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포스트 이리야 등장? 수영복 카오리의 개화 정보 및 활용법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3개 |
클랜전은 수영복 마코토(이하 수코토), 아레나는 수영복 카오리(이하 수오리)라는 말이 있다. 수코토는 클랜전 특화로 스킬이 구성되어 있으며 수오리는 아레나 특화 스킬셋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 특히 이번 이벤트로 배포되는 수오리는 이벤트 당일 첫날부터 핫한데, 아레나용 캐릭터가 초반부터 핫한 이유가 무엇일까?

그건 바로 초창기 이리야 출시를 생각하면 된다. 당시 이리야가 나오자마자 쟁쟁했던 탱커 방덱들이 무너져갔고, 그때문에 모두 아레나를 달렸다. 수오리도 이리야급은 아니지만 비슷한 수준으로 아레나 방어덱들을 파괴하는 중이다보니 다른 이벤트 배포 캐릭터보다 핫해진 것이다.

아레나에 모든 것을 건 유저들은 벌써 14랭크 3템을 올려두고 재능개화 5성까지 끝내며 상위권을 계속 유지하는 중이다. 재능개화 3성이면 후열 캐릭터를 녹인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정확한 정보는 아니며, 수오리는 전열 캐릭터다보니 5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수오리는 재능개화 4~5성을 추천한다. 보통 쥬얼 충전 6번만 하고 메모리 피스를 모은 후, 남은건 여신의 보석으로 메모리 피스를 구매해 5성을 만들면 효율적이다. 당장 아레나에 투입시키고 싶으면 기다리지 말고 여신의 보석으로 구매하자.

물론 4성으로도 쓰일 수 있다. 3성으로 쓰게 되면 패배 횟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지만 4성부터는 승리 횟수가 증가한다. 그리고 캐릭터가 나온지 얼마 안 된 상황이 기회인데, 1위를 맛보고 싶으면 이번뿐이다. 그래서 여신의 보석을 투자해 4~5성으로 빠르게 만들고 아레나 1위를 향해 달려도 된다. 신석은 답을 알고 있다.




▲ 14랭크 필수! 아이템 없어서 11랭에서 멈췄다.



랭크는 14랭크 3템을 추천한다. 마법 방어력이 -3 감소, TP 자동 회복이 -25정도 손해보는데 그 외에 스탯은 전부 이득 본다. HP,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물리 크리티컬까지 상승치이니 무조건 14랭크 3템으로 올려 쾌적한 아레나를 즐기자.

권캐릭터라 평소 아이템 파밍이 덜되어있을 확률이 높다. 남신 템페스트 기어, 코퀴토스 네일, 문 세스타스, 블리자드 클로를 미리 모아두고 밀레니엄 이어링도 필요하다. 만약 14랭크로 올릴 아이템이 없다면 9월 6일부터 노말 2배 이벤트가 시작되니 이때 아이템을 땡겨오는 것을 추천한다.




▲ 14랭크에 필요한 아이템 목록.



수오리는 던전 등반용으로도 쓸만하다. 던전은 몬스터가 아니라 캐릭터들도 구성되어 있기에 수오리도 순식간에 등반을 끝낼 수 있다. 클랜전에서는 당장 쓰이지는 않으며 멀티 타겟 보스가 나오면 잠깐 활용될 수 있으니 클랜전 유저라면 조금이라도 키워두자.

아레나에서는 리마와 수사렌을 섞으며 공덱으로 활용한다. 리마-수오리-사렌-미츠키-수사렌 조합으로 리마-쿠우카-츠무기-미미-미사키 조합을 이기는데, 수사렌이 없다면 유키를 넣어도 된다. 미야코-신레이-수사렌-카스미-미사키는 리마-수오리-사렌-린-쿄우카로 이길 수 있고, 쿠우카-츠무기-수페코-수사렌-수이오 조합은 리마-수오리-사렌-수사렌-미사키로도 잡을 수 있다.


■ 수영복 카오리 소개 및 아레나 활약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