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클랜전 1티어 마딜러 등장! 앤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8개 |
클랜전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반가운 소식이 찾아온다. 바로 3성 신규 캐릭터 '앤'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앤은 후열에 위치하는 마법 딜러이며, 아군에게 마법 공격력 증가 및 행동속도를 상승 시켜 파티 전체의 딜링 상승에 도움이 된다.

특히 앤은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를 사용한 다음 UB 를 사용하면 아군의 마법 공격력이 한 단계 상승하는데, 이 효과를 받으면 딜량이 급격히 증가해 마딜덱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다. 앤은 한정이 아니라 통상 뽑기로 나오며, 뽑기로 얻지 못했다면 서포트로 빌리면 된다.

재능개화는 최소 4성이다. 마딜덱으로 쓸 때는 이리야나 수캬루, 쿄우카 중 하나를 대신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조합을 구성한다면 아카리-앤-미사토-수즈메-수캬루, 이리야-안나-앤-미사토-수캬루 등 상황에 맞게 덱을 활용하면 된다.


앤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클랜전에서 필수 마딜덱으로 자리잡음
- 통상 캐릭터라 언제든지 뽑을 기회가 존재한다

■ 단점
- 아레나에서 활약하기 어려움.





앤의 스킬 파헤치기
후열에서 마법 공격을 펼치는 딜러

§ 디터랜드 스러스트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게 32597의 마법 (특대) 대미지 / 영령의 가호를 받은 아군의 마법 공격력 2250 (대) 증가 (18초)




▲ 마법처럼 안보이는 UB 장면.


§ 콜리즌 스펠 (1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게 13288의 마법 (중) 대미지


§ 프린세스 콜링 (2스킬)
- 자신의 주변 범위 내 아군 전체에게 영령의 가호 부여범위 내 아군에게 영령의 가호 부여 / 범위 내 아군의 행동속도 (소) 증가 (12초) / 범위 내 아군의 마법 공격력 1563 (중) 증가 (12초)


§ 라디언트 콜링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 1875 (중) 증가


§ 앤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프린세스 콜링 → 콜리즌 스펠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프린세스 콜링 → 일반 공격 → 콜리즌 스펠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클랜전 1티어 마딜덱으로 자리잡는다

앤은 클랜전에서 자주 사용되는 덱이며, 네네카가 나오기 전까지 계속 쓰이게 된다. 조합은 아카리-앤-미사토-수즈메-수캬루, 이리야-안나-앤-미사토-수캬루로 사용한다. 랭크는 12랭까지 올리면 되며 추후 13랭크가 풀리면 바로 13랭크로 업해주자.

클랜전에서 활용하는 경우 앤이 거의 다 포함되어 있다. 이리야나 수캬루, 쿄우카 등 기존에 쓰이던 주력 마딜러 1명을 빼고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데, 해외 서버에선 쿄우카를 밀어내고 앤을 사용하는 추세였다. 덱 2번째 자리에 앤을 배치하면 쿄우카가 앤의 버프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나와 쿄우카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 단, 쿄우카가 6월에 전용 장비를 받으면 덱 구성이 바뀔 수 있다.

앤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2번 스킬 '프린세스 콜링'이 아군 마딜러에게 들어간 것을 확인 후, 버프 지속 시간 12초 안에 UB 디터랜드 스러스트를 사용하면 된다. 디터랜드 스러스트를 사용하면 앤의 2번 스킬 버프를 받은 아군 마딜러들은 마법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기 때문에 클랜전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

13랭크를 올려야 하므로 미리 12랭크 풀템까지 아이템을 파밍해두자. 제노스 피어 로드 105개, 제네시스 로드 70개, 성수의 기원 35개 등 랭크업에 필요한 아이템을 살펴보고 모아두면 된다.




▲ 쿄우카를 넣고 덱을 구성하거나.



▲ 쿄우카를 빼고 넣어도 된다.



▲ 12랭크 풀템까지 필요한 앤 아이템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