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對 물리 팀 최강 탱커, 통곡의 벽 '미야코'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6개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태생 2성 캐릭터 미야코는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1티어 탱커다. 물리 방어력이 모든 캐릭터 중 가장 높아 물리 덱의 카운터로 활약하고 두 개의 자기 회복 스킬과 일정 시간 무적이 되는 스킬을 활용,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법 방어 능력이 많이 부족해 상대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지지만, 탱커 캐릭터가 부족한 프리코네R에서 입수 난이도 대비 이만한 성능을 가진 캐릭터는 손에 꼽을 정도다.

배치 위치도 상당히 앞쪽이기에 어떤 조합에서도 사용이 편하다. 물리 팀을 상대로는 '통곡의 벽'이라 해도 무방하다.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조각 획득처가 프린세스아레나 코인상점 뿐이기에 별 개수를 올려주는 개능 개화 난이도가 상당하다. 흔히 "통상 캐릭터에는 여신석을 사용하기 아깝다"고 하지만, 미야코 정도는 3성까지는 올려도 후회하지 않는다.(경험담이다.)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키우고, 가지고 있지 않다면 얻어서라도 키워야 하는 1티어 메인 탱커다.






미야코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무적과 회복기에서 오는 막강한 생존력
- 레벨이 오를수록 시간이 길어지는 무적 스킬
- 모든 캐릭터 중 가장 높은 물리 방어력

■ 단점
- 마법 캐릭터를 상대로는 약한 모습
- 별다른 디버프가 없는 우직함
- 높은 조각 획득 난이도에서 오는 육성의 어려움


미야코 스킬 파헤치기
공격력은 약하지만 유지력은 최고!

※ 스킬 능력치는 80레벨, 8랭크, 모든 장비 착용 및 강화 완료 기준입니다.

§ 푸딩으로 만들어버리는 거야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 10,992 물리 피해, 자신의 체력 3,013 회복

적을 공격하며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이다. 피해량은 보통 정도다. 탱커에게 기대하는건 공격력이 아니라 버티기 능력이니 큰 흠은 아니다. 체력 회복량은 단일 회복 스킬 중 중간 정도다. 방어력이나 공격력 등의 버프가 없는 대신 딜과 힐이라는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 애매하게 살아남은 적을 처치할 때 부담없이 쓸 수 있어 타이밍이 꼬이지 않는다. 최전방 캐릭터의 특성상 UB 충전이 빨라 "맞으면서 버틴다"는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는 미야코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킬.


§ 원~망~스~러~운~거야 (1스킬)
- 3.8초 동안 무적

미야코 지속력의 이유이자 1티어 탱커로서 자리할 수 있는 이유. 기본 지속시간 3초에 레벨이 올라갈수록 조금씩 더 길어진다. 이 스킬이 좋은 이유는 스킬 사용 중에도 타겟팅은 유지되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무적 지속시간 동안 온전히 적의 공격을 무효화시킬 수 있다. 아군의 힐을 기다리는 시간으로도, 적을 처치할 때까지의 시간벌이로도 훌륭하다.

전투 중에는 1스킬 사용 후 거의 바로 2스킬로 체력을 회복하기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열받는,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한끗 차이의 짜릿함이 있는 스킬이다. 단, 스킬 사용 중에는 이동하지 않는다. 때문에 스킬 지속시간 동안 전방의 적이 죽어 전선이 전진한 경우 다른 전열 캐릭터가 앞서나가 대신 공격을 받는 상황도 종종 볼 수 있다.



▲ 무적 시간에는 공격을 당해도 피해량이 뜨지 않는다.


▲ 타이밍이 잘 맞으면 이런 식으로 한 턴을 버틸 수 있다.



§ 간식 시간이야 (2스킬)
- 자신의 체력 2,648 회복

있는 그대로의 체력 회복 기술. 회복량이 다소 아쉽지만 사용 빈도가 생각보다 잦아 유지력에 큰 도움을 준다. 마법 방어력 상승 효과까지 있는 페코린느의 '런치타임'보다는 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 스킬 효과 발동 후 모션이 생각보다 길어 UB를 사용해 딜레이를 줄이는 플레이도 고려해볼만 하다.


§ 보일듯 말듯한 거야~ (패시브)
- 전투 개시 시 자신의 물리 방어력 162 증가



▲ 미야코 전투 시 행동 순서



미야코가 활약하는 콘텐츠는?
아레나와 스토리 최고의 메인 탱커

어떤 콘텐츠에서든 맹활약한다. 아레나 마법팀을 상대하거나 퀘스트에서 마법을 사용하는 적이 아니라면 항상 옳은 선택이다. 배치 순서도 상당히 앞쪽이라 모든 딜러 전열 캐릭터와 사용해도 무방하다. 특히 막강한 딜을 퍼붓지만 체력이 낮은 '카오리'와의 궁합도 발군이다. 카오리는 노조미, 페코린느보다도 앞에 서기에 조합할만한 탱커가 몇 없는 캐릭터기도 하다.

아레나에서는 상대에 마법 딜러가 있다면 절대 공격하지 말 것. 캬루나 미사키와 같은 태생 1성 마법 딜러들도 무시하지 못하는 딜을 뿜어내기 때문에 그야말로 순삭당할 수 있다. 아카리 요리 자매를 기용하는 컨셉덱을 상대로도 약한 모습을 보인다. 상대에 마법 캐릭터가 있다면 반드시 피해가야 한다.

컨셉이 제대로 잡히기 전인 아레나 중상위권까지는 제 역할을 다 해주며, 서포터형 탱커가 있다면 8지역까지도 무난하게 공략할 수 있다. 노조미와의 궁합은 상황에 따라 극과 극. 자동 전투에서 도발과 무적이 동시에 발동되면 참 마음 아프지만 그 외의 상황에서는 노조미의 힐을 받아 유지력이 올라감은 물론 도발 때문에 어그로 핑퐁이 예술적으로 들어간다.

게임 후반 태생 3성 탱커 캐릭터를 얻더라도 조합에 따라 언제든 기용하는, '상위호환'이 없는 캐릭터다.

▲ 딸피에서 자힐기로만 버텨내는 미야코. 이래도 안써?


※ 위 기사는 카카오게임즈에서 제공한 테스트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