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쏠쏠한 스태미너 수급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길드하우스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3개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이하 프리코네R)의 길드하우스는 각종 가구를 배치해 스태미너나 마나 등의 재화를 얻는 것은 물론, 취향과 컨셉에 맞는 방을 꾸밀 수 있는 공간이다. 길드하우스에서는 퀘스트 클리어마다 얻는 '루피' 재화로 가구를 구입해 배치할 수 있다. 꾸미기 요소에 관심이 없다면 하루 한 두번 들어가 쌓인 자원만 수거하는 건조한 공간이겠지만, 관심 있는 사람에게는 배치되는 가구에 따라 캐릭터의 반응이나 행동이 달라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공간이다.

길드하우스의 기능은 크게 세 가지다. 첫 번째는 각종 가구를 이용한 재화 획득, 선물을 주는 호감도 상승, 마지막으로 귀여운 소녀들이 노닥거리는 모습을 볼 때의 흐뭇함이다.





■ 배치 청사진을 미리 볼 수 있다? 길드하우스 UI 간단 정리

길드하우스 UI는 꽤 직관적이다. 도움말이 없더라도 몇 번 눌러보면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대각선 화살표 버튼을 터치하면 UI가 모두 사라져 캐릭터를 감상하기 편해진다. 두 손가락으로 화면 확대 축소도 지원한다.

'가구 효과'에서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가구의 재화 생산량을, '마이 세트' 에서는 하우스 배치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다. '캐릭터 배치'는 말 그대로 하우스 내 캐릭터를 교체하는 기능. 단, 캐릭터는 최대 다섯 명까지만 가능하다.

UI 제거 버튼 좌측의 'VIEW'는 배치도를 보는 기능이다. 저 버튼을 누르면 모든 가구와 캐릭터를 숨기고 가구가 배치된 위치만 확인할 수 있다. VIEW 모드에서 보이는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작은 화면으로 배치 완성도를 볼 수 있다. 또한, 이 모드 중간의 푸른 사각형 안에 있는 가구는 배치도에서도 모습을 볼 수 있다. 사각형 이동은 배치 완성도를 드래그해 가능하다. 배치도를 숨긴 경우에도 위치만 맞다면 사각형을 조작할 수 있다.



▲ 길드하우스 주요 UI




▲ 작은 이미지 위를 드래그해 화면의 파란 사각형을 움직일 수 있다.



■ 쏠쏠한 스태미너 제공! 재화 획득 가구는?

길드하우스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화는 스킵 티켓과 마나, EXP포션, 스태미너다. 이 가구들은 길드하우스 개방 시 기본으로 제공되며, 루피로 레벨을 올려 획득량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스태미너는 각 난이도 던전 공략 보상으로 제공하는 추가 가구에서도 얻는다. 추가 가구는 퀘스트-던전에서 난이도별로 마지막 보스를 처음 처치할 때 받는다.

기본 제공 가구는 특정 플레이어 레벨 달성 시 루피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때 생각보다 많은 양의 루피가 필요하다. 가구 레벨업이 가능한 플레이어 레벨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4개의 레벨을 한 번에 올리려면 꾸준히 모아도 부족하다. 특히 플레이어 레벨 50부터는 하나 레벨업에 15,000 루피, 4개를 모두 다 올리려면 한 번에 6만 정도가 소요된다.

한가지 다행(?)스러운 점은, 소모 재화가 많아서 그런지 레벨업 시간은 최대 15분으로 짧은 편이다. 또한, 가구 레벨업은 한 번에 하나만 가능하다. 즉, 한 가구의 레벨을 올리는 중에는 다른 가구의 레벨을 올릴 수 없다. 가구 레벨이 올라가면 외형도 변하니 점점 화려하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있다.



▲ 상당량의 루피가 필요하다.




