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P주유 캐릭터 루나, 클랜전과 아레나에선 어떻게 활용되나?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통상 캐릭터 루나는 프리코네에서 앞으로 자주 쓸 캐릭터다. TP를 주유하는 대표적인 인기 캐릭터는 유카리, 유키, 수사렌, 사렌으로 유명한데, 유키와 사렌은 보통 아레나에서 많이 활용되고 유카리와 수사렌은 아레나는 물론 클랜전에서도 활용하는 만능 주유 캐릭터다. 인기 주유 캐릭터 Top2를 두고 이제 루나가 합류하여 Top3이 되는데, 도대체 어떻게 쓰이길래 통상 캐릭터치고 활용처가 많은 것일까?

이번 12월 클랜전에서 마딜덱에 루나를 활용한다. 최근 클랜전은 마딜덱을 2개씩 돌리는 추세인데, 루나가 있다면 딜량도 적절히 뽑아낼 수 있고 다른 마딜을 써도 큰 어려움 없이 끝낼 수 있다. 아레나에서는 방덱은 기본 공덱까지 수사렌처럼 많이 활용되는데, 보통 6성 리노나 6성 캬루, 할로윈 미소기와 조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 통상인데 성능은 한정급? 루나는 어떻게 활용될까?

12월 클랜전? 1, 3, 4네임드에 사용된다

다가오는 12월 클랜전에 루나는 무조건 활용된다. 보통 3네임드와 4네임드에서 쓰이는데, 3네임드 스키아 발키리와 4네임드 스피릿혼은 마딜덱으로 공격하는 추세다. 루나가 없어도 해당 보스르 잡을 수 있지만, 루나가 있다면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어 3~4네임드는 마딜 맛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1단계~2단계 1네임드 와이번을 잡을때 루나를 써보자. 네네카, 루나, 수캬루, 쿄우카, 할쿄카를 쓰자. 700만 딜량을 뽑을 수 있다고 알려져있는데, 실제 택틱이 나오면 대미지는 이상 뽑을것으로 예상된다. 3단계부터는 3~4네임드에 루나를 쓰면 된다. 3네임드 스키아 발키리는 아카리, 네네카, 루나, 수캬루, 할쿄카 조합이며 4네임드 스피릿혼는 네네카, 미사토, 루나, 수캬루, 할쿄카를 사용한다.

3네임드와 비교하면 아카리와 미사토를 네외하고는 네네카, 루나, 수캬루, 할쿄카까지 4명의 캐릭터가 겹친다. 마딜 2팟을 돌리고 싶다면 3네임드에 아카리, 앤, 네네카(서폿or직접), 나나카, 수캬루(서폿or직접)를 쓰고 4네임드에선 네네카(서폿or직접), 미사토, 루나, 수캬루(서폿or직접), 할쿄카를 조합하면 완벽하다.




▲ 클랜전에서 사용될 조합표.


캬루와 리노와 조합, 공덱 및 방덱 모두 활용!

루나는 6성 리노 혹은 6성 캬루와 쓰이면 효과적이며, 보통은 6성 리노와 조합을 많이 맞춘다. 유카리, 린, 수사렌, 6성 리노, 루나덱도 있으며 6성 페코린느, 할사키, 미츠키, 6성 리노, 루나덱도 활용이 된다. 할로윈 미소기와 일반 미소기를 섞는 6성 페코린느, 츠무기, 미소기, 할소기, 루나덱으로 방덱인 미야코, 쿠우카, 유카리, 리노, 유키덱을 밀어낼 수 있다.

방덱으로 루나를 쓰고 싶다면 6성 페코린느와 전장 쿠루미, 수사렌, 6성 리노, 루나 조합으로 활용하자. 최근 쿠루미를 방덱에 많이 섞는 추세인데, 상대가 전용장비를 착용한 아오이를 들고오면 뚫리긴한다. 보통 클랜전 주력 유저라면 6성 리노를 만들지 않을 확률이 높은데, 정 사용하고 싶다면 6성 캬루를 사용해도 좋다.




▲ 리노와 루나의 조합은 최고!



▲ 반대로 루나와 수사렌으루 2주유 방덱이 보이면 아오이로 혼내주자.



▲ 캬루가 있어도 아오이와 츠무기로 대처 가능.



▲ 이런 조합으로도 뚫어낸다.



▲ 쌍소기로 패리노를 없애는 모습.


▲ 해외 서버에서 루나를 활용한 아레나 예시 영상1.

▲ 해외 서버에서 루나를 활용한 아레나 예시 영상2.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