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딜러과 활딜러는 랭크업? 12랭크 캐릭터 살펴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1개 |
19지역이 등장하기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이번 19지역이 추가되면 캐릭터는 11랭크 6템에 이어 12랭크 3템까지 올라갈 수 있는 구간이라 캐릭터 랭크 유지나 랭크업에 모두가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요약하자면 마딜러와 활딜러는 랭크업, 그리고 힐러는 11랭크 유지가 되겠다.

전체적으로 살펴본 결과 대부분 캐릭터가 12랭크를 올린다. 쿠루미(크리스마스), 레이(새해), 아키노와 시노부는 취향에 따라 12랭크를 올리거나 11랭크 유지를 추천한다. 가장 많이 기용하는 크리스티나는 11랭크 유지, 루카와 유이(새해)도 11랭크에 머무르는 것이 좋다.

※ 아래 추천 랭크는 변경되는 능력치 기반이며, 해외 위키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클랜전과 아레나 등 캐릭터 용도, 능력치 변화에 따라 판단하는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전열 탱커나 근접 딜러들은 12랭크로 올리는 것이 좋다. TP 감소치도 없고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 단, 미리 파밍한 아이템이 많지 않다면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릭터들부터 올리면 된다. 예를들어 클랜전을 주로한다면 쥰, 레이, 콧코로, 숫코로, 카오리 등 사용 빈도수가 높은 캐릭터부터 랭크업을 해두는 것이다.

마딜러도 12랭크를 추천한다. 활딜러 중 스즈나와 아오이는 TP 상승에 미세하게 손해보는데, 그걸 커버할 정도로 다른 능력치가 상승하니 랭크업을 하는 분위기다. 숫코로와 콧코로는 TP 상승에 손해는 없지만 회복량 상승에 손해를 본다. 그런데 이 아이들은 회복량에 영향받는 힐러가 아니지 않는가? 쿨하게 올리자.

추후 추가될 히요리(새해), 에리코(발렌타인), 시즈루(발렌타인) 캐릭터들은 모두 12랭크로 만들자.








시즈루는 전열 탱커이면서도 힐러다.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상승하지만 회복량이 대폭 감소하여 12랭크에 올리긴 고민이 많다. 아키노도 TP 상승과 회복량 상승에 손해를 보는데, 물리 공격력과 명중이 증가하여 취향에 맞게 올리자.

레이(새해)는 TP 상승과 마법 방어력, HP가 감소하지만 물리 공격력 및 방어력이 증가한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랭크를 올리거나 11랭크에 주차하자. 쿠루미(크리스마스)와 미후유도 회복량이 감소하니 11랭크 유지가 좋아보인다.







루카와 크리스티나는 11랭크 주차를 추천한다. TP 상승에 손해를 보기에 12랭크를 올리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이외에도 유이(새해), 유이, 미사토, 치카, 치카(크리스마스) 등 힐러들도 11랭크에 머무르자. 10랭크에 주차한 힐러들도 이제 11랭크에 배치하면 된다.







가지고 있는 마코토가 9랭크라면 그대로 두고 13랭크까지 존버하자. 만약 마코토 탱킹이 안되거나 클랜전 도중 마코토가 쓰러진다면 11랭크 풀템까지 올려도 좋다. 이미 마코토를 11랭크로 만든 유저는 12랭크로 올릴 필요는 없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