▲ 가구 레벨업 조건 및 비용


재화의 성격상 각 가구의 재화 생산 시간과 생산량은 모두 다르다. 스태미나와 마나는 모두 6시간에 한 번 일정량이 생성된다. EXP물약과 스킵 티켓은 생산량은 1로 고정이지만 생산 시간이 짧아진다. 가구 보관 최대량에 도달하는 시간은 스태미나와 마나가 하루(24시간), EXP 물약과 스킵 티켓이 가구 레벨에 따라 12시간 ~ 16시간이므로 하루 한 두번 정도 확인하면 넘칠 일은 없다.

레벨업 우선순위는 스태미너를 획득하는 '간식 테이블'부터 올리는 쪽을 추천한다. 육성 과정에서 항상 부족하기 때문. 그 다음은 EXP 포션을 제공하는 '포션 생성기'를, 그 후에는 마나와 스킵 티켓 중 취향껏 고르면 된다. EXP 포션은 당장 큰 메리트가 없어 보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육성해야 하는 캐릭터가 많아지는 프리코네R의 특성상 뒷심을 발휘하는 원동력이 된다.

던전 공략 보상으로 받는 가구는 모두 6시간에 스태미너 12 생산, 최대 48까지 보관 가능하다. 기본 가구에 비하면 낮은 생산량이지만 모이면 꽤나 쏠쏠하니 레벨과 스펙이 된다면 던전을 돌아 반드시 받아두어야 한다.



▲ 가구 레벨별 재화 획득량/시간



■ 선물을 잔뜩 쥐어주면 호감도 UP!

길드하우스에서 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는 선물로 캐릭터의 호감을 올리는 작업이다. 호감도 상승 선물은 로그인 보너스나 스킵 티켓 사용으로 던전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다. 선물은 크게 세 가지로, 각각 호감도 포인트를 10, 20, 30 올려준다.

캐릭터에게 선물을 주기 위해서는 해당 캐릭터가 길드하우스에 배치되어있어야 한다. 길드하우스 우측 상단 메뉴 - '캐릭터 배치'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놓을 수 있다. 캐릭터 배치는 최대 다섯 명까지 가능하다. 이후 메뉴-선물하기에서 주고 싶은 선물과 캐릭터를 선택해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선물이 많아도 호감도는 한 번에 한 단계씩만 올라간다. '인연 랭크 연출 스킵'을 체크해두면 인연 랭크가 올라갈 때 나오는 대사 창을 건너뛸 수 있어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처음 얻은 캐릭터를 인연 8랭크까지 달성하기 위해서는 총 호감도 4,200이 필요하다. 포인트가 가장 높은 케이크를 사용한다 해도 140개가 필요한 셈이다. 선물이 많이 쌓이는 것 같아도 쓰다보면 금방 떨어지니 애정 캐릭터 위주로 사용하는 쪽을 추천한다.



▲ 길드하우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물



■ 귀여운 소녀들의 앙증맞은 행동을 감상하세요!

길드하우스의 진정한 존재 의미다. 고퀄리티로 제작된 SD 캐릭터들은 방 안을 돌아다니며 배치된 가구와 상호작용한다. 단순히 걸어다니는 것 뿐 아니라 작은 몸짓이나 대사 하나하나에서 캐릭터의 성격이 잘 드러난다. 애정캐릭터가 있다면 하루종일 보고있어도 질리지 않을 정도. 이 가구에는 어떤 반응을 할까 기대하며 소중한 루피를 탕진하게 하는 주범이기도 하다.

가구 중에는 세트로 설치하면 더 특별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들도 있으니 이거다! 싶으면 하나씩 시도해보는 것도?



▲ 아이돌 스테이지 세트를 모두 설치하면 볼 수 있는 공연




▲ 프레디.....형?




▲ 무슨 이야기를 저렇게 재밌게 하는걸까




▲ 진짜로 기뻐보이는 페코린느




▲ 에리코의 음모를 알아채고 놀란 마호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