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스터 상점 추가, Re:제로 이벤트는 언제? 6월 콘텐츠 일정 예상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8개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6월 11일(목) ~ 6월 16일(화)
§ 클랜전 : 6월 22일(월) ~ 6월 29일(월)
§ 마스터 상점 추가 : 6월 17일(수)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 장비 추가 : 6월 17일(수)
§ Re:제로부터 모이는 이세계식탁 이벤트 : 6월 말?

6월 메인 퀘스트 캠페인은 스토리 이벤트와 겹치는 기간이 많다. 24~29일 사이에 진행되는 하드 2배 캠페인을 제외하면 전부 스토리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 때문에 유저들은 어느 곳에 스태미나를 사용할지 결정해야 한다.

현재 진행 중인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쿠우카와 모니카, 복각 예정인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에서는 미미와 미소기의 메모리 피스를 얻을 수 있다. 미미를 제외한 세 캐릭터의 메모리 피스는 던전 코인, 아레나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어 육성이 쉬운 편이다. 그러므로 스토리 이벤트를 최소한으로 플레이하고 장비 파밍에 스태미나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루나의 탑과 클랜전은 6월 업데이트 전후로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루나의 탑은 11~16일로 총 6일, 클랜전은 복각 이벤트가 끝나는 22일부터 29일까지 총 8일이다. 이번 클랜전에는 멀티타겟 보스가 등장해 광역 피해를 지속해서 입히는 토모가 활약할 것이다.

신규 지역 등장 및 레벨 확장, 전용 장비 추가는 쿠우카(오에도) 픽업이 끝나는 17일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23지역에서는 13랭크 4번째 아이템이 추가되고, 하드 스테이지에서 파밍 가능한 캐릭터는 콧코로, 미미, 시즈루다.

이번 달 전용 장비 추가 캐릭터는 미소기, 미야코, 미미, 쿄우카, 이리야, 미사키 6명이다. 이 캐릭터들은 이번 업데이트로 미리 메모리 피스 구매 제한이 해제됐다. 그러므로 상점에서 미야코와 미소기 메모리 피스를 지금부터 미리 구매하면 초기화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단, 캐릭터 성능을 중시한다면 미소기에게 프린세스 하트를 투자하는 것은 아깝다.

해외 서버 일정을 따라간다면 6월 업데이트 시 만렙 콘텐츠 마스터 상점이 추가된다. 마스터 상점에서는 한정/페스 캐릭터의 메모리 피스, 여신의 보석 등 주요 재화를 판매한다. 상점 이용에 필요한 마스터 코인은 만렙 달성 후 스태미나 소모 시 획득할 수 있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Re:제로부터 모이는 이세계식탁'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순서상 클랜전이 끝난 후인 6월 말에 시작할 것으로 추측된다.

■ 신규 캐릭터 추가

§ 인기투표 픽업 : 5월 28일(목) ~ 6월 2일(화) 오후 3시
§ ★3 전열 쿠우카(오에도) 픽업 : 6월 2일(화) ~ 6월 17일(수) 오후 3시
§ ★3 전열 니논(오에도) 픽업 : 6월 17일(수) ~ 6월 29일(월) 오후 3시

6월에는 오에도 캐릭터 2종이 추가된다. 두 캐릭터는 전부 통상 캐릭터이므로 언젠가는 나올 가능성이 있다. 만약 6월 말에 Re:제로부터 모이는 이세계식탁 이벤트가 시작된다면 이와 동시에 '렘' 픽업이 진행될 것이다.

6월 초 픽업 캐릭터는 쿠우카(오에도)다. 쿠우카(오에도)는 '마딜팟용 쥰'으로 불리는 전열 탱커다. 도발이 없는 대신 마법 방어력 디버프와 모든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쿠우카(오에도)는 픽업 기간 초반 1주일은 프린세스 페스 기간과 겹치므로 캐릭터를 얻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기회다.

이후에는 신규 전열 캐릭터 니논(오에도) 픽업이 이어진다. 니논(오에도)는 크리스티나의 하위호환 격인 전열 딜러다. 단일 대상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지속적으로 걸고, 자신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공격력 및 행동속도 증가 버프를 건다. UB는 크리티컬 계수가 3배지만, 크리티컬이 반드시 터지지 않는 것이 아쉬운 점.

두 캐릭터는 반드시 뽑아야 할 정도의 캐릭터는 아니지만, 성능은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그러나 오에도 픽업 이후에는 공포의 수영복 한정 러쉬가 기다린다. 꾸준히 과금할 자신이 없는 유저라면 조용히 쥬얼을 모아 수영복 캐릭터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 쥬얼에 여유가 있다면 오에도 캐릭터는 전부 얻을 만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