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적에게도 나에게도 강렬한 한 방, 크리스마스 아야네 미리보기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3개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는 미래시 개념이 있다. 어떤 캐릭터가 좋을지, 혹은 좋아질지 미리 볼 수 있다. 주요 캐릭터의 큰 흐름은 비슷하다. 물론 우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해외 서버에서 상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발굴해내는 경우가 없지는 않다.

전용장비가 추가되면서 외면받던 캐릭터가 주목받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지금 다룰 크리스마스 아야네도 그중 하나다. 등장 초기 딜은 강력했기에 클랜전에서 주력으로 기용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으나 자해 변수가 크다는 이유로 특정 상황에서만 사용했다.

하지만 메타의 변화와 전용 장비의 추가는 크리스마스 아야네를 다시 한 번 주류의 자리로 끌어올렸다. 자해 변수를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고, 그보다 더 매력적인 강력한 딜이 있기 때문이다. 전용 장비 추가까지 1년 가량 남았고, 내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다시 얻을 수 있을 것이기에 당장 급할 필요는 없다.

상상 이상의 딜량과 그 이상의 운용 난이도를 지닌 양날의 검, 크리스마스 아야네다.


크리스마스 아야네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강력한 한방딜
- 자주 사용하는 CC기
- 뛰어난 자가버프

■ 단점
- 자해






크리스마스 아야네 스킬 파헤치기
범위 공격, 체력이 낮은 적을 우선 공격


§ 푸우키치 산타 스톰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 53854 물리 피해, 자신의 체력 10900 감소

현 스펙에서 크리티컬 없이 14만 딜을 낼 수 있다. 물론 모든 버프와 방어력 감소가 환상적으로 맞아떨어졌을때의 얘기지만, 이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 아야네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다. 일반적인 딜량은 약 0.9 카오리 정도라 보면 된다. 새삼 카오리의 위대함을 깨닫는다.

자해 딜은, 강하다. 심장이 철렁할 정도로 체력이 많이 깎인다. 게다가 크리티컬도 터진다. 그냥 자해딜로도 총 체력의 약 절반 정도가 날아가니, 크리티컬이 터지면 사실상 죽는다고 보면 된다. 같은 자해 컨셉인 이리야의 경우 한 방에 죽는 일은 없었기에 힐러를 붙여 어떻게든 살려냈지만 아야네는 다르다.



▲ 딜량이 잘 나온다. 무려 14만




▲ 자해 크리. 위 스샷이 직전 상황이다. 체력이 얼마나 닳는지 보이나



§ 푸우키치 옐 (1스킬)
- 자신의 물리 공격력 2486 증가 (10초)

공격력 상승폭은 둘째치고, 버프를 엄청나게 자주 쓴다. 공격력 버프가 겹치는 시간도 있을 정도. 11랭크 만레벨 풀장비 기준 기본 공격력이 6천이니 어마어마한 수준. 이 타이밍을 잘 노리면 더 강력한 UB를 때려박을 수 있다.


§ 푸우키치 러시 (2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 7412 물리 피해, 대상을 조금 밀어냄

적당히 때리고 적당히 밀어낸다. 이 스킬도 자주 사용한다. 상태이상에 영향을 받는 보스라면 대부분의 스킬을 끊어낼 수 있을 정도.


§ 홀리 나이트 슬러거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695 증가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920 증가 (EX+)


§ 크리스마스 아야네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푸우키치 옐 → 푸우키치 러시

- 전투 중
일반 공격 → 푸우키치 옐 → 푸우키치 러시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클랜전 / 던전 등 단일 보스가 강력한 콘텐츠

해외 서버에서는 클랜전 기용 1순위다. 전용 장비에 체력 흡수 능력치가 붙으며 자해 딜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물론 자해 크리티컬이 터지면 요단강 건너는건 마찬가지지만 예전에 비해 리스크 관리가 편해져 이런저런 활용법이 나오고 있다.

물론 국내에서도 클랜전 인권까지는 아니지만 괜찮은 성능으로 쓸 수 있다. 사용이 조금 까다롭긴 하지만 그만큼의 성능을 뽑아낸다. 던전에서도 마찬가지. 단일 보스가 강력한 콘텐츠에서 특히 빛을 발하는 타입이다.

사용할 때 신경쓸 점이 많다. UB 사용으로 줄어든 체력 회복 수단은 물론, 취약 시점에 광역기에 쓸려나가지 않도록 타이밍도 잘 재야 한다. 모든 조건이 갖춰졌을 때의 위력은 상상 이상. 이래저래 손 많이 가는 캐릭터다.



▲ 클랜전 아야네 UB 딜량. 같은 상황 크리스티나는 7.8만을 뽑았다.



랭크는 어떻게?
11랭 5템으로 세팅 추천, 장비는 아야네와 동일




아야네 랭크업 장비 페이지 [바로가기]




▲ 해외 서버에서는 이정도다. 미래가 밝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