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구를 배치해 방을 꾸미거나 클랜원과 던전 공략을? 프리코네R의 다양한 콘텐츠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프린세스커넥트 Re:Dive(이하 프리코네R)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본적으로 소녀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아스트리아 대륙의 무대, 소속 길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스토리가 있어 게임의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레벨업하거나 아이템, 메모리 조각을 얻기 위한 파밍 콘텐츠도 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쥬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메인 퀘스트는 전투를 통해 캐릭터의 인연 랭크도 올릴 수 있다. 탐색으로 EXP포션과 마나를 획득해 캐릭터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던전은 보스를 잡아 클리어 시 가구나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그리고 유저와 함께 즐기는 콘텐츠로는 협동전, 클랜전, 배틀 아레나와 프린세스 아레나가 있다. 협동전 파티 매칭으로 유저들과 함께 몬스터를 토벌하며, 클랜전은 클랜원들이 모여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배틀 아레나는 자신의 파티를 구성해 다른 유저가 등록한 파티와 싸워 랭킹을 겨루는 시스템이다.

※ 게임 이미지는 대만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 프리코네R은 어떤 콘텐츠가 있을까?


세계관과 소녀들의 스토리
메인, 캐릭터 스토리, 길드 소속 이야기까지 알 수 있다!

스토리에서 메인, 아스트리아의 대륙을 무대로 하는 이야기를 볼 수 있다. 보이스가 있는 대화를 감상 가능하며, 짧은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다. 프리코네R의 세계관이나 등장하는 캐릭터를 이해하고 싶다면 메인을 둘러보는 것이 좋다.

특정 캐릭터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프리코네R엔 다수의 캐릭터가 존재하며, 획득한 캐릭터를 육성하다면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야기를 듣다보면 쥬얼은 물론 캐릭터의 능력치도 상승하므로 이야기를 듣는 것도 하나의 콘텐츠로 볼 수 있다.

길드 스토리는 미식전, 트윙클 위시, 리틀 리리컬 등 소녀들이 소속된 길드 스토리를 감상하는 곳이다. 해당 길드의 어원이나 어떤 멤버가 구성되었는지 궁금하다면 길드 스토리를 참고해도 된다. 물론 음성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고, 스토리를 읽었다면 보상으로 쥬얼도 지급한다.




▲ 스토리 메뉴에선 소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 대부분 대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메인, 탐색, 던전 3개를 플레이하자

메인 퀘스트는 캐릭터의 기본적인 레벨업을 할 수 있는 곳이며, 장비 획득 및 메모리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난이도는 기본적으로 노말로 시작해 하드까지 선택하여 즐길 수 있고, 스태미너나 티켓을 소모하여 게임을 이어나갈 수 있다.

탐색으로 경험치 퀘스트나 마나 퀘스트 진행이 가능하다. 경험치 퀘스트는 캐릭터 Lv Up에 사용되는 EXP 포션을 획득할 수 있고, 마나 퀘스트는 스킬이나 장비 강화 또는 상점에서 사용되는 마나 획득이 가능하다.

그리고 던전은 보유한 모든 캐릭터로 도전하는 총력전이다. 층을 돌파하면 던전 코인과 랜덤 장비아이템, 메모리 피스 보상 획득 가능. 마지막 계층에 있는 보스를 최초 클리어 시 특별한 가구를 얻을 수 있다.




▲ 하나하나 클리어하며 성장하는 메인 퀘스트.



▲ 탐색으로 EXP 포션이나 마나를 얻을 수 있다.



▲ 하나하나 계단을 오르며 보상을 획득하는 던전.



▲ 파티 매칭을 돌려 유저들과 함께 몬스터를 처치한다.


유저와 함께하는 콘텐츠
협동전, 클랜전, 배틀 아레나, 프린세스 아레나!

협동전은 프리코네R를 같이 즐기는 유저와 함께 던전을 클리어하는 콘텐츠다. 파티 매칭을 돌리면 최대 3명까지 만나 게임을 진행하는데, 시작 전에 자신의 파티 구성을 세팅하여 전투에 참여하면 된다. 자신의 파티가 전멸해도 남은 파티원 2명이 이어서 진행해주므로 재미있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클랜에 가입된 상태라면 클랜전을 돌 수 있다. 던전을 돌아 보스와 싸우는 방식이다. 클랜전을 돌고나면 쥬얼이나 메모리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랜전 보상이 워낙 좋다보니 클랜 가입은 필수이며, 자신에게 맞는 클랜을 찾아 가입해 클랜전을 진행하면 된다.

배틀 아레나는 자신이 조합한 파티를 구성한 다음, 다른 유저들이 설정한 파티와 전투를 펼쳐 경쟁하는 시스템이다. 랭킹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며 배틀 아레나전에 유용한 캐릭터도 존재하므로 다양한 덱 구성이 중요하다.




▲ 클랜전은 레이드 느낌이라고 보면 된다.



▲ 배틀 아레나는 자신의 파티로 랭킹을 올리는 시스템.



▲ 자동 전투로 승패가 결정된다.



길드 하우스
가구를 모아 숙소를 꾸밀 수 있는 나만의 공간

가구를 배치해서 자신만의 길드 하우스를 만들 수 있다. 배치된 가구에는 다양한 효과가 적용되는데, 기본적으로 배치되어 있는 가구는 티켓이나 스태미나, EXP 포션이나 마나를 얻을 수 있다. 오랜 시간 기다려야하므로 하루에 1~2번 정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하우스에 배치할 가구는 가구 상점이나 던전 보스 클리어로 획득할 수 있으며 생활용품, 인테리어, 테마용품까지 배치 가능하다. 가구 상점은 길드 하우스에서 오른쪽 메뉴를 누르녀 바로 들어갈 수 있으며 '루피' 재화를 소모해 구매하면 된다.

그리고 길드 하우스에선 아이템을 선물해서 인연 랭크를 올리는 방법이 존재한다. 캐릭터의 스테이터스도 증가하여 게임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되는데, 기본적으로 전투를 해야 인연 랭크가 오르는 방식이지만, 길드 하우스를 통해 선물을 제공하면 스태미너가 없더라도 인연 랭크를 올릴 수 있어 활용하기 좋다.

이외에도 길드 하우스는 특정 가구를 세트로 맞추면 특별한 이펙트를 볼 수 있다. 어떤 가구 세트는 소녀들이 방에서 춤추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플레이어가 눈을 즐겁게 해주며 특별한 보상은 주어지지 않는다. 평소 방을 이쁘게 꾸미거나 배치에 관심이 많다면 길드 하우스를 활용해 이것저것 꾸밀 수 있다.




▲ 방을 꾸미는 길드 하우스. 기본 가구는 티켓, 마나, EXP 포션, 스태미나를 지급해준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