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길드 하우스 방문으로 일과 시작? 프리코네R 해야 할일 정리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6개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혹은 출근길에 프리코네R을 접속하자마자 무엇부터 진행할까? 쌓인 스태미나를 빨리 녹이기 위해 하드 던전 파밍 진행, 잠시 멈춰둔 메인 퀘스트 진행, 던전 돌기, 아레나 돌기 등 각자의 우선순위를 두고 여러가지 콘텐츠를 즐길 것이다.

프리코네R을 여유 있게 즐기는 유저라면 길드 하우스 방문을 1순위로 두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래도 가구에서 생성되는 아이템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 수령 받을 수 있고, 아이템을 받아둬야만 다시 아이템을 생성하는 시간이 흐르므로 먼저 아이템을 받는 것이 좋다.

이후 클랜 방문을 통해 클랜원 좋아요와 서포트 설정 캐릭터의 마나를 수급한다. 그리고 오늘의 운세를 점치는 것처럼 무료 노멀 뽑기와 1일 1회 유료 뽑기를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쌓인 스태미나를 소모하기 위해 하드 퀘스트를 돌아 메모리 피스를 수급하고, 경험치 및 마나 퀘스트 진행과 던전을 돌아가며 게임을 풀어가면 된다.




▲ 게임에 접속했다! 어떤 것들을 해야할까?


1. 길드 하우스 방문
가구에서 생성되는 아이템을 받고, 루피가 여유있다면 가구 강화

게임에 접속하면 길드 하우스부터 빠르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구가 생성하는 EXP 포션, 마나, 스킵 티켓, 스태미나의 생산시간이 꽤 길어, 아이템을 미리 받아두는 것이 좋다. 이후 루피가 많이 쌓여있다면, 가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아이템을 받은 직후 업그레이드를 해야 생성 쿨타임 손해를 보지 않는다.




▲ 티켓, 마나, 포션, 스태미나를 빨리 받아두자.


2. 클랜 방문
클랜원 좋아요 누르고, 서포트 설정한 캐릭터 마나 수급

마이 페이지 - 클랜으로 들어가서 클랜원에게 좋아요를 누른다. 그리고 서포트 설정으로 들어가 마나를 캐고 있는 캐릭터를 눌러 마나를 수급하고, 다시 재설정을 눌러 배치시킨다. 던전에서 자주 쓰이는 캐릭터를 올려두거나 클랜원이 선호하는 캐릭터를 올려두면, 지속적으로 서포트 받아 마나를 많이 획득할 것이다.




▲ 클랜원에게 좋아요를 누르자!



▲ 서포트 설정한 캐릭터의 마나도 수급을.


3. 무료 노멀 뽑기 및 1회 유료 뽑기 사용
낮 12시가 되기전 무료 뽑기 1회는 필수, 유료 뽑기는 여유있을때

프리코네R 오늘의 운세를 점칠 수 있는 곳이 바로 뽑기다. 무료 뽑기를 통해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데, 매우 낮은 확률로 캐릭터의 메모리 피스도 얻을 수 있어 운 좋은 날로 점칠 수 있다. 그리고 유료 쥬얼을 구매한 유저라면 1일 1회 유료 뽑기도 나쁘지 않다. 평소보다 적은 쥬얼을 소모하여 3성 캐릭터를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 두근두근, 노멀 뽑기에 메모리 피스가 나올까?



▲ 1일 1회 한정 뽑기. 제발, 절대, 3성 주세요!!!



▲ 응, 안줘. 오늘도 하루는 먹구름만 끼겠다.


4. 하드 메인 퀘스트 - 필수 메모리 피스 수급
스태미나를 녹일 시간, 메모리 피스부터 얻어두자

스태미나가 아깝고, 시간이 없다 해도 일단은 메모리 피스부터 수급하는 것이 좋다. 메인 퀘스트 하드던전으로 이동해 필수적으로 얻어야 할 피스는 페코린느, 유이, 콧코로, 사렌까지 총 4종이다. 이후 리마, 레이, 니논 등 다른 캐릭터 피스는 자신이 키울 생각이 있다면 추가로 파밍 하면 된다.




▲ 필수로 얻어야할 메모리 피스부터 수급해두자.


5. 경험치 - 마나 퀘스트 진행
EXP 포션과 마나를 획득하자

퀘스트 - 탐색을 통해 경험치 퀘스트와 마나 퀘스트를 진행하자. 별 3개 클리어에 집착하지 않아도 되는데, 별 1개로도 클리어해도 보상은 동일하기 때문이다. 클리어할 수 있는 스펙이 되었다면 레벨 높은 퀘스트를 진행하여 보상을 꾸준히 얻어두면 된다.




▲ 경험치 퀘스트와 마나 퀘스트는 절대 빼먹으면 안된다.


6. 던전 1회 진행
던전 코인을 얻어두고 상점에서 메모리 피스 구매하자

퀘스트 - 던전으로 진행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던전을 이어가면 된다. 던전을 꾸준히 돌아 코인 800개가 모았다면, 상점으로 이동해 노조미의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자. 코인 10개로 갱신할 수 있지만, 코인이 아깝다면 하루에 1번 쿨타임이 돌기 전에 꾸준히 구매해두는 것이 좋다.




▲ 단계 높은 던전으로 무조건 진행하고 클리어하면 된다.


7. 캐릭터 스킬 및 강화 1회 진행
주력 캐릭터 스킬을 레벨업 하고, 강화는 별 1개로만 유지

이제 마나를 소비하여 주력 캐릭터의 스킬 레벨을 올리면 된다. UB 위주로 올려도 되고, 광역 공격기나 단일 공격기 등 대미지가 높은 스킬 위주로 투자하는 등 자유롭게 투자하면 된다. 이후 아이템 강화도 1회 진행하면 좋은데, 별 3개 장비는 별 1개만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생각보다 마나가 너무 많이 소비돼서 풀강화는 추천하지 않기 때문이다.




