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5지역이 열렸는데 아직도 9랭크 주차해야할까요?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24개 |
15지역이 열리면서 10랭크 5템이 가능해졌다. 장비를 하나 더 착용할 수 있게 되면서 기존 9랭크 주차 캐릭터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도 늘어가고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9랭크 캐릭터는 크게 바꿀 일 없다. 여전히 TP 상승 능력치에서 큰 손해를 보기 때문. 캐릭터 능력치보다 UB 의존도가 높은 마코토 등 주요 캐릭터는 계속 주차가 필요하다. 15지역 등장 이후 랭크업 여부를 정리했다.

※ Ctrl+F를 눌러 캐릭터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10랭 5템 추천

★3

★2

★1


토모
지타
수영복 페코린느
안나
모니카
마호
리노
하츠네
이오
쿄우카
수영복 캬루
 
마츠리
쿠우카

유키
미사토
미야코

미소기
쿠루미
리마
유카리
콧코로
수영복 콧코로
요리
유이
미사키
캬루



기존 10랭크로 올린 캐릭터가 대부분이다. 새롭게 이름을 올린 신캐 토모와 마츠리는 10랭 5템쪽의 효율이 더 좋은 편. 슬슬 주요 탱커로 주목받는 리마도 10랭크 세팅을 추천한다.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없는 그룹


9랭크 주차 추천

★3

★2

★1


아키노
마코토

수영복 타마키
사렌
니논
 

카오리
타마키
아야네
츠무기
시노부
마히루
미후유
미츠키
시오리
 

히요리
레이
수영복 미후유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뽑아먹는 사골 멤버들이다. 마코토와 카오리, 타마키, 시오리 등 클랜전 주요 멤버들이 대거 포함되어있다. 다른 무엇보다도 UB 회전이 중요하다. 조금만 더 참자.


10랭크업 고민

★3

★2

★1


노조미
시즈루
이리야
아리사
수영복 스즈메
 
에리코
아카리
미미
스즈나

페코린느
아오이
스즈메



이리야를 10랭 4템 당시 자해 크리티컬 때문에 9랭크에 주차했다면 지금도 마찬가지다. 오히려 장비를 하나 더 착용하면서 급사 위험이 더 커진다. 여전히 자해딜은 무섭지만 그만큼 공격력이 올라간다는 사실도 잊으면 안된다. 경험상 10랭크업 이후 자해로 죽는 경우는 10번에 한 번 정도였다.

노조미와 시즈루는 여전히 TP 상승량이 줄어들긴 하지만 능력치 상승폭과 교환한다 생각하면 크게 나쁜 거래는 아니다. UB에 도발과 버프가 있는 노조미는 살짝 고민되긴 하지만, 시즈루는 달려도 크게 걸릴 것 없다. 도발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노조미보다는 쿠우카를 기용하는게 맞다. 노조미의 정체성인 유틸성 높은 탱커 역할을 수행하기에는 10랭크가 더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단, 아레나 등에서 UB 타이밍이 바뀌어 원래 잡던 파티를 못 잡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

아리사와 스즈나는 지난번과 마찬가지. 정 반대의 이유로 고민이 필요하다. 아리사는 원래 UB 회전이 빠르고, 스즈나는 원래 UB 회전이 느리다. 즉 랭크를 올린다 해도 UB 사용 횟수에 큰 영향은 없다. 오히려 명중 능력치 추가로 UB가 빗나가는 일을 줄일 수 있다. UB를 더 빠르게 돌리고 싶다면 9랭크 주차를, 다른 능력치를 올리고 UB 회전을 약간 포기해도 된다면 10랭크를 올려도 무방하다.

미미와 아카리는 TP를 약간 손해보는 대신 나머지 능력치가 큰 폭으로 상승한다. 특히 미미는 공격력과 크리티컬이 크게 올라 공격력 면에서 UB 손해 이상의 이익을 본다. 아카리 역시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줄어들면서 약간의 UB 손해를 보지만 나머지 능력치로 메꿀 수 있다. 단, 초 단위로 전략을 짜는 클랜전에서는 전략의 수정이 필요할 수 있다.

다른 캐릭터도 마찬가지다. TP 관련 능력치가 빠지지만 그만큼 다른 쪽에서 커버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