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클랜전과 협동전, 오는 19일 업데이트 유력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7개 |


▲ 카카오게임즈 관계자가 19일 클랜전, 협동전 오픈 가능성을 시사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이하 프리코네R)의 신규 콘텐츠 '클랜전'과 '협동전'이 다음주 업데이트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또한, 신규 캐릭터 ★2 '린'과 일부 캐릭터 픽업 확률 증가도 포함되어있다. 프리코네R 국내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위 콘텐츠의 19일 업데이트를 목표로 막바지 조율 중이라는 이야기를 전했다. 일본보다는 다소 빠른 업데이트다.

클랜전은 클랜에 소속된 플레이어가 합심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얻는 콘텐츠다. 쥬얼과 클랜 코인, 일부 캐릭터의 메모리 피스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상시 오픈형 콘텐츠가 아니라 특정 기간에만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열리는 시기를 잘 맞춰야 한다. 공략 보상 외에도 보스에게 입힌 총 피해량을 기준으로 클랜간 순위가 메겨져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마코토의 메모리 피스를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협동전은 세 명의 유저가 팀을 이뤄 실시간으로 던전을 돌파하는 콘텐츠다. 협동전 티켓을 사용해 방을 만들고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한 후 함께 적을 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세 파티가 동시에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이 아니라 한 파티가 전투를 하는 동안 나머지 두 명은 UB를 지원해주는 식이다. 대량의 마나와 루피, 장비, 쥬얼을 얻을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인 린은 태생 2성 중열 물리 지원 캐릭터다.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하고 공격력과 마법 방어력을 올리는 UB와 범위 내 아군의 마법 방어력을 올려주는 스킬, 가장 앞에 있는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신 캐릭터 '린'의 등장과 함께 린이 속한 길드, '목장'과 같은 수인족인 '카온' 캐릭터들의 일괄 확률 업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라 밝혔다. 해당 길드에 속한 주요 캐릭터는 ★3 마코토와 ★3 마호, ★2 카오리다. 특히 마코토와 카오리는 19일 추가가 예상되는 클랜전에 반드시 필요한 캐릭터다.

한편, '프리코네R'은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한 애니메이션 연출을 앞세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4위에 오르는 등 순항 중이다.



▲ '카온' 길드에 속한 캐릭터




▲ 목장(엘리자베스 파크) 길드 소속 캐릭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