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크리스티나 11월 말 등장? 11월 콘텐츠 일정 예상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8개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11월 12일(화) ~ 11월 17일(일)
§ 클랜전 : 11월 18일(월) 혹은 19일(화) ~ 11월 29일(금)
§ 16지역/레벨 확장 : 11월 14일(목) ~ 11월 18일(월) 중

루나의 탑은 지난달 일정을 대입하면 이번 달에도 스토리 이벤트 종료일인 11월 17일(일)에 맞춰 끝날 가능성이 높다. 지난번 루나의 탑 개방일은 6일이었다. 똑같이 6일간 지속된다면 12일에 열리겠지만, 하루 정도 먼저 시작할 가능성도 없지 않다. 이번 루나의 탑은 110층까지 개방된다고 알려졌다.

그 이후 바로 클랜전 개최로 이어진다. 다만 이렇게 되면 클랜전이 17일 패치 후 시작되어 26일 끝나게 된다. 다음 스토리 이벤트가 시작되기에는 약간 빠른 날짜다. 때문에 이번 클랜전은 스토리 이벤트 종료일이 아니라 하루나 이틀 정도 늦게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

단, 다음 스토리 이벤트는 후술할 크리스티나 픽업 페스티벌 이후 시작된다. 일주일이라는 시간을 채우기 위해 클랜전을 빠르게 시작해 끝낼 가능성도 없지 않다.

이번 클랜전은 마법덱을 2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쿄우카와 수영복 캬루 등 주요 딜러 육성이 부족하다면 미리 키워두자. 여기에 캬루와 아카리 5성도 중요하다. 또한, 미사토가 던전 상점에 풀릴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이리야 탱을 쓰기 위해서는 미사토가 필수니 던전 코인은 아껴두자.

루나의 탑 종료일 전후로 16지역 등장과 레벨 확장 가능성이 높다. 종료일이 주말임을 고려하면 금요일이나 월요일이 유력하다. (더 빠르게 목요일도 가능하고.) 16지역에서는 최초로 보라색 장비가 나온다. 하드 피스는 쿄우카다. 레벨 확장은 109레벨. 개방 직후 클랜전 개최로 이어지는 일정이니 노멀 2배에 맞춰 최대한 보라색 장비를 파밍해야 한다.


■ 주요 캐릭터 일정 예상

§ 할로윈 미사키 픽업 : 11월 13일(수) ~ 11월 26일(화)
§ 크리스티나 픽업 : 11월 27일(수) 혹은 28일(목) ~

할로윈 시노부 픽업이 13일(수)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때문에 13일 오후 3시 이후 할로윈 미사키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2주 예상하면 종료일은 26일(화)이다.

크리스티나가 등장하는 프린세스 페스티벌이 이때 바로 시작될 수도 있으나, 하루이틀 늦어질 가능성도 있다. 아무리 늦어도 11월에 크리스티나가 등장한다는 점에는 변함이 없다.

할로윈 미사키는 마법 서포터다. 아레나에서도 많이 쓰이고 클랜전 마딜덱 2군으로도 활약한다. 3성으로도 충분히 쓸만하다는 평이 지배적. UB에 마법 방어력 감소가 있어 캬루 대신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11월 클랜전에서 활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쥬얼이 충분하지 않다면 크리스티나를 위해 건너뛰어도 무방하다. (1년을 기다려야 해서 아프긴 하겠지만.)

크리스티나는 마코토급 필수 캐릭터다. PvP와 PvE 모두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 필수캐 크리스티나 / 없으면 아쉬운 할로윈 미사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