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전용 장비, 필수 캐릭터 다수 추가! 2월 콘텐츠 일정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7개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2월 13일(목) ~ 2월 18일(화)
§ 클랜전 : 2월 19일(수) ~ 2월 26일(수)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 장비 추가 : 2월 13일(목)

이번 달에는 노멀 2배 이벤트를 2번 진행한다. 노멀 2배 기간은 2월 11~17일, 23~26일로 무려 11일. 하드 2배는 18일부터 5일 동안 진행된다. 예정대로라면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9명의 전용장비가 추가될 예정이기 때문에, 하드가 아닌 노멀 2배를 2회 진행하는 것은 다소 아쉬울 수 있다.

스토리 이벤트, 루나의 탑, 클랜전 일정은 1월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스토리 이벤트가 끝나면서 루나의 탑이 시작, 루나의 탑이 끝나면서 클랜전이 시작될 확률이 높다. 단, 2월은 다른 달보다 짧은 만큼 루나의 탑과 클랜전 기간도 짧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는 캠페인 종료일인 26일에 맞추기 위해 루나의 탑과 클랜전 일정이 조정될 수도 있다. 만약 클랜전이 8일 동안 개최된다면 루나의 탑을 13일부터 18일까지, 클랜전을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는 것이 예상 일정 중 하나다.

19지역 등장과 레벨 확장은 스토리 이벤트 종료일인 13일에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19지역에서는 랭크 업에 필요한 11랭크 마지막 장비가 나온다. 마침 노멀 2배 기간이 길게 잡혀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말고 고랭크 장비를 넉넉하게 파밍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신규 캐릭터 추가

§ ★1 전열 레이(새해) 이벤트 : 1월 30일(목) ~ 2월 13일(목) 오후 3시
§ ★3 후열 유이(새해) 픽업 : 1월 30일(목) ~ 2월 13일(목) 오후 3시
§ ★3 전열 히요리(새해) 픽업 : 2월 13일(목) ~ 2월 27일(목) 오후 3시
§ ★3 중열 시즈루(발렌타인) 픽업 : 2월 27일(목) ~ ?

2월 추가 뽑기 캐릭터는 총 3종이며, 현재 유이(새해)와 크리스티나가 픽업 대상인 프린세스 페스가 2월 3일까지 진행 중이다. 유이(새해)는 페스 종료 후인 2월 13일까지 등장하지만, 페스 종료 시점인 3일 오후 3시에 천장 포인트가 초기화되는 점에 주의하자.

유이(새해)는 물리/마법 배리어, HP 지속 회복, 공격력 감소 디버프, 마법 공격력 버프 등 다양한 서포팅 성능을 지닌 한정 캐릭터로, 과감하게 쥬얼을 투자해도 될 정도의 성능을 자랑한다. 그리고 함께 픽업 중인 크리스티나도 각종 콘텐츠에서 쓰이는 우수한 물딜 요원이다. 그러므로 아껴뒀던 쥬얼은 프린세스 페스에 과감히 투자할만하다.

히요리(새해)는 UB로 적 물리 방어력 감소 및 TP 상승량 감소, 1스킬로 물리 공격 캐릭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물리 파티의 서포터다. 최근 해외 서버에서는 전용 장비가 추가되어 서포터로서의 입지가 더욱 올라간 상황이다. 하지만, 국내 버전에서는 전용장비가 없으니 내년을 기약하자. 이전 픽업 캐릭터인 유이(새해)와 월말 추가 예정인 시즈루(발렌타인)를 얻는 것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이다.

시즈루(발렌타인)은 각종 콘텐츠에서 활약하는 물리 파티의 핵심 서포터다. 간단하게 말하면 콧코로(여름)의 상위호환 캐릭터다.

1스킬은 사용 시 HP가 낮은 캐릭터의 HP와 TP를 회복시킨다. 또한 2스킬은 적에게 피해를 주며 물리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건다. UB 발동 시에는 물리 공격력, 물리 치명타, TP 상승 수치가 증가하는 필드를 전개하며, 지속 시간 중 일반 스킬이 강화된다. 1스킬은 HP 및 TP 회복 대상이 모든 아군으로 변해 빠른 UB 회전을 가속하고, 2스킬은 대미지와 물리 방어력 감소량이 증가한다. 힐량이 다소 낮은 것이 유일하게 아쉬운 점.

서포터로서 필요한 모든 것을 갖췄기에 획득을 권장하는 캐릭터지만, 문제는 다음 추가 캐릭터로 예상되는 '무이미'의 무지막지한 성능 때문에 쥬얼을 아껴야 한다는 것. 물론, 물리 파티 완성이 목적이라면 무이미와 시즈루(발렌타인)을 모두 획득해야 한다.



▲ 만능 서포터 유이(새해) / 당장 뽑기엔 미묘한 히요리(새해)



▲ 다음 추가 캐릭터로 예상되는 물리 서포터 시즈루(발렌타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