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제부터는 빨간 테두리! 37지역 신규 장비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37지역의 추가 장비는 17랭크 마지막 아이템인 무기 9종이다. 최고 랭크가 18로 확장되면서 아이템 테두리도 빨간색으로 바뀌어, 캐릭터가 성장하는 것을 눈으로 느낄 수 있는 시기다.

또한 이제부터는 16랭크 장비를 히든 드롭으로 얻을 수 있다. 애매하게 수가 부족한 16랭크 장비는 신규 지역에서 최고 장비를 파밍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모일 것이다.



■ 37지역 신규 장비 - 17랭크 6템 정보







 ■ 휘광검 아다만트


- 조합 아이템:

크림슨 클로

- 주요 캐릭터: 레이, 지타, 크리스티나
- 등장 위치: 37-13

많은 물리 캐릭터가 착용하는 검. 그 때문인지 제작에 필요한 조각 수가 20개로 적은 편이다. 물리 캐릭터 대부분이 주차 없이 최고 랭크까지 육성하고, 캐릭터당 같은 무기가 최소 2자루씩 필요한 것을 감안하면 300조각 이상 파밍해야 주요 캐릭터들의 육성을 즉시 끝낼 수 있다. 조각 드롭 지역은 37-13 한 곳뿐이므로, 뒷 지역이 추가되기 전까지는 이곳에서 파밍을 진행해야 한다.




 ■ 홍옥도 스칼렛 문


- 조합 아이템:

유화의 푸른 검

- 주요 캐릭터: 마코토, 마코토(여름), 루카(여름)
- 등장 위치: 37-5, 37-7

우수한 물리 방어력 디버퍼인 마코토 시리즈가 사용하는 무기. 착용 캐릭터가 적은 대신 무기 하나를 만드는데 30조각이 필요하다. 1차 목표는 120조각 정도로 잡고, 클랜전에 욕심이 있다면 시노부와 루카(여름) 육성에 필요한 장비 조각을 추가로 파밍하자.

조각 파밍 장소는 37-5와 37-7 두 곳이다. 37-5는 취주의 하프 브로치, 37-7은 홍조의 클라리온 브로치를 드롭한다. 두 가지 장신구 중 부족한 것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파밍 효율이 높다.




 ■ 취풍인 에메랄드 엣지


- 조합 아이템:

에메랄드 대거

- 주요 캐릭터: 타마키, 무이미, 니논(오에도)
- 등장 위치: 37-4, 37-8

하위 랭크 장비 '에메랄드 대거'가 필요한 단검. 착용 캐릭터 수가 적지만, 성능이 좋은 캐릭터가 많아 200~250조각 정도는 파밍해야 한다.

장비 드롭 지역인 37-4와 37-8은 히든 드롭 테이블이 동일하다. 따라서 창야의 녹턴 브로치와 취주의 하프 브로치 중 필요한 것을 확인하고 이에 맞춰 스테이지를 선택하면 된다.




 ■ 오팔 스퍼지 피스트


- 조합 아이템:

제네시스 로드

- 주요 캐릭터: 히요리, 츠무기, 히요리(새해)
- 등장 위치: 37-13

전혀 연관 없어 보이는 제네시스 로드를 조합 재료로 요구하는 권갑. 다행히도 주력 캐릭터가 4~5명 정도로 적어, 파밍 부담은 적은 편이다.

장비 조각 드롭 지역인 34-13은 휘광검 아다만트 조각이 함께 나오는 곳이다. 휘광검 아다만트 조각이 꽤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오팔 스퍼지 피스트는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자연스레 파밍을 마칠 수 있다.




