나왔을 텐데, 5성 치카 및 오에도 니논도 쓰이면서 마땅히 설 자리가 없으니 수즈나를 뽑는다고 쥬얼을 너무 투자하지 말자.


▲ 수즈나를 클랜전에서 활용하는 모습.




▲ 13랭크 풀템까지 필요한 아이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