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딜용 쥰? 오에도 쿠우카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6개 |
전열에서 탱킹하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오에도 쿠우카,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높이고 적의 마법 방어력을 낮춰 마법 덱에서 활용하기 좋은 캐릭터다. 스토리, 루나의 탑, 아레나에서 준수하게 활용되며 클랜전에서는 가끔씩 사용할 정도.

UB는 자신을 회복하고 범위 내 아군에게 물리 및 마법 방어력을 증가시켜준다. 1스킬은 아군 전체 마법 공격력을 증가, 2스킬은 적 하나에게 마법 대지미를 주면서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패시브는 마법 방어력이 증가해 마딜덱이나 마법 보스와 상대하기 편하다.

오에도 쿠우카는 출시하고 필수로 쓰이는 분위기는 아니었다. 최근 해외 서버에서 전용 장비를 받고 나서야 아레나 및 클랜전에서 1.5티어급으로 떠올랐을 뿐이다. 캐릭터 풀을 넓히고 싶다면 뽑아도 되며, 오에도 쿠우카는 통상 캐릭터라 지금 뽑기는 쥬얼이 아깝다. 통상은 언젠간 뜬다.

오에도 쿠우카 단점은?

■ 장점
- 아레나 및 클랜전에서 마법 딜러 상대로 활용.
- 마딜덱과 함께 활용해도 편하다. 마딜용 쥰이라고 불린다.
- 통상 캐릭터다.

■ 단점
- 전용장비가 나오기 전까지 필수적으로 쓰이지 않는다.
- UB 방어력 버프는 전열 캐릭터 ±3개만 해당되므로 덱 구성을 잘 해야 한다.





오에도 쿠우카의 스킬 파헤치기
전열에서 탱킹과 회복을 담당한다

§ 황홀절정의 춤~! (유니온버스트)
- 자신의 HP 11248 회복 / 범위 내 아군의 물리 방어력 192 증가 (18초) / 범위 내 아군의 마법 방어력 192 증가 (18초)

§ 모두를 흥분시킬게요! (1스킬)
-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 768 증가 (12초)

§ 요염한 핑크빛 숨결이에요! (2스킬)
- 적 하나에게 4468의 마법 데미지 / 적 하나의 마법 방어력 77 감소 (12초)

§ 현란한 트립존 (패시브)
- 자신의 마법 방어력 256 증가

§ 오에도 쿠우카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요염한 핑크빛 숨결이에요! → 모두를 흥분시킬게요!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요염한 핑크빛 숨결이에요!
 일반 공격 → 모두를 흥분시킬게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아레나에서 주로 쓰이며, 클랜전은 가끔 사용

오에도 쿠우카는 마딜용 쥰으로 불린다. 쥰이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면서 체력 회복으로 버틴다면, 오에도 쿠우카도 적의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면서 체력 회복으로 버텨 쥰과 비슷한 모습이다. 그리고 1스킬의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는 거리에 상관없이 모든 아군에게 버프가 부여되 마딜덱으로 든든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오에도 쿠우카의 UB 방어 버프는 범위 제약이 있다. 범위가 전열 캐릭터 한정이며, 자신 기준으로 ± 전열 캐릭터 3개만 UB 버프받고 나머지 캐릭터 1개는 못 받는다. 즉, 오에도 쿠우카 뒤에 전열 캐릭터 없이 중열 마딜러나 후열 마딜러만 넣어도 일단 전열 캐릭터가 아니므로 UB 버프를 받을 수 없다.

오에도 쿠우카를 아레나에서 활용하고 싶다면 5성, 13랭크 풀템이다. 클랜전에서도 쓰이고 싶다면 일단 3성 그대로 대기했다가, 추후 상황을 보고 별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 랭크는 13랭크에 회복력 스탯이 높아 좋지만, TP상승과 TP 소비 감소 스탯에 손해를 보기에 11까지만 올린 후 상황을 지켜보고 올려도 충분하다.




▲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는 모두에게!



▲ UB를 사용했지만, 전열 캐릭터들에게만 부여된다.



▲ 리마, 쿠우카, 오에도 쿠우카, 츠무기, 유카리 방어덱으로도 활용 가능! (리플레이 화면)



▲ 13랭크 풀템까지 필요한 아이템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