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조건 뽑아야하는 인권 캐릭터, 무이미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6개 |
이제 게임을 시작하려는 신규 유저, 무료 뽑기때 다시 돌아오려는 복귀 유저, 지금까지도 꾸준히 즐기고 있는 유저 모두가 뽑아야할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 캐릭터의 이름은 바로 무이미! 그녀는 이번 프리코네 1주년을 기념해 프린세스 페스티벌때 등장하기 때문. 캐릭터 교환PT 300을 모아서라도 뽑으라고 할 정도인데, 무이미는 도대체 어떤 성능을 가졌길래 이렇게 열광하는 것일까?

무이미는 전열 물리 캐릭터다. 마코토와 노조미 사이에 위치하며 전방 범위내 적을 공격과 동시에 스턴&밀기, 또한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켜 루나의 탑이나 스토리, 클랜전에 매우 유용하다. 그리고 UB는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대미지를 주며 TP가 소모될 때까지 천루패단검을 사용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천루패단검을 사용하는 중엔 1스킬과 2스킬이 바뀐다. 1스킬은 적 한명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2스킬은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가한다. 바뀐 1~2스킬 대미지는 상상이상으로 높아 딜러로서 가치를 충분히 증명한다.

무이미는 뽑자마자 바로 5성을 찍어주자. 여신의 보석도 미리 준비해야하고, 무이미가 나올 때까지 뽑아야 할 쥬얼도 미리 준비해야 한다. 무이미는 크리스티나와 비슷하거나 그다음으로 중요한 인권 캐릭터이며, 무이미가 있고 없고 차이는 이후 콘텐츠를 즐길 때 온도 차이가 크니 반드시 뽑아야 한다.


무이미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클랜전, 루나의탑, 퀘스트 밀기에 용이
- 아레나에서도 나름 준수한 성능
- 광역 공격 및 상대 물리 방어력 감소 스킬 소유

■ 단점
- UB 천루패단검 이후 CC기를 맞으면 아무것도 못해 딜로스가 증가한다
- 그래서 스턴이나 마비가 있는 보스, 아레나에선 츠무기와 이오 같은 캐릭터에 취약하다





무이미의 스킬 파헤치기
전열에서 물리 공격을 펼치는 강력한 딜러

§ 천루패단검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게 30,818 물리 (특대) 대미지 / TP가 모두 소모될때까지 천루패단검 장비

무이미의 유니온버스트(이하 UB)는 특별하다. 먼저 전방의 적 하나에게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가하는데, 이후 TP가 모두 소모될 때까지 천루패단검을 장비한다. 천루패단검을 장비하는 순간 기존 1번 스킬과 2번 스킬이 강력한 딜링 스킬로 바뀌므로 사실상 스킬 2개가 더 추가된 셈이다.




▲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며, 1~2번 스킬이 변경된다.


§ 놀라게 해 주지! (1스킬)
- 참격으로 범위 내 적에게 2,003 물리 대미지, 발차기로 범위 내 적에게 2,667 물리 (소) 대미지, 범위 내 적을 일정 시간 동안 행동불능으로 만든다 (1.5초)

§ 천루회인참 (UB 발동 후 1스킬)
- 전방의 적 1명에게 36,259 물리 (특대) 대미지




▲ 발차기로 범위 공격 및 행동불능.



▲ 빙글빙글~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 이쪽이다 이쪽! (2스킬)
-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의 물리 방어력 45 (소) 감소 (12초)

§ 천루섬지참 (UB 발동 후 2스킬)
-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에게 26,605 물리 (대) 대미지




▲ 범위 내 적에게 방어력 감소를 부여하는 일반 2스킬.



▲ 강력한 광역 딜링기로 변신한 2스킬.



§ 포텐셜 포스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785 (중) 증가


§ 무이미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이쪽이다 이쪽! → 놀라게 해 주지! → 일반 공격

- 전투 중
 일반 공격 → 놀라게 해 주지! → 일반 공격 → 이쪽이다 이쪽! → 일반 공격 → 이쪽이다 이쪽! → 놀라게 해 주지!

- 천루패단검 사용 후
천루패인참 → 천루섬지참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클랜전 1군 물리 딜러, 아레나도 적절히 활용

무이미는 기본적으로 스토리 밀기에 적합한 캐릭터다. 초보자라면 어느 순간부터 스토리 진행이 안되는 구간이 발생하는데, 무이미가 있다면 평소 막히는 구간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어 스토리 계의 팔방미인이다. 루나의 탑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던전 등반 및 보스전에선 1트라이로 쉽게 끝낼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클랜전에선 1군 자리를 차지한다. 크리스티나, 전용장비 에리코, 마코토와 같은 파티에 속하며 특정 보스에선 발즈루와 함께 사용되기도 한다. 1~2단계에선 무이미가 탱킹을 해도 괜찮지만 아무래도 태생이 탱커는 아니므로 3단계에선 쥰이나 루카, 뉴레이가 무이미 앞에 서야 된다.




▲ EX 보스에서 UB를 모두 채운 상태로 시작.



▲ 1트에 쉽게 성공했다.



아레나에선 무이미가 등장한 이후 방덱의 변화가 다시 한번 이뤄진다. 버티면서 시간초과로 이기려는 존버방덱이 전부 사라지고, 츠무기와 이오가 방덱에 적극적으로 사용된다. 특히 이오는 UB는 적 전체를 매혹시키는데, 무이미가 있는 공격 덱에 매우 효과적이다. 무이미가 천루패대검을 뽑자마자 이오가 UB를 사용하면 무이미 혼자 아군을 전부 없애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이처럼 무이미를 뽑기를 통해 얻었다면 12랭크까지 쭉 올리고, 여신의 보석으로 5성까지 재능 개화해두자. 무이미는 등장 이후에도 자주 쓰이는 캐릭터이며, 성능이 더 좋은 신규 캐릭터가 추가돼도 무이미의 유통기한은 끝나지 않으므로 열심히 투자해도 된다. 랭크업에 필요한 아이템은 프레셔스 나이프, 프린세스 나이프, 에메랄드 대거 등 단검류가 많이 필요하니 3배 이벤트때 미리 모아두자.


▲ 매혹에 걸려 아군이 죽었지만, 적군도 죽었다.



▲ 무이미 12랭크 6템까지 필요한 아이템 목록.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