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쥬얼 광산이 다시 열린다, 10월 10일 아레나 셔플 예정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2개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이하 프리코네R)의 PvP 콘텐츠 '배틀 아레나' 랭킹 리셋 및 그룹 셔플이 진행된다. 리셋과 셔플은 10월 10일(목) 오전 8시 마무리되는 점검 후 적용된다.

프린세스R의 아레나는 '그룹' 단위로 구분된다. 앞 그룹에 인원이 채워지면 다음 그룹이 열리고, 같은 그룹 안의 유저들끼리 경쟁해 랭킹이 정해진다. 그룹이 다르면 아레나에서 만날 수 없다.

그룹 셔플은 누적된 기존 그룹의 유저를 모두 섞어 새로운 그룹으로 편성하는 작업이다. 이번 셔플 대상은 현재까지 열린 모든 그룹이다.

그룹 셔플과 리셋이 끝나면 모든 플레이어의 랭킹이 15001위로 일괄 수정되며 랭킹 보상이 '역대 최고 랭크 보상'과 '최고 랭크 보상' 두 가지로 나뉘게 된다. 이후 아레나에서 승리해 랭킹을 올릴 경우 랭킹 보상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해외 서버 기준으로 역대 최고 랭크 보상은 셔플 전 받을 수 있었던 랭킹 보상, 최고 랭크 보상은 역대 최고 랭크 보상의 약 33% 수준의 보상이다. 한국 서버는 아직 정확한 보상 기준이 밝혀지지 않았다.

예를 들어, 셔플 전 아레나 순위 500위로 마감했다면 셔플 후 15,000위부터 500위까지는 이미 달성한 바 있기 때문에 지금에 비해 줄어든 '최고 랭크 보상'을, 500위부터 1위까지는 지금 보상과 동일한 '역대 최고 랭킹 보상'을 받는다.

랭킹 보상은 둘 중 하나만 지급되기 때문에 셔플 전 아레나 1위 달성을 못했다면 현재 순위부터 1위까지 받을 수 있는 최고 랭킹 보상만큼의 손해를 본다. 해외 서버 기준으로 기존 1위까지 올라갔던 유저가 셔플 후 다시 15000위부터 1위까지 달성하면 총 11,000여개의 쥬얼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그룹 셔플 기준은 아직 밝혀진 바 없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셔플 기준으로 현 아레나 랭킹, 총 캐릭터 전투력, 역대 최고 랭킹, 플레이어 레벨 등 다양한 기준이 제시되고 있으나 공식 내용은 아니다.

해외 서버에서는 셔플 후 상위 플레이어 그룹에 120레벨 NPC가 배치되어있어 화제가 된 적도 있다. 만약 한국 서버도 마찬가지라면 한동안 고레벨 NPC를 돌파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룹 셔플에 대한 유저 반응은 매우 뜨겁다. 낮은 전투력의 유저와 같은 그룹에 소속되기 위해 방어덱을 저레벨 캐릭터로 변경하는 유저와 그 틈을 타고 그동안 받지 못한 1위 보상을 받기 위해 아레나 상위권 등반을 하는 유저로 한동안 순위가 치열하게 바뀔 전망이다. 또한, 120레벨 NPC 돌파를 위해 조합을 미리 짜보거나 해외 서버의 경험담을 찾는 등 셔플 후를 준비하는 유저 등 여러 방식으로 셔플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