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전용 장비, 성역 조사 나온다! 12월 콘텐츠 일정 예상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1개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12월 18일(수) ~ 12월 24일(화)
§ 클랜전 : 12월 24일(화) ~ 12월 31일(화)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장비 : 12월 17일(화)

이번 달은 연말 특집 노멀 / 하드 이벤트가 3배로 진행된다. 노리고 있는 장비나 캐릭터 피스가 있다면 이번 기회를 노리자. 노멀 기간도 5일로 하루 늘었다. 하드 3배는 월말까지 6일이다.

12월에는 일정에 큰 변화가 있다. 스토리 이벤트와 루나의 탑 기간이 구분되고, 루나의 탑이 끝나며 클랜전이 시작된다. 해외 서버에서도 이런 식으로 바뀐 콘텐츠 패턴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클랜전을 포함한 각 이벤트 기간이 약간 짧아지긴 하지만 하나의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어 즐기기에는 더 좋다.

17지역 등장과 레벨 확장은 두 번째 픽업인 나나카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연내 등장 예정인 전용 장비와 성역조사 역시 이때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12월 3일 루카 픽업 때 별다른 소식이 없었고, 12월 10일 협동전 종료 공지가 올라왔기 때문이다. 노멀 / 하드 3배와 전용장비, 클랜전까지 쭉쭉 이어지는 바쁜 연말이 다가온다.


■ 신규 캐릭터 추가

§ ★3 전열 루카 픽업 : 12월 3일(화) ~ 17일(화) 오후 3시
§ ★2 후열 나나카 픽업 : 12월 17일(화) ~



▲ 루카(좌)와 나나카(우)


이번달 추가 캐릭터는 3성 전열 물리 탱커 루카와 2성 후열 마법 딜러 나나카다. 둘 다 가지고 있어 나쁠 것 없는 A급 캐릭터다. 두 캐릭터 모두 통상이다. 직전에 진행된 프린세스 페스에서 크리스티나에 재화를 많이 사용한 상황일 것이기에 무리하지 않고 한 타임 쉬어가도 무방하다. 통상은 언젠가 뜬다.

루카는 도발과 넉백, 체력 회복, 물리 방어력 감소를 모두 가진 탱커다. 특히 각종 콘텐츠에서 쥰의 자리를 대체할 수 있다. 또한, 물리 방어력 감소가 마코토처럼 UB에 붙어있기에 클랜전 등에서 사용 시기를 조절할 수 있어 전략적 가치가 높다. 클랜전에서 사용한다면 UB 외에 다른 스킬은 큰 의미가 없어 5성보다는 3성 상태로 사용을 추천하는 유저도 많다.

나나카 역시 마법 방어력 감소 스킬을 가지고 있어 클랜전 마방깎 요원으로 쓴다. 남은 체력이 가장 높은 적을 우선 공격하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어 아레나에서도 사용한다. 나나카의 마법 방어력 감소 스킬은 범위로 적용되기에 이리야와 궁합이 좋다. 다만 체력이 많은 적을 공격하기에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대상을 공격하기 어려운 상황이 생길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