 ■ 창신활 머시 사피로스


- 조합 아이템:

인어공주의 눈물

- 주요 캐릭터: 리노, 아오이(편입생)
- 등장 위치: 37-10, 37-12

주로 후열에 배치되는 궁수가 착용하는 활. 현재 궁수는 리노나 아오이(편입생)정도를 제외하면 다른 캐릭터보다 육성 우선순위가 낮고, 무기를 착용할 캐릭터도 적어 우선 150조각 정도만 파밍하면 된다. 조합 재료는 12랭크 장신구인 인어공주의 눈물이다. 과거에 파밍을 열심히 하지 않았다면 갑자기 하위 지역에 스태미나를 소모해야 하는 일이 생길 지도 모른다.

장비 조각 드롭 장소는 37-10과 37-12 두 곳. 신규 장비 파밍은 빠르게 마칠수록 좋으므로 37-12에서 무기 조각 2종을 동시에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 크리스타로스 스파이크


- 조합 아이템:

제로 프로스트 랜스

- 주요 캐릭터: 미야코, 콧코로, 콧코로(새해)
- 등장 위치: 37-9, 37-12

하위 랭크 무기인 제로 프로스트 랜스가 재료로 필요한 창. 물리 공격력이 대폭 오르므로 미후유, 린(레인저) 등 공격력이 중요한 캐릭터가 먼저 착용하면 좋은 무기다. 창을 착용하는 캐릭터 중 클랜전에서 쓰이는 캐릭터는 대개 특정 랭크에서 주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레나를 즐기지 않는 유저는 파밍 순서를 뒤로 미뤄도 좋다.

장비 드롭 장소는 37-9와 37-12. 37-12에서 파밍을 진행하다 보면 착용 캐릭터 수가 적은 창신활 머시 사피로스와 거의 동시에 파밍을 마칠 수 있을 것이다.




 ■ 황동의 열전 도끼


- 조합 아이템:

백화백앵도

- 주요 캐릭터: 에리코, 아야네(크리스마스)
- 등장 위치: 37-6, 37-11

잡다한 부가 능력치 없이 깔끔하게 공격력만 오르는 무기. 단, 현재 도끼를 사용하는 캐릭터가 활약하는 일이 드물어 파밍 우선순위는 낮은 편이다.

장비 조각을 드롭하는 37-6과 37-11에서는 다른 신규 장비를 함께 파밍할 수 없다. 37-6은 비천의 튤립 드레스와 창야의 녹턴 브로치 등 17랭크 마법 장비를, 37-11에서는 선인장의 가시갑주, 홍조의 클라리온 브로치 등 탱커 및 물리 딜러용 장비를 드롭한다.



 ■ 흑진주의 암옥 지팡이


- 조합 아이템:

어비스 보우

- 주요 캐릭터: 안나, 하츠네, 나나카
- 등장 위치: 37-14

마법 딜러들이 착용하는 지팡이. 조합 재료는 색상 외에 어떤 연관성도 없어 보이는 어비스 보우. 랭크가 계속해서 풀리고 있지만, 마법 딜러는 유독 14랭크 전후로 육성을 멈추는 경우가 많다. 장비 조각을 모으면서 랭크업 여부는 정보를 확실히 수집한 뒤 결정해야 한다.

장비 조각은 37-14에서만 드롭한다. 드롭 장소가 한 곳뿐이므로 고민할 필요 없이 이곳에서 파밍을 진행하면 된다.




 ■ 백진주의 광천 지팡이


- 조합 아이템:

신탁의 성스러운 도끼

- 주요 캐릭터: 쿠우카(오에도)
- 등장 위치: 37-14

주로 힐러와 서포터가 착용하는 마법 무기. 조합 재료는 다소 엉뚱해 보이는 신탁의 성스러운 도끼. 힐러, 서포터는 랭크에 가장 민감한 역할이다. 따라서 장비 조각은 모으되, 랭크업은 당장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흑진주의 암옥 지팡이처럼 34-14에서만 장비 조각을 구할 수 있으므로, 17랭크 마법 무기는 이곳에서 파밍을 마치면 된다.


■ 37지역 신규 장비 획득 스테이지 드롭 테이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