▲ 스킬 강화 1회 진행은 물론.



▲ 아이템도 1성만 강화하자.


8. 마나 1회 구입
무료 쥬얼로 마나를 구입하기

미션 클리어를 위해 마나를 구매하자. 미션에 관심 없다면 마나 구매는 패스해도 되지만, 플레이어 경험치 20을 보상으로 주므로 방치하고 버려두기엔 아까울 것이다. 아레나를 꾸준히 돌기만 해도 마나 1회 구매에 드는 쥬얼은 손쉽게 얻을 수 있으니 진행해두자.




▲ 미션을 위해 마나는 최소 1회 구입, 원한다면 더 구매해도 된다.


9. 배틀 아레나 및 프린세스 아레나 진행
만만한 파티를 찾아 나서자, 아레나 코인으로 메모리 피스 구매를!

하루 5번 진행할 수 있는 아레나를 돌려보자. 유저 닉네임이 아닌 NPC 이름으로 구성된 파티를 노려도 되고, 힐러와 보조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를 노려도 된다. 전투를 진행할 상대의 덱을 확인하고, 자신의 덱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순위 싸움을 이어가면 된다.

아레나 코인을 모았다면 모니카를 1순위로 2순위는 타마키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자.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으로는 마코토의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면 된다.




▲ 아레나에서 만만한 캐릭터를 골라 결투(?)를 신청하자.


10. 일일 미션 보상 수급
운 좋으면 레벨업? 마나, 스태미나, EXP 포션을 획득하라

지금까지 미션 보상 획득을 위한 일정을 거의 다 소화했다. 마이 페이지에서 우측 하단 미션을 클릭해 일일 탭의 미션 목록을 전부 받는다. 하드 던전만 돌았을 경우 아직 메인 퀘스트 10회가 완료 안됐을 텐데, 나중에 장비 파밍이나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고 나서 보상을 받으면 된다.




▲ 지금까지 진행한 것들을 보상받을 시간.


11. 마나 상점에서 EXP 포션 구매
지금 구매 안하면 나중에 EXP 포션 없어서 레벨업 못한다!

미니 EXP 포션, EXP 포션, EXP 하이포션 등 EXP 포션은 마나 여유가 있을 때마다 구매하는 것이 좋다. 플레이어 레벨이 높아질수록 캐릭터의 레벨도 최대치가 같이 상승하는데, 캐릭터 레벨을 올리기 위해선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EXP 포션을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50레벨 이상이 넘어갈수록 퀘스트 진행보다 EXP 포션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데, 저레벨부터 꾸준히 EXP 포션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캐릭터 레벨을 못 올리는 상황이 발생할 것이다.




▲ 나중엔 EXP 포션이 없어서 레벨업을 못하니 꼬박꼬박 구매해야 한다.


12. 스태미나가 남았다면 메인 퀘스트 진행 및 파밍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자, 막혔다면 아이템 파밍을!

주력 캐릭터의 스킬 강화는 물론 레벨까지 올렸다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목표는 8스테이지 클리어, 만약에 진행하다가 미션에 실패했다면 아이템 파밍 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육성하는 캐릭터에게 필요한 장비를 찾아 반복해서 전투를 이어가면 된다.




▲ 장비를 파밍하고 캐릭터 랭크를 올려두자.


13. 길드 하우스 좋아요 순회공연으로 루피 수급
루피를 모아 가구 레벨업을!

스태미나를 모두 소모했다면, 루피를 모을 시간이다. 메인 퀘스트 클리어 시 소량의 루피를 획득할 수 있지만, 길드 하우스에서 멤버 방문이나 랜덤 외출로 다른 유저의 길드 하우스를 방문하자. 좋아요 1번에 5루피 획득, 하루에 10번 할 수 있으니 총 50루피를 획득할 수 있다.




▲ 랜덤 방문 후 좋아요를 눌러 루피를 얻자.


14. 마나 여유가 된다면 한정 상점에서 재료 구매
스태미나를 아끼고 마나를 소비하자

6랭크나 7랭크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한정 상점에 주목하자. 캐릭터에 장비를 갖추기 위해 장비를 살피던 중 금 테두리 제작서가 있을 텐데, 해당 제작서는 드랍률로 낮다 보니 많은 스태미나를 투자해도 겨우 나올까 말까 할 정도다.

파밍 방법은 다양하다. 금 테두리 제작서 파밍에 스태미나를 모두 투자하고, 쌓인 마나는 한정 상점에서 금 테두리 제작서를 구매해도 된다. 구매 비용에 필요한 마나가 너무 비싸다면, 금 테두리를 제외한 다른 아이템을 한정 상점을 통해 구매해도 된다.




▲ 스태미나를 아끼고 금 테두리 아이템을 마나로 구매해도 된다.



15. 낮 12시에 1번, 6시 이후에 접속하기
남은 아이템 파밍 이어가기

노멀 뽑기는 새벽 5시, 낮 12시에 초기화 된다. 그래서 아침에 접속하자마자 노멀 뽑기를 1회 진행하고, 잠들기 전에 노멀 뽑기를 1회 진행해 뽑기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스태미나도 접속만 해도 100포인트를 지급하는데, 낮 12시 이후에 1번 저녁 6시 이후에 1번 지급한다.

즉 아침에 게임을 접속하면 노멀 뽑기 1회를 진행하고, 12시~18시 사이에 1번 접속, 18시 이후에 또 접속하여 스태미나 200개 수령 및 노멀 뽑기 1회를 추가로 진행하여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




▲ 낮12시~6시, 6시~다음날 5시 전까지 접속은 해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