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크리스마스 캐릭터, 지금 먹고 가야할까? 1월 콘텐츠 일정표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4개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1월 16일(목) ~ 1월 21일(화)
§ 클랜전 : 1월 21일(화) ~ 1월 29일(수)
§ 신규지역, 레벨확장 : 1월 16일(목)

픽업 캐릭터 일정을 계산하면 1월 일정은 30일 기준으로 정리될 가능성이 높다. 2월이 다른 달에 비해 짧아 하루가 아쉽기 때문.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2배 이벤트 일정표에도 30일까지로 마무리되어있다.

스토리 이벤트 종료일에 루나의 탑, 탑 종료일에 클랜전이 이어지는 현재의 일정은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1월 클랜전은 8일로 짧아졌던 12월 클랜전에 비해 하루 늘어난 9일 진행이 예상된다. 특히 클랜전 기간 중 설 연휴가 끼어있으니 바뀐 생활 패턴과 개인 일정 등 다양한 변수도 생각해야 한다.

단, 클랜전도 30일 종료에 맞추기 위해 루나의 탑과 겹치지 않고 2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될 수도 있다. 만약 클랜전 일정을 12월과 동일하게 8일로 맞춘다면 루나의 탑을 17일부터 22일까지, 클랜전이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일정도 예상해볼 수 있다.

18지역 등장과 레벨 확장은 스토리 이벤트 종료일인 16일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하지만 업데이트 일정 상 그보다 빠른 14~15일도 가능하다. 늘 그렇듯 노멀 2배 이벤트 이전에 신규 지역이 등장하니 그 다음주로 넘어가진 않으리라 예상된다.


■ 신규 캐릭터 추가

§ ★1 전열 쿠루미(크리스마스) 이벤트 : 12월 31일(화) ~ 16일(목) 오후 3시
§ ★3 후열 치카(크리스마스) 픽업 : 12월 31일(화) ~ 16일(목) 오후 3시
§ ★3 전열 아야네(크리스마스) 픽업 : 1월 16일(목) ~ 1월 30일(목) 오후 3시
§ ★3 후열 유이(신년) 픽업 : 1월 30일(목) ~ ?

1월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는 총 4종이다. 이중 신년 유이는 아야네 픽업이 끝나는 1월 30일에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크리스마스 치카와 아야네 모두 최근 해외 서버에서 전용 장비 추가로 몸값이 급상승했다. 미래를 본다면 지금 얻어두어 나쁠 건 없지만 내년 크리스마스에 다시 한 번 나오니 무리하지 말자. 앞으로 1년간은 1월 30일에 등장하는 신년 유이가 이 둘을 합한 것보다 두 배는 중요하다. 게다가 2월에는 '그' 캐릭터 무이미도 등장한다. 월 한정 패키지를 한계까지 구매하고 아껴둬야 하는 라인업이 기다리고 있다.

크리스마스 치카는 UB를 사용해 각각 아군 회복, 마법 공격, 아군 TP 회복을 담당하는 요정 세 마리를 소환한다. 1스킬은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의 공격력 증가, 2스킬은 아군 물리 방어력 상승과 TP 회복이다.

스킬 구성에서 볼 수 있듯 지원에 최적화된 캐릭터다. 공격력 버프량이 높지 않고 단일 대상이기에 단독 사용이 애매하고, UB 역시 이런저런 효과는 있지만 요정이 죽을 때 적의 TP를 채워주는 문제가 있어 일반 치카와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캐릭터 풀이 갖춰지면 손이 잘 가지 않게 된다.

크리스마스 아야네는 단일 개체에 큰 피해를 주는 전열 딜러다. UB 사용 시 체력이 꽤 많이 깎인다. 운이 없으면 자해 크리티컬도 발동한다. 이리야의 악몽이 떠오른다. 1스킬로 자기 공격력 버프, 2스킬로 적을 살짝 뒤로 밀어낸다. 행동 패턴이 평타가 거의 없이 스킬을 굉장히 자주 사용하기에 클랜전에서 넉백으로 행동을 끊을 수 있는 보스가 있다면 활용도가 급격하게 상승한다.

공격력 버프와 방어력 감소 상태에서 잘 터지면 던전 익스트림 보스 기준 UB 피해량이 14만 정도 나온다. 크리티컬 시 28만이라는 현실성없는 숫자다. 잦은 넉백과 한방딜 때문에 없으면 아쉽긴 하겠지만 파티를 꾸리지 못할 정도의 중요도는 아니다. 여유가 있다면 얻고 가고, 아니라면 다음 기회를 노리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