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라이덴, 오를레온만 주의하면 OK. 8월 클랜전 보스 간단 공략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0개 |
8월 클랜전이 시작됐다. 이번에는 마딜팟의 사용처가 사라지고 다시 물딜팟 전성시대가 왔다. 전체적인 패턴은 지난 클랜전에 비해 단순해진 느낌이다. 3, 5 보스만 주의하면 나머지는 크게 걱정할 것 없다.

※ 보스 스킬 정보는 2회차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수영복 콧코로
  



콧코로
입니다. 추천 파티 확인 시 참고해주세요.



■ 와이번



- 레벨 : 80
- 체력 : 6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50 / 200
- 스킬
UB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물리(중) 대미지

일명 '샌드백' 몬스터. 죽어있는 모습이 더 익숙한 보스. 패턴도 단순하고 크게 강력하지도 않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일명 '딜뻥' 논란을 가져왔지만 배율제 도입으로 예전만큼 인기를 끌지는 못할 듯.

UB 치명타로 카오리 등 전방 딜러가 급사하는 상황만 빼면 크게 문제될 것 없다.

● 추천 파티



와이번은 '국민조합'으로 불리는 파티가 먹히지 않는다. 대신 공격력이 낮아 콧코로 탱이 충분히 가능하다. UB캔슬로 콧코로 자리만 잡아주면 꽤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다. 스즈나 / 아리사 자리에 시오리를 넣어도 무방하다.


■ 와일드 그리핀



- 레벨 : 85
- 체력 : 8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00 / 250
- 스킬
UB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마법(중) 대미지

샌드백 2호기. 와이번보다 더 보기 힘들다는 환상종. 물리 방어력이 낮아 때릴 때 손맛이 찰지다. 마찬가지로 전방 딜러가 급사하는 상황만 제외하면 큰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다.

● 추천 파티



아래는 유카리 배치로 UB 회전을 빠르게 하고 카오리 탱을 보호하는 조합이다. 다소 방어적인 느낌의 덱이니 육성 상태나 모의전 결과에 따라 변형해도 좋다.


■ 라이덴



- 레벨 : 90
- 체력 : 1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50 / 180
- 스킬
UB : 전방 최대 2명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마비 상태, 적 전체에 물리 피해를 주고 자신의 물방/마방 감소 (25%)
1스킬 : 2.4초간 무적 (통나무 변신)

이번 클랜전의 복병. 미야코와 비슷한 무적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절대 오토로 돌리면 안된다. 무적 상태에서는 방어력 감소를 비롯한 디버프 스킬까지 적용이 안되니 주의해야 한다. 공격력은 높은 편이 아니라 2회차 이후에도 카오리나 콧코로 탱커 활용이 가능하다. 보스 UB 사용 후 잠시 마비가 있긴 하지만 시간이 길지 않아 조금 거슬리는 정도다.

극딜 타이밍은 보스가 UB를 사용한 직후. 보스의 방어력이 크게 감소하니 이 타이밍을 노려 방깎과 UB를 집중하면 높은 효율을 볼 수 있다.

● 추천 파티



국민조합이 먹힌다. 아래 파티에서는 콧코로(여름)을 일반 콧코로로 대체 가능하다. 이 경우 전략이 달라진다. 수코로를 사용할 경우는 카오리 탱커를, 콧코로를 사용할 때는 콧코로를 탱커로 활용해야 한다. 둘 다 버프 타이밍만 잘 잡으면 딜을 잘 뽑을 수 있는 조합이다.


■ 매드 베어



- 레벨 : 95
- 체력 : 12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50 / 200
- 스킬
UB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물리(대) 피해를 주고 3초간 스턴
1스킬 : 전방 적 하나에 물리(소) 피해를 주고 물리 공격력(중) 감소

까다로워보이지만 생각보다 쉬운 상대다. 가장 앞에 물공 방어 스킬을 받아줄 탱커 한 명만 세우면 나머지는 편하게 파티를 짤 수 있다. UB에 전열 딜러들이 공격당하지만 쥰이나 노조미 등 약간의 회복만으로도 공략 가능하다.

극딜을 위해서는 스턴에서 안전한 스즈나, 아리사, 시오리 등 후열 딜러를 적극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콧코로(여름)과 카오리탱을 활용한 전략도 있다. 이 경우 카오리가 보스의 1스킬 대상이 아닌지 확인하고 UB를 써야 한다.

● 추천 파티



1, 2번 파티는 눈에 익지만 3, 4번 파티는 생소하다. 3번은 리마가 보스 1스킬을 맞아주고 마코토/미츠키 방어력 감소를 활용한다. 4번의 마코토는 1스킬을 맞아도 방어력 감소 옵션은 그대로 유지되니 약간의 딜 손해를 감수하고 방어력 감소에 집중하는 조합이다. 지타 대신 다른 전열 딜러를, 아리사 대신 다른 후열 딜러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 오를레온



- 레벨 : 100
- 체력 : 2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70 / 200
- 스킬
UB : 적 전체에 최대 체력의 25% 고정 피해, 체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화상 효과
1스킬 : 적 캐릭터 하나에 물리(대) 피해. 대상이 화상 상태일 경우 추가 피해
2스킬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물리(중) 피해. 대상이 화상 상태일 경우 추가 피해

이번 클랜전의 보스. 광폭 전에는 힐러가 없어도 3성 스즈나가 전투 끝까지 살아있을 정도니 후열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단, 힐러는 같이 배치해주어야 한다. UB는 최대 체력의 25% 고정 피해를 주니 방어력이 낮은 캐릭터도 한 번에 죽지는 않는다.

고정 피해기에 탱커는 다소 손해를 본다. 노조미나 쥰처럼 회복 스킬이 있는 탱커여도 평타로 낮아진 체력에 UB를 맞고 화상까지 걸려 체력 관리가 힘들다. 힐러를 쓰기 싫다면 미야코가 답이다. 콧코로 탱도 가능은 하지만 5성 콧코로가 아니면 오래 버티지 못한다.

광폭 이후에는 스킬을 자주 사용한다. 특히 3명을 공격하는 2스킬의 사용 빈도가 높아진다. 체력관리가 힘들다면 콧코로(여름)이나 유카리/마호 등 힐러 배치가 필요하다.

● 추천 파티



2번 파티에서 콧코로 탱이 죽는다면 육성의 문제다. 안전하게 쥰이나 미야코 탱커 사용을 권장한다. 카오리 5성이라면 수코로로 충분히 살릴 수 있다. 3번 파티의 미야코는 100레벨 기준 3성 이상이면 큰 무리 없이 버틸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